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리보는 2019 K리그1 - 경남FC

경남FC의 지난 시즌

엄청난 시즌을 보낸 경남입니다. 불과 한 시즌 전만해도 K리그2에 있던 팀입니다.

경남은 말컹의 활약을 통해 K리그1 로 승격했고 2018시즌도 엄청난 모습이었습니다.

말컹은 결국 K리그1에서도 득점왕을 차지하며 승격팀인 경남을 리그 2위에 자리하게 했습니다.

또한 김종부 감독까지 존재하는 경남의 2019시즌이 더욱 기대됩니다.

2019시즌 유니폼

경남도 새로운 유니폼을 발표했습니다.

기존의 디자인에서 크게 바뀌지 않는 디자인을 선택했고 험멜 사의 유니폼입니다.

홈 킷은 레드컬러가 주를 이루고 블랙컬러가 사선으로 들어가며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어웨이 킷은 동일한 디자인에 화이트컬러로 밝은 느낌의 유니폼입니다.

컬러는 다르지만 홈킷과 어웨이킷의 디자인이 달랐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적상황

경남이 18시즌 돌풍을 일으켰고 경남에 대한 관심도가 올랐습니다.

경남도 스쿼드를 지키면서 ACL을 위한 보강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IN

경남은 6명의 신인을 콜업했습니다. 그리고 14명의 선수를 영입했습니다.

김종필 송주훈 곽태휘 등을 영입하면서 뒷문을 지키기 위해 보강작업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미들진에 조던머치 이영재 김승준 등을 영입하면서 스쿼드를 더욱 단단하게 했습니다.

공격진에도 룩 박기동을 데려오면서 말컹의 빈자리를 메우기 위한 작업도 했습니다.

OUT

말컹이 중국의 허베이로 떠나게 되면서 경남은 주포를 잃었습니다.

최영준이 전북으로 떠났고 중앙수비 박지수도 중국의 광저우로 팀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조영철이 니기타로 김근환이 인천으로 떠나는 이적이 있었고

파울링요 등 계약해지와 만료로 인해서 7명 가량의 선수도 팀을 떠났습니다.

2019 경남은

* 2019시즌 주장은 배기종이 선임되었습니다.

배기종은 17시즌부터 주장을 맡아 3시즌 동안 주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 경남은 김종부 감독의 지휘아래 ACL 진출권을 구단 최초로 따냈습니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조별리그만 통과하면 4강까지 가겠다는 자신감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주목할 선수

룩 이영재 조던머치 3명의 선수를 올시즌 주목하고 싶습니다.

룩은 팀의 대표격인 말컹을 대신해야 하는 막중한 임무가 주어졌습니다.

말컹이 리그2에 이어 리그1에서도 득점왕을 차지했고 중국으로 떠났습니다.

이 자리를 메워줘야 하는 룩이 말컹에 준하는 모습을 보이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영재와 조던머치 두 선수 새롭게 팀에 합류한 선수입니다.

그리고 두 선수 모두 중원에서 팀의 살림꾼같은 역할을 해주어야 합니다.

최영준이 팀을 떠났기에 새로운 중원에서의 움직임이 궁금합니다.

2019 경남의 예상성적

경남의 2019 예상순위는 1-3위의 순위를 예상합니다.

리그1에 다시 승격한지 2년차에 이르는 경남이지만 지난 시즌 충분한 실력을 봤습니다.

또한 경남에는 김종부 감독이 버티고 있어 쉽게 무너지지 않을 팀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말컹 최영준 등이 나갔지만 그에 준하는 재투자로 전력누수를 최소화 혹은 발전시켰습니다.

다만, ACL에 나가면서 지난 시즌과는 다르게 경기 수가 늘어 스케줄에 여유가 없다는 점과

말컹 최영준 박지수가 팀을 떠나 코어라인이 새롭게 구축되었다는 점이 경남의 고민거리입니다.

이러한 위기사항만 잘 넘길 수 있다면 올 시즌은 경남이 완전한 강팀으로 자리잡는 시즌이 될 수 있습니다.

from http://rossoneri-ego.tistory.com/16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