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감독 박항서, 협상중단 선언 이유? "선수시절 아내 최상아 집안...

베트남 감독 박항서, 협상중단 선언 이유? "선수시절 아내 최상아 집안 자녀 연봉 실제키 고향" 가족사

박항서 협상중단

박항서 감독이 "재계약 협상 중단" 선언한 이유?

박항서(60) 베트남축구대표팀 감독이 베트남축구협회(VFF)와 재계약 협상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박 감독의 에이전트인 DJ매니지먼트측은 11일 "협상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확인되지 않은 내용들이 언론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있다"면서 "박 감독의 본업이자 목표인 베트남축구대표팀의 발전과 성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황이라 판단돼 협상 유보 시간(break time)을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대표팀 감독으로서 임무와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박 감독은 내년 1월 VFF와 계약 종료를 앞두고 최근 재계약을 위한 협상을 진행해왔습니다.

문제는 이 과정에서 베트남 현지 언론의 추측성 보도가 이어지며 불편을 겪었다. 일례로 최근 베트남 현지 언론은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 역사상 가장 높은 연봉으로 재계약하기를 바란다. 세금을 제외하고 120만 달러(14억원)의 연봉을 요구했다"고 보도했지만 이는 오보였습니다.

당시 박 감독은 "내가 10억원 이상의 연봉을 바란다는 베트남 보도가 자꾸 나오는데, 내 입에서 나온 적이 없는 말이라 섭섭하고 불쾌하다"면서 "베트남축구협회의 1년 예산이 얼마인지, 어느 정도의 돈을 쓸 수 있는지 잘 알고 있다. 무리한 요구를 할 생각이 없다"고 반박한 바 있습니다.

박항서 감독은 2017년 10월 베트남축구협회와 A대표팀 및 23세 이하(U-23) 대표팀을 모두 맡는 조건으로 2020년 1월까지 계약했다. 계약이 끝나기 3개월 전인 오는 10월에 양측이 계약연장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박 감독의 지휘 아래 베트남 축구는 2018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을 시작으로 지난해 아시안게임 4강 신화를 달성하는 등 역사를 새롭게 써왔다. 박 감독은 당장 베트남 대표팀을 이끌고 동남아시안(SEA) 게임, 도쿄올림픽 최종예선을 겸하는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 챔피언십 등의 일정을 치러야 합니다.

‘대화의 희열2’ 박항서 감독, 베트남 국민영웅

‘대화의 희열2’이 베트남 국민영웅 박항서 축구감독을 만난다고 합니다.

11일 방송하는 KBS2 ‘대화의 희열2’에서는 세계를 감동시킨 소프라노 조수미, 베트남의 국민영웅이 된 축구감독 박항서와의 대화가 연이어 펼쳐진다고 합니다.

‘대화의 희열2’는 박항서 감독을 만나러 베트남을 직접 찾았다. ‘대화의 희열2’가 현지에서 보고 느낀 ‘박항서 매직’의 분위기가 이날 방송에서 생생하게 전달된다. 촬영 당시 박항서 감독은 처음 베트남 국민들의 환영을 받던 날을 떠올리며 장장 5시간 동안 진행된 카퍼레이드 행진 뒷이야기를 풀어냈다. 또한 박항서는 2018 AFC U-23 축구 선수권 대회 중 나온 “고개 숙이지 마라” 명언의 탄생 배경도 들려줬습니다.

베트남에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은 박항서 축구감독과의 만남이 예고된 ‘대화의 희열2’은 11일 오후 10시45분 방송 됩니다.

박항서 훈장

베트남 총리, 박항서 감독에게 우호훈장 수여

박항서(오른쪽)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21일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에게 우호훈장 증서를 받은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베트남 정부 공보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10년 만에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정상에 올린 데 공헌한 한국 출신 박항서 감독에게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가 우호훈장을 수여했습니다.

베트남 정부 공보와 VNA통신 등에 따르면 21일 푹 총리는 박 감독과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정부 청사로 초청한 자리에서 “열정적이고 책임감이 강하며 전략이 뛰어난 감독이 스즈키컵 우승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또 “이번에 한국과 베트남 두 나라 국민 사이의 마음이 매우 친밀해졌다”라며 박 감독에게 우호훈장을 수여했습니다.

푹 총리는 아울러 “축구가 애국심과 국가의 자부심을 고양시켰다”라며 “박 감독과 코칭스태프 그리고 특히 선수들이 승리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한 것을 칭찬한다”라며 베트남 축구대표팀에 1등급 노동훈장을 수여했습니다.

박 감독은 “푹 총리와 베트남 국민의 응원과 지지에 감사하다. 이번 우승은 축구대표팀뿐만 아니라 베트남 전체 국민의 승리”라며 사의를 표했다. 또 그는 “AFF 우승은 중대한 이정표이지만 전체 팀은 아시아 챔피언도 노리고 있다”라며 “나와 선수들이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즈키컵 결승

15일 오후 9시 5분부터 SBS에서는 2018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베트남-말레이시아 결승 2차전 경기가 생중계됩니다.

이에 ‘운명과 분노’는 결방 되고 오후 11시 30분 방송 예정인 ‘그것이 알고 싶다’는 2안 편성됐습니다.

‘2018 스즈키컵 결승’가 지상파 사상 처음으로 중계되는 것을 두고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펼치고 있습니다.

베트남-말레이시아 축구 중계, SBS스포츠·온에어 오후 9시15분부터…FIFA 랭킹은?

경기 열리는 쿠알라룸푸르 비 예보 내려진 상태…베트남 FIFA랭킹 100위, 말레이는 169위

2018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의 결승 1차전은 한국시각 기준 11일 오후 9시 15분부터 스포츠 전문채널 SBS 스포츠에서 생중계된다. 온라인에서는 SBS온에어와 카카오TV LIVE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의 결승 1차전 경기 시간은 오후 9시 45분이다. 그러나 SBS 스포츠는 경기 시작 30분 전부터 중계를 시작한다. 지난 준결승 2차전 때도 SBS 스포츠는 경기 시작 20분 전부터 중계를 시작해 전화 연결 등을 통해 베트남 현지 상황을 전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도 경기 시작 전 말레이시아 또는 베트남 현지 상황 등을 전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이번 대회에서 조별리그에 이어 결승전에서 다시 만나는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의 국제축구연맹(FIFA) 순위에도 관심이 쏠렸습니다.

베트남은 박항서 감독 부임 13개월 만에 FIFA랭킹 100위에 오르며 동남아 팀 중 가장 높은 자리를 차지했다. 베트남이 FIFA랭킹 100위권에 진입한 것은 2011년 6월 이후 처음 입니다.

말레이시아는 베트남보다 69계단 밑인 169위를 기록 중이다. 기록으로만 보면 말레이시아의 축구 실력은 베트남보다 한참 떨어진다. 하지만 박항서 감독은 “말레이시아는 스즈키컵에 출전한 10개국 중 기술력이 뛰어난 팀”이라며 긴장감을 늦추지 않았습니다.

한편 경기가 열리는 쿠알라룸푸르에는 강수확률 60%, 습도 83%로 비 예보가 내려져 있어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의 결승 1차전 변수가 우천 경기일 수도 있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박항서 감독 왼쪽(자료사진) 박항서 감독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박항서 감독은 현재 23세 이하 베트남 대표팀을 이끄고 있다. 최근에는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팀이 울산현대에 패배했다는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에서도 역대 최고의 대우를 받는다고 알려졌는데요. 베트남의 한 매체는 박항서 감독의 연봉은 한화 약 2억7천만원으로 역대 베트남 국가대표팀 감독 중 가장 높은 금액이라고 전하기도 했ㅅ브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해외친선경기에서 김도훈 감독의 울산현대가 박항서 감독의 U-23(23세 이하) 베트남 대표팀에 3-2로 승리했습니다. 울산현대 에이스라고 불리는 김승준의 패널티킥 골을 시작으로 김인성의 추가 골까지 이른 시간 터지며 전반 2-0으로 앞서갔습니다.

하지만 후반전 베트남 U-23 대표팀의 반격이 시작됐다. 후반 두 골을 연달아 내주며 2-2 동점이 됐습니다.

추가시간에 울산현대 강민수가 기적적으로 득점하면서 승리를 따냈습니다.

한편 베트남 U-23 대표팀은 내년 1월 AFC U-23 챔피언십에 참가 합니다.

박항서 프로필

전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 및 현 지도자이다. 현재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의 감독이다.

출생: 1957년 1월 4일 (박항서 나이 60세), 박항서 고향 산청군

박항서 키: 170cm 체중: 62kg

배우자: 박항서 아내 최상아 (박항서 결혼 1987년–)

팀 코치: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축구 감독, 2017년–)

박항서 선수시절

학력: 한양대학교

경상남도 산청군에서 태어나 생초초등학교, 생초중학교, 경신고등학교, 한양대학교를 졸업하였다. 본관은 반남이다. 항상 전력을 다하는 근성으로 인하여 '악바리'라는 별명이 붙기도 하였다.

1981년 실업 축구단이었던 제일은행에서 자신의 성인 축구 경력을 시작하였고, 곧바로 육군에 입대해 군 복무를 마쳤다.

1984년 럭키금성 황소에 입단하여, 1985년 K리그 우승과 1986년 K리그 준우승에 공헌하였다. 1988 시즌이 끝난 뒤 은퇴하였다.

피파온라인3 박항서 능력치?

박항서 프로필

전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 및 현 지도자이다. 현재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의 감독이다.

출생: 1957년 1월 4일 (박항서 나이 60세), 박항서 고향 산청군

박항서 키: 170cm 체중: 62kg

배우자: 박항서 아내 최상아 (박항서 결혼 1987년–)

팀 코치: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축구 감독, 2017년–)

박항서 선수시절

학력: 한양대학교

경상남도 산청군에서 태어나 생초초등학교, 생초중학교, 경신고등학교, 한양대학교를 졸업하였다. 본관은 반남이다. 항상 전력을 다하는 근성으로 인하여 '악바리'라는 별명이 붙기도 하였다.

1981년 실업 축구단이었던 제일은행에서 자신의 성인 축구 경력을 시작하였고, 곧바로 육군에 입대해 군 복무를 마쳤다.

1984년 럭키금성 황소에 입단하여, 1985년 K리그 우승과 1986년 K리그 준우승에 공헌하였다. 1988 시즌이 끝난 뒤 은퇴하였다.

from http://postnow.tistory.com/202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