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양가볼만한곳 1위 "고수동굴" 탐방기

왓츠업 내일상의물음표 2018.08.13 14:22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의

오아시스 같은 블로거 왓츠업 입니다

오늘은 일상으로 돌아왔어요

저는 주말동안 단양의 고수동굴에 다녀왔답니다

차를 타고 가시는분들은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해서 제천을 경유하여 단양까지 가신다면

여유있게 3시간 정도 걸리실거예요

저는 저녁때 도착했는데 단양이 바로 강옆이라 그런지 몰라도

엄청 시원했답니다.

저녁 기온이 24도 정도 되더라구요

그때 서울날씨 검색해보니까 31도...

무려 7도차이의 날씨였죠

정말로 다른나라 온 줄 알았어요

바로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고수동굴로 출발했답니다.

고수동굴은 오전 9시부터 입장이 가능하세요

주말인 경우는 아침부터 사람이 붐비니까

최소한 오전 10시 이전에는 입장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위 사진은 고수동굴로 입장하는

초임 길 이에요

여러가지 기념품 샵들이 많죠

눈에띄는점은 각 상점들마다

위의 흰색신발을 배치해 두었다는 것인데요

무료로 빌려 준답니다.

미끄럼 방지 신발이에요

오전 8시 50분정도 되었을때 사진입니다

벌써부터 사람들이 줄서기 시작하네요

조금만 더 늦었으면

많이 붐빌뻔 했어요

본격적으로 동굴입장하기 전 바깥 풍경을

사진으로 담아봤답니다.

하늘은 어찌나 맑고

산은 어찌나 푸르던지..

역시 충북에서는 물좋고 산좋은 제천인근의

특히 단양가볼만한곳으로 1위로 뽑힐만 하네요

오전 10시가 되니까 슬슬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온도를 보니까 28도를 가리키고있었네요

낮에 더운건 서울이나, 단양이나 마찬가진듯 합니다

이제 입장권을 사고 입장할 차례죠

입장료는

성인: 11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

만65세이상 어르신: 5500원

입니다.

조금 비싸긴 하네요 ㅠ

고수동굴의 지도에요

그냥 가서 보는것보다

아는만큼 보이기 때문에

슥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동굴입구에

도착했으니까 들어가 보겠습니다

입구는 놀이동산의 놀이기구타는 출입구 같네요 ㅋㅋ

유령의집 입장할때도 저런 입구였었는데

본격적으로 입구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제가 여기 딱 들어가서 든 생각이 뭐냐하면

"겁나 시원해!!!!"

진짜 시원합니다

역시 여름철에는 동굴만한 피서지가 없는것같아요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더 시원합니다.

밖의온도는 30도정도 하는데

안쪽 온도는 18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이제부터 슬슬 관람 시작해봅니다

석회의 침식작용으로 형성된

자연 동굴이기때문에

자연이 만들어낸 예술작품의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웠어요

종유석과 석순,석주가 만들어지는 과정에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 놓은 표지판 입니다

이 글을 보고계시는 여러분께서도

사진을 잘 감상해 보세요~

아 플래시는 터트리지 않는 선에서

사진을 찍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플래시는 자연을 훼손시킬 수 있거든요

저 석순이 자라서 저런 광경을 만들어내기까지

수천년 어쩌면 수만년의 시간이 흐른다 합니다

이번에 고수동굴을 처음 방문하면서

느낀점이

수도권의 광명동굴하고는 다르게

길이 너무 좁다는 것이었네요

덩치가 있거나 키가 너무 크신분들은

이동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광명동굴 같은경우는 길이 넓었는데 말이죠 ㅠ

자연 경관같은경우는 인공동굴인 광명동굴보다

볼게 많아서 경이로웠죠

보고있자면 자연의 신비가

이런것이구나 하고 느낄 수 있어요

근데 길이 너무 좁습니다.ㅠㅠ

사람한명 간신히 들어갈수 있는곳이네요

또한 미끄러우니까 조심해야할것같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가는곳까지 왔네요

동굴 밖으로 한발자국 내딪었을뿐인데

엄청 더웠습니다

동굴 내부가 참 시원했는데ㅠ

밖에 나오니까 말타는곳도 존재하더라구요

만원~ 을 지불하시면

말을 타실수있습니다

어린이가 말타는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ㅎㅎ

우리나라에서 경치가 제일로 좋다는

단양팔경인데

올해 여름은 폭염이 지속되고

비도 얼마 안와서 물이 별로 없더라구요..

지금 가시면 경관이 별로 좋지는 않습니다

그 외에도 만천하스카이워크, 도담삼봉도 가보려 했는데

특히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

거기까지 가는 차가 얼마나 막히던지요

한시간은 막히면서 차로 올라가야된다는말에

포기했습니다...

만약 스카이워크올라가시려 하는분은

조금일찍 서두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from http://whats-up.tistory.com/9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