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날씨 이번주 8월 최고기온 연휴 폭염 비소식 서프리카 오존주의보...

8월 첫 주말날씨 계속 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역시 일부지역의 낮 최고기온이 40도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토요일에 이어서 일요일인 5일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5일 전국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계속 받아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안은 새벽부터 아침사이 구름이 많이 끼겠고 산발적으로 일시적인 비소식이 있습니다.

주말날씨는 영남을 중심으로 낮기온이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경북 영천의 낮기온은 41도를 기록했고 서울은 34.9도로 구름이 다소끼면서 어제보다는 기온이 조금 내려갔다고 합니다.한낮의 폭염은 역시 밤의 열대야로 이어지며 일요일 또한 오늘 만큼 더울꺼라 예상한다고 합니다.

일요일인 내일도 폭염주의보가 발표 되었으며 외출 시 주말 날씨를 꼼꼼하게 신경쓰고 오후 2시에서 4시사이에는 외출을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아침 최저기온은 23~29도 , 낮 최고기온은 33~39도 라고 합니다.

서울 37도 대전 37도 광주 38도 강릉 38도 전주 36도 광주 26도 부산 37도 춘천 36도 대구 39도 구미,포항,안동,상주 등 경북 내륙지역 기온이 가장 높을꺼라 예상됩니다. 주말 다음날은 6일에는 일부 중부내륙과 남부지방 대기 불안정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비소식이 들려오기도 하지만 크게 영향을 끼치진 못할 것 같습니다.

from http://ddoahmom.tistory.com/56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