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기자 효능 구기자 먹는법

추운 겨울이 오기 전, 인체의 면역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시기가 11월입니다. 이후 12월 ~ 3월까지는 여러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계절인데요 가을부터 수확이 들어가는 구기자 효능 뿐만 아니라 산수유, 오미자, 결명자, 대추, 복분자, 감초 효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와 상관없이 면역력에 좋은 식품으로 일년 내내 인기가 많은 것에는 홍삼과 노니 효능도 있습니다.

구기자는 7월부터 제철을 맞이해서 11월까지 제철입니다. 제철 시기가 장기간이라 섭취하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3대 명약이라는 말도 있는데요 현재는 세계 8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되어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구기자 열매를 고지베리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구기자 효능

만성피로에 탁월하다. 차로 마셔줄 경우 효과가 높다.

피부 회복 능력이 좋다. 여드름, 레이저 점 제거 시술 등 후에 좋다.

소화를 촉진한다.

구기자 효능에서 중요한 것은 베타인 성분 : 간경변증, 만성간염, 염증, 간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촉진한다.

관절에 좋은 음식 : 허리와 무릎이 자주 아프고 저린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

시력 감퇴, 노화가 걱정되는 사람에게도 좋다.

간에 좋은 음식 10에 선정되었다.

만성간염, 간경변증 환자가 복용하면 염증 제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장기간 섭취할 경우 몸이 가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루틴 성분은 저혈압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체내에 누적된 중급속을 배출해준다.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 노화를 막아준다.

내몸사용설명서에서는 구기자 효능은 죄촐중 후유증을 극복할 수 있는 특급 비법으로 소개하였다.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품인데 이때에도 건구기자를 이용하는 것보다 구기자 추출분말을 섭취하면 더욱 좋다.

▣구기자 부작용

큰 부작용은 없지만 여성들이 환호하는 다이어트와는 거리가 멉니다. 오히려 몸무게를 늘리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한다면 방해요인이 됩니다. 살을 늘리고 싶은 분이라면 수시로 구기자차를 마셔면 좋겠습니다.

구기자 칼로리는 100g 당 328kcal

▣구기자 먹는법

구기자의 효능을 쉽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구기자 분말을 구매할 수 있으며 집에서 구기자를 말려서 섭취할 수 있다. 구기자 식초도 있다. 구기자 가루 파는 곳, 구기자를 판매하는 곳들이 많으며 구기자 가루는 100g 한 통에 1만원 전후로 비싸지 않다.

구기자 분말

무첨가 순수 100%로 만들어졌으며 영양소가 분말로 농축되어 있어 구기자 먹는법 중 가장 간단하다고 볼 수 있다. 가루로 구매할 경우 매일 아침 물에 타서 보틀에 들고 나가도 좋고 가볍고도 상쾌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구기자 분말은 건구기자로 끓이는 차보다 영양성분이 20배나 농축되어 있어 구기자 효능이 더욱 막강해진다.

분말로 먹을 경우 차에 타먹을 때 적당한 온도는 65 ~ 75도이다. 이때 온도가 향과 맛이 제대로 살아난다. 샐러드를 만들 때 그 위에 살짝 뿌려서 먹는다. 구기자 부작용 없는 하루 섭취량은 하루 2g ~ 4g이다.

구기자 식초

말린 구기차를 식초에 담그어 숙성시킨 것이 구기자 식초이다. 이 구기자 식초는 소화흡수력이 더욱 좋아져서 구기자 효능보다 구기자 식초 효능이 더 좋다고 알려져 있다. 체내 습수율이 더욱 높아서 유익한 성분들을 빠르게 몸으로 흡수시킬 수 있다.

구기자 식초 만드는 방법도 쉽다. 두 가지를 1:1의 비율로 섞고 꿀을 100g 넣은 다음 서늘한 곳에 2주일 정도 보관하면서 숙성하면 완성된다. 물 한 컵에 식초 2스푼 정도를 희석해서 하루 한 잔식 마시면 된다.

구기자차 끓이는법

구자자 잎에 물을 넣고 물이 양이 반까지 줄어들도록 중물에 달여서 하루 3 ~ 4컵 마셔준다.

소량씩 끓일 경우 구기자 10g에 물 2컵 정도를 넣어 끓이고 물이 반으로 줄어들면 건더기는 빼고 우러난 물만 마신다. 구기자 먹는법 찻잔에 잣 3 ~ 4알 띄워주고 꿀을 소량 넣어도 된다.

from http://thebestdoit.tistory.com/2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