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베리코등갈비 캠핑요리

토픽셀프 2018. 12. 16. 09:14

이베리코등갈비 캠핑요리

이베리코등갈비 캠핑요리

이베리코는 스페인 돼지고기로 세계4대 진미에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출처는 모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페인 이베리코 반도의 청청지역 '데헤사'라는 곳에서

도축하기 전 약4개월 정도 방목을 한다고 해요....

그때 초원에서 올리브, 허브, 유채꽃 등을 먹고

뛰어놀며 자란 애기들입니다....... 미안하다 넘 맛있게 먹어서ㅜㅜ

이베리코 돼지고기인만큼 부위도 다양합니다.

제가 이번에 사서 먹어본 부위는 이베리코등갈비 포함

목살, 항정살, 부채살 이렇게 4가지를 구워먹었습니다.

역쉬 캠핑요리엔 고기죠....... 그것도 구워먹는 고기 ㅋㅋㅋ

엄청 맛있었습니다.

10명 초반이 캠핑가면서 사간게 이정도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고 왔습니다 ㅎㅎㅎㅎㅎ 사실 1박스 더 있어요

요기 나왔네요...... 근데 일회용품같은 거 또 있더라구요

캠핑요리 준비한다고 이것저것 사긴했는데

결국 먹는건 술과 고기만 먹었어요........ㅜㅜ 담부터

다른건 안사야지

이베리코 고기는 냉동상태로 오기 때문에 먹는 시간을

잘 맞춰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어요.

제가 설명서는 안 찍었네요

간단히 설명하면

1. 고기먹기 1시간전에 상온에서 천천히 녹여서 구워먹기

2. 냉동보관을 원한다면 바로 냉동실행

3. 고기는 미디엄으로 구워먹기

근데 3번이 잘 안되요 저도 소고기 무척 조아하구

미듐레어로 구워먹는 편인데 이베리코는 아직

적응이 더 필요한거 같아요 ... 그리고 캠핑장에서 구워먹을땐

밤엔 특히 어두워서 고기굽기가 힘들었어요

다른건 생각이 안나네요 ㅋㅋㅋㅋㅋ

이베리코등갈비는 엉클앤파파에서 구입했구요

포장이 고급지고 깔끔하게 받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포장을 뜯어보니 한꾸러미에 2-3팩 씩 들어있었어요

나열한 모습이구요 총 10팩 3kg시켰네요

한팩이 300g들어있는데 한사람이 먹기 충분해요

양적은 분들은 한팩도 다 못드실거구요 ㅋㅋㅋㅋ

저는 저번에 친구랑 먹는데 2명이 3팩 먹었습니다 ㅎㅎㅎㅎ

맨 왼쪽이 이베리코등갈비, 가운데가 항정살, 맨왼쪽이 목살

그리고 이베리코 부채살은 잘 찾아보세요 ㅋㅋㅋㅋ

좀 다른거 2개 윗줄 항정살 옆으로

7시가 넘어서 캠핑장에 도착한거라 급하게 불피우고 캠핑요리로

김치찌개랑 간단한 반찬 그리고 고기 구웠습니다 ㅎㅎㅎ

엄청 샀는데 깔고보니 별거 없는것도 같네요

항상 그래요 ㅋㅋㅋㅋ 장 엄청 봐았는데

\

고기를 제가 부위별로 구분해 봤어요

그리고 열심히 구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퐈이야~~

쓰다보니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ㅋㅋㅋㅋㅋㅋ

여기서 더욱 중요한 고기맛에 대한 평가와 고기굽기 스킬은 이어서 쓰겠습니다~

이베리코는 앞에서 썼지만 미디엄으로 구워야해서 약간의 설명이 필요해요~

2018/06/20 - [분류 전체보기] - 이베리코등갈비 캠핑요리 (2)고기굽는법

from http://forestwithu.tistory.com/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