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도 가볼만한곳 간단정리

진돗개말고는 솔직히 저는 진도에 대해서 아는것이 많지 않은데요, 하지만 몇일전 한번 진도의 명소들을 둘러보며 이런 오명을 씻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진도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진도는 화려한 자연경관과 충무공 관련 유적지가 존재하는 관광명소로 한해의 약 260만여명이 찾는곳이라고 합니다.

▶ 운림산방◀

이곳에서 빼놓을 수 없는 첫번째 관광지는 바로 운림산방입니다. 이곳은 조선후기 남화의 대가인 허련이 기거하며 그림을 그리던 곳으로 이곳에 있는 전시관에서 허련과 허건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도 예술 은행에서 개최하는 경매가 열리기도 하여 작품감상만이 아닌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신비의 바닷길◀

말로는 들어봤지만 신비의 바닷길이 어디있는지 아는 분들은 얼마 없을텐데요, 이 유명한 곳이 바로 진도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에 바닷길이 열릴때가 되면 축제가 열리게 되며 이 축제는 진도뿐만 아니라 전국 최우수 축제로 선정되었을 만큼 아주 큰 재미를 자랑하는데요, 이곳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바다가 물러나며 형성된 자연의 신비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진도타워 ◀

진도의 역사를 알 수 있는 7층으로 구성된 이 진도타워는 카페와 레스토랑도 함께있어 볼거리와 먹거리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특히 7층에 잇는 전망대에서는 진도대게와 울돌목 해협, 그리고 우수영 관광지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외에 있는 해전장면을 연출한 조형물에서 sns에 올릴 사진을 건져가실수도 있습니다.

▶ 진도개 테마파크 ◀

진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진도개죠 이런 진도개를 이용한 테마파크가 있다면 믿어지시나요? 진도개 테마파크는 페스티벌과 공연, 경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진도대교에서 10분만 이동하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1층에서 3층까지는 진도개를 비롯한 풍산개, 삽살개와 같은 전통 한국개들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진도개 공연과 연주는 토요일한번, 일요일한번 진행하기 때문에 때를 잘 맞춰 오시기 바랍니다.

▶ 도리산 전망대 ◀

진도에는 360도 모든 방향에서 다도회의 비경을 볼수 있는 전망대가 존재하는데요, 그것이 바로 도리산 전망대입니다. 진도항에서 배를 타고 가야하며 하조도 등대, 신전 해수욕장등 전망대 뿐만 아니라 볼거리가 많이 존재합니다.

여객선이 자주 왕래하기 때문에 배를 타고 가도 큰 불편함이 없으며 하조도 등대에서 도리산 정상까지 이어지는 길은 드라이브코스로도 유명합니다.

▶ 가계 해수욕장 ◀

진도 가볼만한곳으로 잘 알려져있는 가계 해수욕장은 한국 관광공사가 선정한 청정 해수욕장 20선에 선정되었을 정도로 물이 맑고 깨끗하기로 유명합니다.

때문에 해변을 걷는 체험을 하러 많이 찾아오고 몽골텐트가 설치되어 있어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진도대교◀

한해 260만여명이 진도에 다녀갈 수 있게 해준 1등공신이 바로 진도대교라 할 수 있는데요, 이 진도대교는 야경이 특히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밤에 진도대교를 많이 보러 옵니다. 진도대교는 울돌목 경치도 함께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한가지 팁이라면 노을이 질때쯤 진도대교를 찾아 울돌목을 구경하고 해가 지면 아름다운 진도대교의 모습을 감상하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진도 가볼만한곳을 정리해봤는데요, 진도는 진도개로 많이 알려져있지만 정리를 하면서 명소들이 이렇게나 많이 존재하고 있다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해외여행보다 국내여행지인 진도를 찾아오시는것도 큰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from http://trip.imsinger86.com/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