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산수유 효능 정리

토픽셀프 2018. 12. 17. 21:48

산수유 효능 정리

요즘같은 환절기 건강을 잃기 딱 좋은데요. 이럴때 일수록 우리몸의 허한 기를 보충해줄 건강식품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산수유가 지금 섭취하면 딱 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건강식품이기도 한데요. 술로 담가도 먹고, 음료등 각종 요리재료로도 쓰이는 산수유 정말 무궁무진하네요.

산수유

산수유는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이 건강을 위해 챙겨먹는 식품이였습니다. 신맛이 나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우리의 간과 신장을 보호하기로 유명한데요. 기분좋은 신맛이 우리의 마음을 좋게 해주는데요. 지금부터 어디 어떻게 좋은지 산수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산수유 효능

♡산수유 효능 신장기능 향상입니다. 산수유의 대표적인 효능인데요. 코르닌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우리의 부교감신경을 흥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하면 우리 몸의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주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산수유 효능 우리의 귀를 밝게 해준다는 겁니다. 바로 청력을 맑게 해준다고 하네요. 산수유에는 우르솔릭산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청각세포 보호 및 향상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이미 실험결과로도 나왔습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드시기 좋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몸에 있는 좋은 에너지를 활성하 하면서 나쁜균을 몸 밖을 배출하여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중이염을 앓고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더욱더 좋다고 합니다.

♡산수유 효능 시력향상입니다. 비타민A가 풍부하여 시력보호 및 눈을 건강하게 해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산수유 효능 여성분들의 고민거리인 요실금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산수유에 존재하는 신맛은 근육의 수축력을 높여주는데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방광의 힘을 북돋아줘 요심금 및 야뇨증 증상 완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산수유 효능 이번에는 남성들에게 좋은데요. 바로 정력강화입니다. 옛말에 요강을 뚫는다는 말이 있는데요. 산수유를 섭취하면 이렇다는 군요. 우리의 간과 신장을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잘 되게 하여 원기를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요즘같은 계절 남성분들이 섭취하면 더욱더 좋겠습니다.

♡산수유 효능 여성분들에게도 좋아요. 여성분들의 고질적인 고통 생리통에 이것만큼 좋은게 없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산수유 부작용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안좋은점은 있겠죠. 감기나 오한이 있을경우, 소변 볼때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 절대 섭취하면 안돼요. 또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에 열이 많은 분 들은 되도록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산수유 효능 정리 해보았는데요. 달콤하지는 않지만 신맛이 장점인 산수유 차로 드시면 좋으니 하루에 한잔 먹는 습관을 길러보는것 또한 좋겠습니다.

from http://iwouldgo.tistory.com/1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