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 교육감 조희연 폭행, '혁신학교' 간담회 논란 "아들 외고 고승덕...

서울시 교육감 조희연 폭행, '혁신학교' 간담회 논란 "아들 외고 고승덕 딸 캔디 코" 프로필

조희연 폭행

'혁신학교' 간담회서 조희연 교육감 학부모에 폭행 당해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12일 혁신학교 설립을 반대하는 지역 주민에게 폭행을 당했습니다.

서울 송파경찰서에 따르면 조 교육감은 이날 강동송파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가락동 헬리오시티 내 혁신학교 지정 관련 주민간담회에 참석했다. 오후 2시 45분쯤 간담회를 마치고 나가던 조 교육감의 등을 30대 주민이 가격했습니다.

혁신학교 지정과 관련해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조 교육감 주변을 에워싸는 고가정에서 폭행이 일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폭행 주민은 경찰 조사에서 "혁신학교 지정과 관련해 불만을 품었다"라고 진술했다. 조 교육감이 처벌을 원하지 않아 조사 후 석방했습니다.

혁신학교는 토론 수업과 인성 교육 등에 중점을 둔 자기주도적인 학습 능력을 기르는 학교로 대부분 학급 인원이 25명 이하로 운영된다. 자율성 높은 학습법으로 입시교육경쟁력은 다소 떨어진다는 평가도 있다. 기존에 있는 학교는 학부모와 교직원 과반의 동의를 얻어야 혁신학교 지정이 가능하지만, 신설 학교는 교육감 직권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가락동 헬리오시티는 9510가구가 들어선 재건축 아파트다. 단지 내 가락초등학교와 해누리초·중학교를 혁신학교 지정에 학부모들이 집단 반발했다. 헬리오시티 입주 예정자들 사이에서 혁신학교 지정으로 학생들의 학력 저하와 집값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후보에 대한 라디오 연설에 일반시민들이 나선다.

라디오 연설은 총 5회 진행되며 조희연 서울교육감 후보의 연설을 시작으로 조희연 서울교육감 후보를 지지하는 학생·학부모·시민사회활동가 목소리도 함께 담길 예정 입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후보캠프 정경모 공보팀장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후보 라디오 방송연설에 평화활동가·혁신학교 졸업생·특수학교 학부모 등 일반시민이 직접 출연해 조희연 후보와의 인연을 소개하고 조희연후보를 지지하는 이유와 조희연 후보에게 바라는 점 등을 말하면서 지지를 호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후보는 6일 오후 MBC 라디오 방송연설을 통해 “1등만 행복한 세상이 아니라 2등부터 꼴찌까지의 학생들이 당당하게 사는 세상을 만들고 싶고 그 세상은 서울시민이 함께 해줄 때만 가능하다”고 서울시민들에게 지지를 부탁했습니다.

평화교육단체 “피스모모” 문아영 대표는 조희연 후보와 처음 만났던 일화와 함께 “평화는 살아있는 모든 존재가 존중받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모두가 존중받는 교육을 만드는 것, 사람을 존중해본 교육자만이 할 수 있다”고 조희연 교육감에 대한 지지를 호소한다고 합니다.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김남연 서울지부장은 “장애부모들은 조희연 후보의 누구도 차별받거나 소외되지 않는 교육, 공정한 평등교육을 진심으로 지지한다”면서 특수교육과 통합교육에 대한 의지가 확고한 조희연 후보의 서울교육 2기에 장애부모들이 함께 할 것임을 약속 합니다.

혁신학교 졸업생인 김영준 씨(삼각산고 졸업, 대학생)는 “혁신학교에 다니면서 제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이 가장 고맙다”면서 “학생을 시민으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조희연 교육감을 지지한다”고 밝힐 예정 입니다.

조희연 후보의 라디오 연설은 6일 오후 7시 52분 MBC 라디오 “박지훈의 세계는 지금은(4부)”와 11일(월) 오전 10시 54분 SBS 러브FM “김용민의 정치쇼(2부)”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문아영·김남연·김영준 등 3명 시민의 조희연 후보에 대한 지지연설은 7일 오후 1시 54분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1부) 전”, 8일오전 8시 54분 SBS 러브FM “이숙영의 러브FM(4부) 후”, 9일 오후 3시 54분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4부) 후”에서 각각 만날 수 있습니다.

조희연 프로필 대한민국의 교육자이자 사회학자로 현재 서울특별시교육감이다. 참여연대 초대 사무처장, 민주화를 위한 전국교수협의회의 상임의장, 성공회대학교 교수를 역임했다. 본관은 창녕. 위키백과 출생: 1956년 10월 6일 (조희연 나이 61세), 조희연 고향 정읍시 부모: 조희연 아버지 조일환 저서: 동원된 근대화: 박 정희 개발 동원 체제 의 정치 사회적 이중성, 더보기 자녀: 조희연 아들 조성훈, 조용훈 조희연 집안 1956년 11월 8일 (음력 10월 6일) 전라북도 정읍에서 지방공무원으로 재직하였던 조일환(曺日煥)의 5남으로 태어났다. 그의 어린시절, 아버지 시대의 삶의 애환은 《뜻밖의 개인사》[1] 라는 책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전주 풍남초등학교와 전주북중학교를 졸업한 후, 1972년 서울 중앙고등학교에 입학하였고, 1975년에는 서울대학교 사회계열(사회학과)에 입학했다. 1978년 유신헌법 및 긴급조치 9호에 반대하는 유인물을 배포하고 독재에 반대하는 시위에 가담한 죄로 구속되어 징역 3년을 받았으며, 1979년 8월 15일 가석방으로 출소했다. 평소 특목고, 자사고의 불평등에 대해 비판하면서 폐지를 주장해왔으나, 정작 본인 아들은 둘 다 외국어 고등학교로 보내어 파문이 일었다.

고승덕 프로필 대한민국의 법조인, 정치인, 대학 교수이다. 위키백과 출생: 1957년 11월 12일 (60세), 서울특별시 배우자: 고승덕 부인 이무경 (고승덕 재혼 2004년–), 고승덕 전부인 박유아 (고승덕 결혼 1984년–고승덕 이혼 2002년) 학력: 컬럼비아 법학대학원 (1987년–1989년), 더보기 저서: 포기하지 않으면 불가능은 없다, ABCD 성공법(고승덕의), 더보기 부모: Koh Ik-tae, Yun Sun-yeob 자녀: 고승덕 딸 캔디 코 고승덕 집안 아버지는 전라남도 제주에서 광주로 이주한 의사였고, 고승덕은 광주에서 출생하였다. 무등중학교와 경기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 사회계열에 입학하여 법학과로 진학하였다. 1학년 겨울방학 때부터 사법고시에 몰두하여 고시준비 3개월만에 1차 합격, 다음해 3차까지 최종 합격하였고 당시 역대 사법시험 최연소 타이틀을 얻었다. 1979년에는 행정고시를 수석으로 합격하고, 외무고시에 차석으로 합격하였다.[2]

1980년 2월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수석 졸업했다. 사법 연수원 기간을 마치고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예일 로스쿨과 하버드 로스쿨에서 각각 LL.M.(법학석사)을 취득했고 컬럼비아 로스쿨에서 J.D.(법무박사) 과정을 졸업했다. 컬럼비아 로스쿨 J.D. 졸업 후 뉴욕 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고 로펌 베이커 & 맥켄지의 뉴욕 사무소에서 2년간 변호사(associate)로 활동했다. 그는 뉴욕 주를 포함한 총 4개 주의 변호사 자격을 취득했다.

이은재 사퇴하세요~ 손혜원 닥치세요~~~ 표정압권 뿜

2018/03/23 - [화제인물누구] - 국회의원 손혜원 "장제원 의리 있는 모습 국민들도 잊지 않을 것" "남편 정건해 손혜원 닥치세요 동영상" 프로필

2018/02/28 - [화제인물누구] - 국회의원 이은재 겐세이 동영상 "남편 현두문 사퇴하세요 ms오피스 닥치세요"

고승덕 미안 하다 동영상

조희연 대법원 판결 결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27일 대법원이 지난 교육감 선거 당시 제기된 허위사실 공표 혐의에 대해 선고유예 판결을 내리자 "서울교육의 안정성과 정책 연속성이 보장돼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from http://yoyonew.tistory.com/193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