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진단 효능 복용방법 자세하게!

공진단 효능 복용방법 자세하게!

얼마 전에 엄마, 아빠에게 공진단을 선물 해드렸어요. 막상 선물 드리고 나니 엄마가 전화 와서 어떻게 먹는 거냐고 묻더라구요. (순간 당황) 사실 좋다고만 들어서 선물을 해드렸는데 막상 공진단 먹는방법이나 어떠한 효능이 있는 건지도 모르고 드린 거 같아서 죄송스럽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자세한 효능 및 복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공진단 효능 복용방법

공진단은 중국 원나라의 명의였던 위력림이 황제에게 바친 불로장생을 위한 보약으로 알려져 있어요. 옛 조선에서 왕실의 3대 명약에도 공진단, 경옥고, 청심원이 있었으며, 이 중에서도 공진단을 최고로 손꼽았다고 하는데요. 공진단은 몸의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명약으로 동의보감에 의하면 "허약한 체질을 타고난 사람이라도 공진단을 복용하면 하늘이 내린 원천적인 기운을 굳건하게 하여 수(水)를 오르게 하고 화(火)를 내리게 함으로써 백병이 생길 수 없게 한다" 라고 서술되어 있을 정도로 좋은 명약이에요.

공진단은 총 4가지의 중요 약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녹용, 당귀, 산수유, 사향을 적절히 배합해 만들어지는 명약이에요. 특히나 공진단에 사향이 빠지면 공진단이 아니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사향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요.

공진단 효능 첫 번째. 사향은 사향노루의 수컷 생식선으로, 정낭 주머니 분비샘을 건조한 것을 말해요. 전신의 기혈순환을 촉진시키고, 면역력 증진 및 정신을 맑게 해주어요. 또한 중추신경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신진대사 촉진, 호르몬 분비와 심장을 튼튼하게 해준답니다.

두 번째 산수유는 다들 TV 광고를 보셨듯이 남성에게 상당히 좋은데요. 몸을 왕성하게 해주며, 정액을 보충하고, 골수를 보호하며 신기를 도와 무릎 및 허리를 따뜻하게 해준다고 해요. 어린아이와 노인의 요실금에도 탁월하다고 해요.

공진단 효능 세 번째 녹용은 여성의 자궁과 근육,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남성의 정력 증진과 정액 보충 및 골수를 보호해 준다고 해요. 또한 근육을 튼튼히 해주기에 빈혈, 발육부진, 심장쇠약인 분들에게 좋타고 해요. 만성피로와 기력 보충, 원기부족, 오장육부 기능 저하와 면역력에 상당히 좋아요.

네 번째 당귀는 여성에게 좋은데요. 혈액을 보충해 혈액순환을 도와 생리통, 생리불순, 두통, 빈형, 갱년기장애, 냉증에 좋다고 해요. 하지만 임신을 했을 경우 자궁을 수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유산 가능성이 있다고 해요. 절대 임산부는 드시면 안 돼요.

공진단 효능을 종합해 보자면, 원기 회복이 필요한 사람, 집중력 및 기억력이 필요한 사람, 업무의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피로 회복이 필요한 사람, 잦은 음주로 간 기능을 개선하고 싶은 사람, 수술 및 질병으로 체력이 약한 사람, 스테미너가 떨어져 고민인 사람에게 좋다고 볼 수 있어요.

그렇다면 효과적인 공진단 복용방법은 무엇일까요?

특별하게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매일 아침에 일어난 후 공복에 공진단을 먹어주면 되는데요. 이때 상온에서 2~30분 정도 두었다가 복용하면 훨씬 부드러워져요. 1회 섭취 시 천천히 씹으면서 드시면 되는데요. 이때 공진단을 먹고 난 후 따뜻한 물로 입안을 헹궈주는 것도 잊지 말아 주세요. 공진단은 1일 1~2환씩 먹는 것이 올바른 공진단 먹는방법이며, 보통 30환~60환 정도를 복용량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력회복 및 개선을 목적으로 드신다면, 2~3개월 정도, 성 기능 개선을 목적으로 드신다면 3개월 이상 장기 복용을 추천한다고 해요. 공진단 효능 및 복용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공진단은 방부제를 넣지 않기 때문에 구입 후 냉장 보관을 필히 해주셔야 하며, 보관 기간은 6개월을 넘기지 않도록 해야 해요. 공진단으로 자신 또는 우리 부모님 몸 건강 챙겨보시기를 바래요. ^ ^

<출처: 김소형 채널H 유튜브>

from http://namoong.tistory.com/17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