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날씨]주말 날씨예보

주말 날씨 예보

전국 대부분 지방에 소나기 예상

전국적으로 폭염은 지속

덥다고 말하기도 지치는 폭염의 연속입니다.

살다 살다 이렇게 더운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더운 날씨입니다.

요즘 같으면 에어컨 있는 실내가 최고인 것 같은데, 방학을 한 아이들을 위해 주말에 어디든지 떠나야 해서 주말 날씨도 챙겨봐야 합니다.

토요일인 오늘은 전국적으로 소나기 소식이 있다고 합니다.

대기가 불안정해 아침부터 밤사이에 전국 곳곳에 강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계곡에 가시는 분들은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어제 밤에 한줄기 소나기가 지나갔는데 그래서 인지 실내 온도가 1~2도 정도 떨어진 것 같습니다.

예상되는 소나기 양은 전국 대부분 지방에서 10에서 최고 60mm가량 예상된다고 합니다.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천둥과 번개를 동반해 시간당 30~50mm의 매우 강한 소나기가 쏟아지겠다고 합니다.

소나기라도 많이 내렸으면 좋겠네요.

하지만 소나기는 소나기일뿐 폭염을 식혀 주기에는 역부족이라고 합니다.

소나기가 지나가면 전국적인 폭염특보는 지속된다고 합니다.

밤사이에도 열대야가 이어지는 곳이 많다고 하네요.

아침 기온도 대부분 25도를 상회하고 있네요.

낮 기온은 대부분이 35도를 넘는 폭염이 지속 된다고 합니다.

비를 몰고 올 것이라 기대했던 제 12호 태풍 '종다리'도 더위를 끝내주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태풍 종다리는 내일 새벽 일본 나고야에 상륙한 후, 일본 열도를 관통한 뒤 제주 동쪽 해상에서 소멸한다고 합니다.

종다리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동쪽은 비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서쪽 지방은 폭염이 더 심해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다음 주 날씨도...

덥네요 ㅠ

from http://newsdiet.tistory.com/6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