티스토리 뷰

바퀴벌레 퇴치방법 알아봐



바퀴벌레 퇴치방법 알아봐

세상에 백해무익한 벌레가 두종류가 있는데, 바로 모기와 바퀴벌레이다. 먼저 다른 벌레들과 달리 서식지가 대부분 사람이 사는 곳들에서 서식을 하며, 온갖 안 좋은 질병을 전염시키는 아주 해로운 벌레이다. 그 중 바퀴벌레는 시각적으로도 괴기한 형태로 사람들에게 무섭고 징그러운 느낌까지 선사한다.

사람들이 혐오스럽다는 표현을 자주 하는 바퀴벌레는 각종 질병을 유발한다. 바퀴 배설물에는 알레르기원이라는 알레르기를 유발시키는 원인물질이 다량으로 함유되어있다고 한다. 그로 인해서 피부병, 피부괴사, 천식, 건초열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바퀴벌레의 가장 무서운점은 사람 및 동물의 대변을 잘 먹는다는 점이다. 사람의 대변에 있는 여러 세균과 바이러스를 전파하는 것이다. 또 바퀴의 장에는 40여종의 세균과 바이러스가 존재한다고 확인되었다. 사람이든 동물이든 해로운 해충인 것은 확실하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바퀴벌레는 사람에게 백해무익하기 때문에 확실한 퇴치를 통해서 예방을 해야한다. 바퀴의 장에는 다양한 세균 및 바이러스가 존재하기때문에 밟아서 죽는이는 것은 아주 위험하다. 그럼 어떤 방법으로 퇴치를 해야하는 것일까?

1. 붕산

바퀴벌레 퇴치방법하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붕산이다. 붕산은 쉽게 약국에서 천원이하의 금액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바퀴벌레 및 벌레들이 좋아하는 음식물들과 섞어주면 되는데, 가장 흔하고 쉬운 방법이 바로 계란이나 감자, 고구마 등과 섞어 주는 것이다. 비닐봉지에 넣어서 붕산과 설탕을 적절히 넣은 후 흔들어 섞고 으깨주면 된다. 그리고 바퀴벌레가 다닐만한 곳에 작은 종지나 종이컵에 담아 출몰지역에 놓아준다. 바퀴벌레 외에도 다양한 벌레를 잡는데 아주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2. 해충제

에프킬라와 같은 바퀴벌레 전용 해충제들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바퀴벌레 출몰지역에 근처에 항시 보관을 해뒀다가 바퀴가 나오는 즉시 뿌려서 죽여주자.

3. 바르는 해충제

뿌리는 약은 바퀴가 나타났을때만 큰 효과를 발휘한다. 완벽퇴치를 위해서라면 바퀴벌레 출몰지역에 무언가 바퀴가 죽을 수 있는 장치를 해놓아야한다. 바르는 해충제는 약국이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바퀴 출몰지역에 발라준다. 바퀴가 지나다니면서 밟으면 약의 성분으로 인해서 죽게 된다.

4. 방역업체

자연요법 및 해충제를 아무리 사용해도 바퀴가 사라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정답은 방역업체를 부르는 것이다. 요즘 TV광고에서도 인터넷에서도 바퀴 퇴치 방역업체들을 많이 접했을 것이다. 인지도가 있고 유명한 업체일 수 록 돈을 들겠지만 확실하게 퇴치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다. 바퀴로 인해 질병걱정 및 스트레스 받지말고 방역업체를 불러 퇴치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5. 초음파 퇴치기

벌레들은 초음파에 민감하며 특정 초음파를 싫어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바퀴벌레 및 타 해충들에게 맞춰 제작이 된 초음파 퇴치기를 판매하는 것으로 안다. 아주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겠지만 바퀴가 출몰하는 것에 대한 예방은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바퀴벌레 퇴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 필자 같은 경우 바퀴에 대해서 크게 거부감이 없었으나, 예전에 세부에 어학연수를 갔을때 성인 손가락 두개만한 바퀴를 본 후 바퀴에 대한 무서움이 생겼다. 외적으로 너무 혐오스럽게 생겼기 때문에 질병을 떠나 바퀴벌레 퇴치는 꼭 이루어져야한다.

from http://kokukik88.tistory.com/15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