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녹두전' 윤유선, 사망 전미선 역할 투입 "남편 이성호 판사 집안 자녀...

'녹두전' 윤유선, 사망 전미선 역할 투입 "남편 이성호 판사 집안 자녀 딸 삼남매 나이 학력 최준희" 가족사

'녹두전' 윤유선, 故 전미선 역할 투입

고인의 친구였던 윤유선이 빈자리를 채운다고 합니다.

한 드라마국 관계자는 5일 "윤유선이 오는 9월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극 '조선로코 녹두전'에 출연한다"고 밝혔습니다.

윤유선은 기방의 행수인 천행수를 맡았다. 극 중 기생촌이자 과부촌인 독특한 마을 전체를 지키고 관리하는 수장으로 기생들의 귀를 통해 소식을 듣고 과부들의 입과 귀를 통해 앉은 자리에서도 모든 정보를 꿰고 있는 인물로 힘없는 여인들을 대변하는 매력을 선보인다. 당초 해당 역할은 전미선이 맡기로 했으나 지난달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윤유선이 하게 됐다. 윤유선과 전미선은 연예계 대표 절친으로 윤유선은 해당 캐릭터 제안을 받고 고민하던 중 어렵게 승락했습니다.

'조선로코 녹두전'은 네이버 인기웹툰 '녹두전'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 동동주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입니다.

배우 윤유선 프로필

출생: 1969년 1월 17일 (윤유선 나이 50세), 윤유선 고향 서울특별시

윤유선 키: 157cm

배우자: 윤유선 남편 이성호 판사 (윤유선 결혼 2001년–)

부모: 박춘희

방송: 어비스, 궁, 역도요정 김복주, 그녀는 예뻤다, 더보기

신체 158cm, A형

학력 세종국민학교 숙명여자중학교 영파여자고등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서울예술대학교 공연창작학부[1]

가족 배우자 이성호[2]

슬하 1남 1녀 당조카 이성열, 이대열

종교 개신교

데뷔 1975년 영화 '너 또한 별이 되어'

소속사 태원아트미디어

6살 때부터 방송에 나온 아역배우 출신이다. 2000년대 이후엔 주로 엄마 역을 맡고 있지만, 80년대 당시는 하이틴 스타였다. 현재도 아름답지만 과거 어릴적 사진을 보면 굉장히 예쁜 어린이였다. 경력에 비해 조연급에만 머물고 있는데, 20대 시절 딱히 연기에 대해 큰 열의가 없었던 탓도 있다고 한다.

소녀시대 유리와 닮은 것으로 유명하다.

남편 이성호는 판사다. 2013년 조현오 전 경찰청장에 대한 징역형을 선고하면서 법정에서 그 즉시 구속을 명령해 화제가 되었다.[7] 또한 2018년에는 어금니 아빠 살인사건의 이영학에게 사형을 선고하여 다시 한 번 화제가 되었다.

인피니트 멤버 성열, 골든차일드 멤버 이대열이 그녀의 5촌 조카로서 그들의 어머니와 사촌형제지간이라고 한다.

2016년 4월 3일,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27차 경연에서 질풍노도 사춘기 소녀라는 가명으로 참가했다.

윤유선 소년가장 삼남매 7년간 도와준 사연

윤유선 딸 학폭

최준희가 박상민 딸이랑 윤유선 딸 왕따시킨 거 ㄹㅇ 충격이넼

최준희 학교폭력 가해자 논란들

최준희 본인 페북에다가 피해자들 사진 올려놓고 조롱 및 모욕함. 조롱 당하는 학폭 피해자는 참고로 배우 윤유선 딸과 가수 박상민의 딸이라고함

윤유선 몸매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 부탁드립니다.

from http://todaynew.tistory.com/22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