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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블리 전 직원폭로

토픽셀프 2019. 7. 9. 10:52

임블리 전 직원폭로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 에서 임블리(imvely) 전 직원의 폭로가 전파 를 탔는데요

지난 8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당신이 믿 었던 페이크2 '에서는 80만 팔로워를 거느린 SNS 인플루언서 임블리 논 란과 여경 무용론을 불러온 대림동 여경 사건 에 대해 다뤘어요

2013년 쇼핑몰 론칭 후 유명 백화점, 면세점에 입,점 하며 1700억 매출을 올린 인플루언서 임블리는 최근 업체에서 판매한 화장품 때문에 부작용 을 겪은 고객들의 고발로 그간 쌓아온 신뢰를 한 번에 잃,었어요

이날 방송에서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 제작진은 피해자 들과 직접 만났어요피해자들은 "얼굴이 아파서 잠을 잘 못 잤다", "거의 한 달 가까 이 집 밖으로 나오지 않았다"라며 참담 한 심경을 털어놨어요

피해자들은 임블리 측의 대응에 강한 불만을 표했어요. A씨는 "병원에서 화장품으로 보이는 부작,용이라고 진단서를 작성해줬어요 자료를 다 제출을 했는데도 임블리에서는 오히려 특정 화장품을 지정해서 진단서를 써주는 게 불법, 허위 라고만 하더라"고 토로했다. 반면 B씨는 "병원 진단서에 특정 제품이 원인이라는 내용이 없어서 환불이 안 된다고 했다"고 말했어요

마켓 VVIP였을 정도로 임블리에 대한 애정이 컸던 만큼 피해자들의 분노는 더욱 거 셌어요이들은 "결혼, 출산 등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임블리가 가깝게 느껴졌고, 제품 출시 과정을 다 공개했기 때문에 더 신뢰했다"며 "연예인처럼 환상 이 있기도 했다"고 덧붙였어요

2013년 쇼핑몰 론칭 후 유명 백화 점, 면세점에 입점하며 1,700억 매출을 올린 인플루언서 임블리는 최근 업체 에서 판매한 화장품 때문에 부작용을 겪은 고객들의 고발로 그간 쌓아온 신뢰를 한 번에 잃었어요 제작진이 직접 만난 피해자 들은 “얼굴이 아,파서 잠을 잘 못 잤다” “거의 한 달 가까이 집 밖으로 나오지 않았다”라며 참담한 심경을 털,어놨어요

피해자들은 임블리 측의 대응에 강한 불만을 표했어요 A씨는 “병원에서 화장 품으로 보이는 부작용이라고 진단서를 작성해줬다. 자료를 다 제출을 했는데도 임블리에서는 오히려 특정 화장품을 지정 해서 진단서를 써주는 게 불법, 허위라고만 하더라”고 토로했다. 반면 B씨는 “ 병원 진단서에 특정 제품이 원인이라는 내용이 없어서 환불이 안 된다고 했다”고 말,했어요

마켓 VVIP였을 정도로 임블리에 대한 애정이 컸던 만큼 피해자 들의 분노는 더욱 거셌어요. 이들은 “결혼, 출산 등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임블리가 가깝게 느껴졌고, 제품 출시 과정을 다 공개했기 때문에 더 신뢰,했다”며 “연예인처럼 환상이 있기도 했다”고 덧붙였어요

건국대 경영학과 범상규 교수는 “인플루언서가 유명인이지 전문 가는 아니다. 나하고 똑같은 일반 사람들인데 마치 내가 알고 싶어 하는 것들, 일반인인 내 눈높이에 딱 맞는 정보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전문가보,다 더 믿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어요

전 직원들의 제보에 따르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한 임블리 화장품은 냉방 시설조차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열악한 환경에 보관됐어요 물류 창고를 관리했던 전 직원 A씨는 “한여름에 밖보다 안이 더 더웠어요. 화 장품이 녹을 것 같아 에어컨을 요청했는데 노후 건물이라 설치에 수천만 원이 든다며 미뤘다”라며 “이번 사건이 터지면서 제조일자도 확인하고 온도도 측정하기 시작 한 것”이라고 폭로했어요

인하대 소비자학과 이은희 교수는 “SNS 시장에서는 확산이 빠르 기 때문에 매 출도 확 늘어날 수 있는데, 반대로 소비자 불만이 생기면 그 역시 확신이 빠르다. 진정성, 신뢰감을 떨어뜨리는 건 순식간”이라며 “SNS 기업.들은 SNS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특성을 생각해 즉각적인 응대 시스템, 적극적인 처리 마인드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어요

한편 주취자를 제압하지 못했다며 여경 무용론 을 확산시킨 ‘대림동 여경‘ 논 란 에도 허점 이 많았어요 한 방송사에서는 여경이 마치 남자 시민에게 수갑을 채워달라고 요구한 것처럼 보도했어요 하지만 녹취 분석 연구소 의 검증 결,과 남자 교통경찰이 여경과 함께 수갑을 채웠고, 지나가던 여자 시민이 이들에게 “빨리 채우라”고 거든 정황이 밝혀,졌어요

임블리 전 직원이 임블리에서 판매한 화장품,에 대해 폭,로 했어요

지난 8일 방송된 MBC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 3회 에서는 80만 팔로워.를 거느린 SNS 인플루언서 임블리 논란이 다뤄졌어요

이날 전 직원들의 제보에 따르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한 임블리 화장품 은 냉방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열악,한 환경 에 보관됐어요

물류창고를 관리했던 전 직원 A씨는 “한여름에 밖보다 안,이 더 더웠.어요 화장 품,이 녹을 것 같아 에어,컨 을 요 청 했는데 노후,건물이라 설치에 수천만원이 든다며 미뤘다”며 “이번 사건이 터지면서 제조일 자도 확인하고 온도 도 측정 하기 시 작한 것”이라고 강조했어요

지난 2013년 쇼핑몰 론칭 후 유명 백화점, 면세 점에 입점 하며 1700 억원의 매출을 올린 임블리 는 최.근 업체,에서 판매한 화장품 때문에 부작용 을 겪은 고객들의 고발로 모든 신뢰를 잃었어요

피해자들은 “얼굴이 아파서 잠을 잘 못 잤다”, “거의 한 달 가까이 집 밖 으로 나오.지 않았다”며 참,담한 심경 을 털어놨어요

특히 임블리 VVIP였던 피해자들의 비난은 더욱 거.셌어요 이 들은 “결혼, 출산 등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는 임블리가 가깝게 느껴졌고 제품 출시 과정을 다 공개했기 때문에 더 신뢰했다”며 “연예인 처럼 환상이 있기도 했다”고 말 했어요.

건국대 경영학과 범상규 교수는 “인플 루언서는 유명인이지 전문가가 아니고 나하고 똑같은 일반인인데 마,치 내가 알고 싶어 하는 것들, 일반인인 내 눈높이에 딱 맞는 정보를 제공 해주기 때,문에 전문가보다 더 믿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어요

심지어 ‘대림동 여경 사건’으로 알려진 이 사건 은 실제로는 구로동에서 일어 난 사건으로, 애초에 제목부터 ‘페이크’였어요 대림지구대 측은 “대림동 이 아니라 구로동이에요 정정해달라고 얘기를 해,도 안 해준다”고 답했어요구로경찰서 측은 “술 취한 손님이 돈을 내지 않아 신고 된 사건이었다”고 덧붙였어요

조수진 국민대 겸임교수는 “처음부터 사실 체크 를 하고 보도를 했으면 그냥 공권력에 경종을 울리는 단순 사건이었을 수도 있어요 근데 그걸 체크,하지 않고 이랬다더라, 저랬다더라 하는 혼란 속,에서 오히려 여경이 부각되고, 여경 무용론까지 나오게 되고, 성 대결로 프레임화되고 확대되었다”고 지적했어요

‘당신이 믿었던 페이크2’는 월요일 밤 11시 5분 방송 된다고 해요

건국대 경영학과 범상규 교수는 "인플루 언서가 유명인,이지 전문가는 아니다. 나하고 똑같은 일반 사람들인데 마치 내가 알고 싶어 하는 것들, 일반인인 내 눈높이에 딱 맞는 정보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전문가 보다 더 믿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어요

전 직원들의 제보에 따르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한 임블리 화장품,은 냉방 시설조차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열악한 환경에 보관 됐어요 물류 창고를 관리 했던 전 직원 A씨는 "한여름에 밖보다 안이 더 더웠어요. 화장 품이 녹을 것 같아 에어컨을 요청했는데 노후 건물이라 설치에 수천만 원이 든다며 미뤘다"라며 "이번 사건이 터지면서 제조일자도 확인 하고 온도,도 측정하기 시작한 것"이라고 폭로했어요

인하대 소비자학과 이은희 교수 는 "SNS 시장에서는 확산 이 빠르기 때문에 매출도 확 늘어날 수 있는데, 반대로 소비자 불만이 생기면 그 역시 확신,이 빠르다. 진정성, 신뢰감을 떨어뜨리는 건 순식간"이라며 "SNS 기업 들은 SNS를 이용하는 소비자 들의 특성을 생각해 즉각적인 응대 시스템, 적극적인 처리 마인드를 구축해야 한다"고 말,했어요

from http://news-naver-main.tistory.com/30 by cc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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