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사나 퇴출요구? 무슨일?

토픽셀프 2019. 7. 4. 21:01

사나 퇴출요구? 무슨일?

사나 퇴출요구? 가능한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트와이스 사나 관련 소식인데요. 최근 일본 불매운동이 확산되는 조짐을 보이면서 트와이스 사나 등 일본 국적 연예인 퇴출요구도 이어지고 있다고 해서 파장입니다.

관련소식 정리해드릴게요.

최근 일본 정부는 지난 7월 1일 한국을 상대로 반도체 핵심소재 등의 수출을 규제하는 사실상의 경제보복 조치를 취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에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일본 기업 제품 불매운동 동참합시다'는 제목으로 불매운동 대상 기업 명단 게시물이 공유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런 일본 불매 운동은 연예계까지 이어졌다고 해요. 일부 누리꾼들은 국내에서 활동 중인 일본인 아이돌 트와이스 사나, 모모, 미나,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혼다 히토미, 야부키 나코 등의 퇴출 또한 요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활동하는 일본 연예인들까지 타깃으로 삼아 퇴출 요구를 해야 할 필요가 있냐는 의견도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지난 1일 시작된 '일본 경제 제재에 대한 정부의 보복 조치를 요청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와대 국민청원은 사흘 만에 참여 인원이 1만명을 넘어섰다고 해요.

청원인은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 및 일본 관광 불매로 대응해야 한다" 그리고 "정부에서 경제제재와 관련해 상대방 관세 보복 또는 관광 금지, 수출 규제 등 방법을 찾아달라"고 촉구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논란의 중심에 있는 사나 퇴출요구 관련 소식을 정리해봤는데요. 일본의 경제보복 때문에 이런 퇴출운동까지 하고 있는 거군요. 단순 불매 퇴출운동을 할 것이 아니라 정부가 잘 해결했으면 하네요.

from http://kmsh1.tistory.com/22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