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정두언 유서 재혼 부인

토픽셀프 2019. 7. 18. 08:26

정두언 유서 재혼 부인

정두언 유서 재혼 부인

정두언 유서 재혼 부인

정두언 전 의원은 이날 자택에 유서를 써놓고 나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정두언 전 의원의 부인이 유서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정두언 사망 가능성을 두고 경찰과 소방은 드론과 구조견 등을 투입해 수색에 나섰지만, 오후 4시 25분 끝내 정 씨는 정두언 사망이 발견됐습니다.

정두언 유서내용을 궁금해하는 누리꾼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정두언 유서내용은 많은 분들의 관심사인데요.

신고 시각 기준으로 오늘(16일) 오후 3시 58분쯤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실락공원 주변에서 정두언 전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사망으로 발견됐습니다. 정두언 유서는 과연 어떤 내용일까요?

정두언 전 국회의원은 1957년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 경기고등학교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정두언 재혼부인으로 이화익인지, 정두언 전부인인지는 확실치가 않네요. 아무튼 정두언에게 아들 한명과 딸 한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두언은 대한민국의 전 방송인 겸 자영업자였으며 공무원 겸 정치인, 아마추어 가수였습니다. 정두언은 대한민국의 제17대~19대 국회의원이었으며 지역구는 서울 서대문구 을 지역이었다. 정두언은 나름대로 다사다난한 인생을 보냈으며, 이로 인해 정치계의 풍운아로 종종 불리기도 했다. 20대 총선에서 낙선한 뒤 정계를 사실상 떠났고 그 뒤로는 여러 시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시사 평론가의 길을 걷고 있었습니다.

정두언은 대표적인 친이계 인사였는데요, 이명박 정부의 개국공신이었지만 이상득 전 의원의 2선 후퇴를 강력하게 요구하다가 결국 이명박 전 대통령 측과 사이가 틀어지게 되어 그때부터는 친박계도, 친이계도 아닌 당내 비주류 인사로 분류되어 지냈습니다. 정두언 이명박 결별이유. 정두언은 제 24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공직생활을 했으며, 국무총리 비서실에서 공보 비서관 등을 지내다 2000년 한나라당 이회창 총재의 권유로 정계에 입문했습니다.

정두언 전 의원은 2004년 제 17대 한나라당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18대, 19대에 잇달아 재선에 성공했었습니다. 2016년 20대 총선에서 재선에 실패한 뒤, 각종 TV 프로그램이나 라디오 프로그램 등에 출연해 정치평론가로서 활약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11일에도 KBS 시사 프로그램 '사사건건'에 출연해, 일본과의 외교마찰에 대해, 부당하지만 실리도 먼저 고려해야 한다는 등의 의견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정두언은 1957년 3월 6일 서울에서 4남 1녀 중 넷째아들로 태어났는데요, 할아버지는 일제 강점기에 군수를 지냈지만, 집안이 몰락하여 아버지는 광주에서 서울로 올라와 정성태 전 국회부의장의 운전기사로 일했고, 어머니는 모래내시장에 좌판을 펴서 5남매를 교육시켰습니다.

정태근 전 의원과 여러모로 행적이 비슷해서인지 '정브라더스'라고 묶어서 불리기도 합니다. 2017년에는 정봉주 전 의원이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정봉주의 정치쇼'에 <정두언, 정태근의 보수의 품격>이란 코너로 같이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정성태 전 국회부의장은 그의 먼 당숙뻘이었는데, 그의 아버지를 각별히 아꼈고 일자리를 준 것이었다. 어쨌든 그 덕분에 정두언은 서울창서초등학교와 배문중학교를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정두언은 가정 형편이 넉넉하지 않은 편이어서, 우울한 소년 시절을 보냈다. "아버지는 늘 밖으로 도셨고 수시로 어머니를 구타했습니다. 나는 아버지에 대한 복수심으로 내 자신을 망가뜨리는 것이 너무 두렵고 싫어서 자기애 또는 자존심을 드러냈다"는 고백을 하기도 했습니다. 배문중학교 때부터 그는 팝송을 많이 불렀는데, 화장실에서 30분에서 1시간 정도는 노래를 불렀다고 한다. 하지만 노래만 잘 하는 게 아니라 공부 역시 아주 잘 해서, 1973년에 경기고등학교에 진학했다.

그리고 경기고를 졸업한 해인 1976년에 서울대학교 사회계열에 합격했고 2학년 올라가면서 결정하는 전공진입에서 사회과학대학 무역학과에 진학하였다. 서울대 재학 시절에는 'Spirit of 1999'라는 록 밴드를 결성하여 활동했다. 원래부터 엔터테이너 기질이 있어서 중고교 때도 오락부장이나 소풍 등에서의 사회를 도맡아서 봤고, 이후 대학생 때나 사회생활 할 때도 술자리나 회식 또는 연수회를 가면 언제나 사회를 맡았고 분위기를 주도하는 스타일이었다고 한다.

정두언은 이러한 와중에도 고시 공부를 열심히 하여 서울대학교 무역학과(국제경제학과) 재학 중에 제24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였다. 그런데 우수한 고시 합격 성적에도 불구하고 연수 실습 점수가 0점이어서 공무원 임용이 취소될 처지에 놓이기도 했다. 그와 시비가 붙은 구청 인사 담당자가 앙심을 품고 영점 처리해 버린 것이다. 그러나 그의 재능을 알아본 다른 인사 담당자가 그를 수료시켰다. 그 뒤 행정고시 합격자들에게 부여되는 특혜인 장교 복무 대신 사병으로 자원 입대하여 강원도 양구군에서 복무하고 육군병장으로 만기 전역하였다. 전역 후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행정 사무관시보에 임용되었다.

행정사무관시보 임용 후 정무제2장관실에 배속되었다. 당시 노태우 정무제2장관을 보좌한 것을 시작으로 이후 20여 년간 정무장관실, 문화체육부, 국무총리 행정조정실, 국무총리 비서실 등을 거쳤다. 노태우가 정무제2장관에서 문화체육부장관으로 발령나자 그를 따라 문화체육부에 배속되어 서울 올림픽 개최 지원업무를 담당하였다. 1985년 1월에는 국무총리실로 발령이 나서, 청소년대책반에서 근무하기도 했다. 국무총리 행정조정실장 비서관으로 있을 때에는 상사의 순직을 보기도 했다.

1987년 4월, 대규모 민주화시위가 일어났을 때는 4.13 호헌조치 결사 반대 운동에 동참하기도 했다. 여담으로 그해 일주일간 휴가를 내고 KBS 탤런트 공채시험에 지원하기도 했는데, 4단계 최종 시험까지 합격했지만 아내와 가족들의 만류로 인해 스스로 포기하고 만다. 1991년 미국으로 특별 유학, 2년간의 연수를 받았으며 이 기간 중 조지타운 대학에도 다니면서 정책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 뒤 국무총리 비서실로 옮겨 국무총리실 정무 비서관, 정보 비서관, 공보 비서관 등을 지냈다. 정두언 전 의원의 사망 소식이 알려지면서 그가 고정 출연하던 시사프로그램도 '올스톱'됐다. 정두언 전 의원은 MBN '판도라'에서 김승우, 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매주 호흡을 맞춰 국내 정치에 대한 분석과 비평을 했다.

정두언 박근혜 사생활은 이전에 정두언 전 의원이 최순실 관련하여 의혹을 제기할 때 생긴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두언 박근혜 사생활은 많은 이들의 관심사였죠. 정두언 박근혜 사생활이 어떻게 연관이 되는지 궁금하네요.

from http://sosodam300.tistory.com/19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