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디오스타’ 주호민, ‘신과함께 웹툰’ 수입 정산 고백 "부인...

‘라디오스타’ 주호민, ‘신과함께 웹툰’ 수입 정산 고백 "부인 한수자 아들 주선재" 집안 공개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웹툰 작가 주호민.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 쌍천만 영화 ‘신과함께’의 원작자인 웹툰 작가 주호민이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아직 관련 정산을 못 받았다고 고백해한다고 합니다. 15일 방송될 ‘라디오스타’는 김완선, 이광기, 배윤정, 주호민 네 사람이 뭉친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특집으로 꾸며진다고 합니다. 주호민은 대한민국 최초로 시리즈가 연달아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신과함께’의 원작자다. 그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를 통해 웹툰 ‘신과함께’를 연재했다. 이를 원작으로 한 영화 ‘신과함께’는 1편인 ‘신과 함께-죄와 벌’이 1441만 관객을 동원한 데 이어, 2편인 ‘신과 함께-인과 연’이 또 다시 1000만 관객을 불러들였습니다. 주호민은 아직 ‘신과함께’와 관련된 정산을 받지 못했음을 밝혀 모두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또한 최근 빌딩을 샀다는 소문이 난 것과 관련해서 현재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해 솔직하게 밝혔다. 그는 ‘신과 함께-죄와 벌’에서 차태현이 맡았던 역할에 다른 배우를 가상캐스팅 1순위로 꼽았다고 밝히는 등 관련 에피소드도 전했습니다. 또한 주호민은 자신의 별명인 ‘파괴왕’에 대한 여러 가지 얘기로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는 자신이 다녔던 대학교 학과가 없어지고 군 복무를 했던 부대가 해체하는가 하면 자신이 다녔던 대형 마트가 국내에서 철수하는 상황들로 인해 ‘파괴왕’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그는 이러한 상황들을 다르게 보는 예상치 못한 점괘를 얘기하며 ‘파괴왕’ 별명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내놓아 모두를 감탄하게 했습니다. 주호민은 MC 김구라의 원조 팬클럽 회원임을 인증하기도 했다. 또한 그는 귀신 나오는 공포는 하수라고 하면서 소름 끼치는 공포스러운 이야기 2단 콤보로 스튜디오를 소름의 도가니로 만들었습니다. 주호민의 부동산 매입설은 진실일지 15일 오후 11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호민 프로필

대한민국의 만화가이다. 위키백과

출생: 1981년 9월 26일 (주호민 나이 36세), 대한민국

배우자: 주호민 부인 한수자 (주호민 결혼 2010년–)

부모: 주재환

학력: 아세아항공전문학교, 백신고등학교

주호민은 2010년 11월 13일 직업 일러스트레이터 한수지와 결혼했다.

삼류만화패밀리의 일원으로서 보노, Dr. Gothick, 천극J군 등의 작가들 중 가장 성공적으로 정식 만화가로서 안착한 인물이다. 군 복무 이전에는 삼류만화패밀리에서 다른 누리꾼들과 마찬가지로 취미삼아 그린 만화를 올리기 시작하였으나, 군복무 이후인 2005년 자신의 군복무 경험을 바탕으로 《짬》을 연재하면서부터 만화가로서 주목받기 시작했다. 《짬》의 폭발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2006년 독자만화대상 신인작가상을 수상하고, 이어 외전 격인 《짬》 시즌2, 88만원 세대의 꿈과 현실을 다룬 《무한동력》 등을 연재하여 호평을 받았다. 이후 주호민은 네이버웹툰에서 한국 신화를 소재로 현실을 다룬《신과 함께》를 연재하여, 2010년 독자만화대상 온라인만화상, 2011년 부천만화대상 우수이야기만화상, 2011년 대한민국 컨텐츠어워드 만화대상(대통령상), 2011년 독자만화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가족 아내 한수자 주호민 아들 주선재 사진

주호민 종교 무종교[2]

주호민 집안 가족들도 대부분 사진이나 음악 등 예술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고 한다. 부친은 민중화가 주재환, 모친도 화가이며 외삼촌도 미술 평론가, 동생은 제품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가족중 자신이 제일 그림을 못그린다고 한다. 그리고 부자가 모두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올라갔다.

파괴왕 주호민의 저주

파괴왕이라는 별명이 있는데, 주호민이 연재한 곳은 물론이고 그가 몸 담았다 나오거나 방문한 장소나 사용하는 물건 등이 망하거나, 망하지 않더라도 구설에 오르는 징크스가 있어서 이런 별명이 붙었다. 개별 사건을 잘 들여다보면 딱히 주호민 때문에 망했다고 보긴 어려운 것들이고, 이 드립을 치는 사람들도 반쯤 재미로 하는 것이다.

2017/11/17 - [화제인물누구] - '인생술집' 주진우 기자, 만화가 강풀 통해 이승환 만나 강동 모임 멤버 사연 공개

2018/01/08 - [화제인물누구] - '냉부해' 장서희 얼굴 나이 요리 공개 "성형전후 리즈시절 비키니 몸매 결혼 남편 이상형?"

2018/06/26 - [화제인물누구] - '톡투유2' 이승엽, 부인 이송정 집안 아들 이은혁 이은준 공개 "가수 이선희 팬이다" 고백

2018/08/11 - [화제인물누구] - 불후의 명곡, 뮤지컬 배우 이정열&정영주 '님은 먼 곳에' "부인 위암 아들 뇌성마비" 가족사

from http://postnow.tistory.com/511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