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박주호]한국의 국가대표 풀백,빠른 스피드가 장점인 선수, 박주호 아내...

1.박주호 선수의 프로필

이름:박주호 생년월일: 1987년 1월 16일 (32살)

고향: 서울 국적:대한민국

신체: 176cm 73kg

주발:왼발 학력:광운전자공업고등학교-숭실대학교

병역:병역특례 소속팀:미토 홀리호크 -가시마 앤틀러스- 주빌로 이와타 -fc 바젤

fsv 마인츠05 -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울산 현대

프로 입단:2008년도 미토 홀리호크 입단

2.박주호 선수의 과거

박주호 선수는 프로선수의 시작을 k리그 대신 일본 리그인 J2리그에서 시작하였다.

2008년 미토 홀리호크에 입단 하였다.

2008부터 2011년까지 일본 무대에서 활약하였다.

일본 팀인 미토 홀리호트- 가시마 앤틀러스-주빌로 이와타 팀으로 옮겨 다니며

활약하였다.

그 후 스위스의 팀 FC바젤로 이적을 하게된다.

국내 무대에서 활약을 하지않아 박주호 선수는 그리 유명하지 않았다.

하지만 FC바젤 선수로 활약하고나서 부터 국내 축구 팬들에게 유명해지기 시작한다.

바젤 첫시즌에서 거의 주전으로 활약하며 상승세를 타기 시작한다.

첫시즌 챔스경기에서 바이에른 뮌헨의 아르옌 로번을 잘 수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FC바젤에서 2시즌을 뛰며 77경기 1골이라는 준수한 활약을 펼친다.

그 후 FSV마인츠 05으로 이적한다.

마인츠에서 50경기 1골을 기록하였다. 마인츠 시절에는 구자철도 마인츠로 합류하며 국내팬들에게 더욱 박주호의 이름을 알리는 시기가 되었다.

마인츠 시절 좋은 활약을 해 13~14 시즌 분데스리가 왼쪽수비 최종후보 3인에 들었다.

마인츠의 감독이었던 투헬감독에 눈에 띄어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로 이적하게된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시절에는 3시즌동안 11경기 1골만을 기록했다.

그 이유는 주전에서 밀려 출전횟수를 얻지 못했고,부상도 겹쳐 더욱 출전을 하지못했다.

2018~2019시즌 울산 현대로 이적해 국내무대에서 현재 까지 활약하고 있다.

3.박주호 선수의 플레이 스타일

빠른스피드를 가지고 있다. 기본기가 아주 탄탄하며 패싱능력과 안전한 볼 처리로 수비형

미드필더에 특화된 선수이다.

풀백,윙어,수비형 미드필더등 다양한 포지션에서 활약할 수 있다.

보완해야 할 점이라면 작은 키로 인해 제공권이 좀 떨어진다.

그리고 왼발만 사용하는 경향이 있는데 양발을 사용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4.박주호선수 아내

'슈퍼맨이 돌아왔다'라는 TV 프로그램에서 박주호 선수의 가족이 나온 적이 있다.

그 프로그램에 나온 후 박주호 아내, 아들, 딸이 인기를 얻었다.

특히 박주호 선수의 아내분이 매우 아름다워 인기가 많았다.

박주호 선수 아내인 안나는 외국인이다. 국적은 스위스이다.

박주호 선수가 FC바젤 소속으로 뛸때 통역일을 맡아준 안나와 알게 되었다고 한다.

아내 분 안나는 다국어 통역사이다. 6개 국어가 능통하다.

박주호선수와의 나이 차는 9살인데 박주호선수가 33세 아내 안나가 24살이라고 한다.

인형같은 외모와 좋은 성격으로 인기몰이 중이라고 한다.

5.박주호 선수 연봉

울산 현대측에서 비공개로 하기로해 정확한 정보는 없으나

마인츠로 이적당시 13억정도 연봉을 받았다고 합니다.

from http://hyuksblog22.tistory.com/2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