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취미용 초급입문용 탁구 라켓 고르기는 어려워~

아파트 헬스장 옆에 놀고 있던 공간이 있었습니다. 여기를 어떻게 사용할 지 궁금했는데, 어느날 떡~ 하니 탁구대가 놓여졌네요. 우와~ 비록 한 개 밖에 없는 탁구대지만 공간도 좋고 아파트 내부에 있으니 이용도 잘 할 수 있겠는데...

처음에 놓아뒀던 공용탁구라켓. 뭐 쓰던거라도 탁구 어릴때 칠때는 탁구장가서 거기 있는 탁구채로 놀았으니 그 심정으로 놀이삼아 탁구를 쳤지만, 사람들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러버는 덜렁덜렁~ 부서지고~ 공들은 다 깨지고... 결국은 못쓰게 되었고 사용하려면 개인용라켓과 공을 준비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초짜인 제가 탁구라켓을 고르게 되었답니다. 초반 너스레가 길었는데 이제부터 탁구라켓 고르기 시작해볼께요.

▶펜홀더? 쉐이크?

어릴 때부터 펜홀더로 탁구를 쳤기 때문에 그냥 펜홀더로 할까? 했지만 요즘은 쉐이크로 많이 친다고 해서 여러모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현재 세계유명선수들이 쉐이크를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 쉐이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렇게 된 것일 뿐 절대적으로 쉐이크가 좋다고 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너무 어려운 말들도 많고 사람에 따라 다르다는 말도 많고 결국 실력이 좋으면 뭐든 상관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동호회를 하고 실력을 많이 늘리고 싶다면 신중히 고려를 해봐야겠지만 단순히 취미용으로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쓰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쉐이크로 결정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쓰는 것에 묻혀가야죠~~^^)

다른 이유도 있는데 운동을 잘 못해서 풋워크를 많이 못하고 관절이 유연하지 못해 백핸드를 사용할 때마다 뭔가 손목이 덜 꺾이는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 쉐이크가 수비반경이 넓고 백핸드를 사용하기 좋다는 하니 저에게 맞지 않을까해서 과감히 쉐이크로 전화했습니다.

▶라켓, 러버?

"탁구채가 뭐 거기서 거기겠지"라는 단순한 생각을 한 나.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역시 도구를 사용하는 운동은 도구빨? 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라켓의 나무 또는 카본 함유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특히 러버. 라켓에 붙어있는 고무에 따라서 정말 다양한 가격대의 라켓이 있더군요.

좋은 것을 쓰면 좋겠지만 취미 초짜 입문용으로 사용할 꺼니 적당한거로 해야겠죠? 입문용이라고 탁구라켓을 검색하면 정말 많은 것들이 나오는데, 대부분 10만원이상하는 라켓을 추천하더라구요. 그 정도 투자하시려면 더 좋은 후기들 많으니 그것들 참조하시고 전 5만원 이상을 쓸 생각이 없기 때문에 그 이하로 알아봅니다.

▶펜홀더 라켓

펜홀더 입문용으로는 요 제품이 괜찮아 보입니다. 가격도 예상가 5만원에 딱 맞고요.

일체형으로 만들어진 탁구채보다는 라켓과 러버를 따로 구입하는 것을 동호인들이 많이 추천하던데 보통 그런 제품들은 10만원이 훌쩍 넘어버려 부담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목판과 고무가 따로 되어있는 제품을 구매하면서 붙여서 보내준다고 하네요. 케이스까지 주고 후기 읽어보시면 배송문제 말고는 제품에 대해 성능에 관해서는 매우 만족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걸 사고 싶었으나......같이 할 동생이 구매한 제품입니다.

▶쉐이크 라켓

쉐이크도 저 가게에서 입문용으로 나온게 있었으나 조금 전 조금더 저렴한 제품쪽으로 알아봐서 이제품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탁구라켓으로는 브랜드가 버터플라이가 좋다고 하더군요. 요건 거의 입문용으로 나온제품입니다. 저처럼 취미로서 시작해 볼 분에게는 괜찮은 제품인것 같아서 이건 제가 구입했습니다. 결국은 가격이 싼 걸로 택했네요.

두 개 중에는 역시 가격이 조금 더 있는 펜홀더용으로 구매한 위의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같이 칠 동생이 구입한 제품인데, 잘 칠까봐 걱정입니다. ^^;)

일단 제품이 두개다 도착하고 경기도 해보고 후기 포스팅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꼭 후기에서 제가 구입한 제품도 괜찮다는 평가가 나오길 간절히 기도기도~~

탁구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좋은 제품사셔서 탁구 재밌게 즐기세요.

from http://garlicnoodle.tistory.com/7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