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금일의 겜이슈] 2012.04.18

토픽셀프 2018. 12. 10. 06:46

[금일의 겜이슈] 2012.04.18

㈜유니아나(대표 윤대주)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정통 무협 RPG 웹영웅전:남제북개(이하 웹영웅전)의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했다. 지난 4.11 총선에 맞추어 진행된 게임 내 최고의 여성 협객을 뽑는 이색 ‘선거’ 이벤트에서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협객의 공약을 이번 달 내로 게임에 적용시키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내비친 바 있는 웹영웅전은 선거 공약 모두를 게임 내 추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이 서비스하는 MMORPG 프리우스 온라인은 대규모 업데이트 ‘변화의 물결’의 3단계로 ‘듀얼잡 시스템’을 공개했다. 17일 업데이트되는 ‘듀얼잡 시스템’은 보통 하나의 캐릭터에 하나의 직업을 갖는 타 게임과 달리 두 개의 직업을 자유롭게 교체하며 플레이 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능이다.

(주)액토즈소프트(, 대표 전동해)의 인기 캐주얼 액션 RPG 라테일이 2012년 봄을 맞아 공식 업데이트 ‘별 드워프 창고’를 선보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대대적인 직업 밸런싱과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4월 18일부터 적용되는 업데이트 ‘별 드워프 창고’는 지난해 선보인 ‘별의 요람 리리르’의 두 번째 버전으로 별의 요람 리리르2 필드를 추가, 그에 따른 신규 맵, 신규 몬스터 등을 함께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기존의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보강하고, 서브캐릭터의 직업 밸런싱을 진행하여 보다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 이하 엘엔케이)가 개발하고 삼성전자(대표 최지성)가 퍼블리싱하는 온라인 게임 붉은보석()이 ‘변화의 물결 시즌 3’ 업데이트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변화의 물결’은 시즌 별로 진행되는 붉은보석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로, 시즌 3 업데이트에서는 가장 많은 유저가 분포해 있는 레벨 400에서 700까지 사냥터를 중심으로 많은 사냥터가 개편되었다. 개편을 통해 ‘다크 엘프 왕궁’을 비롯한 56개 사냥터와 ‘데프 힐스 작은 동굴’ 등 5개의 프리미엄 사냥터, 그리고 파티로만 입장할 수 있는 10개의 파티 사냥터가 새롭게 단장하였다.

이스트소프트(대표이사 김장중)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MMORPG 카발 온라인이 18일, 2012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카발 온라인: 익스팬션 Part VI 아케인 트레이스’를 공개했다. 카발 온라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역사상 두 번째 미션필드인 ‘아케인 트레이스’와 보다 완벽해진 제조시스템을 비롯해 새로운 컨텐츠들을 대거 선보인다. 특히 180레벨 이상의 유저만 진입할 수 있는 ‘아케인 트레이스’는 고레벨 유저들에게 새로운 도전 과제를 제시한다.

그라비티(대표 박현철, )에서 서비스하는 3D 캐주얼 MMORPG 파인딩 네버랜드 온라인(이하 FNO)이 금일(18일) ‘5th Epic’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새롭게 선보이는 5인 영웅 인스턴스 던전(이하 인던)인 ‘무너진 채석장’과 8인 인던 ‘울부짖는 요새’는 55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최상위 인던으로 팀 전체에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 보스 몬스터가 등장해 게임 플레이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높였다.

성인용 판타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반 온라인 이 해외여행 항공권을 증정하는 ‘반 온라인하고 크로아티아 가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4월 18일(수)부터 25일(수)까지 1주일 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반 온라인 40레벨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총 400만원 상당의 크로아티아 직항 항공권 2매를 증정한다. 크로아티아 항공권의 주인공은 4월 27일(금)에 발표되며 5월 5일(토)에 인천국제공항을 떠나 5월 13일(일) 귀국하는 해외여행의 행운을 쥐게 된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남궁훈)의 대표 무협 MMORPG 미르의 전설2()가 봄을 맞이해 ‘티끌 모아 태산’ 이벤트를 한다. 서비스 11주년을 맞이하는 미르의 전설2의 봄맞이 이벤트는 18일(수)부터 오는 5월 2일(수)까지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전 지역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사냥해 퀘스트 아이템인 ‘괴짜아이템’을 획득한 뒤, 각 지역에 존재하는 ‘괴짜부호’를 통해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이용자들은 교환한 아이템을 통해 경험치, 공력, 행운의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일정 시간 동안 몬스터로 변신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국내 NTCG의 자존심 판타지마스터즈(이하 판마)에서 신규 이벤트 “우리 커플 됐어요!”를 선보인다. 2012년 봄을 맞이하여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벤트 “우리 커플 됐어요!”는 두 명의 유저가 커플로 등록을 하여 함께 혜택을 받는 이벤트이다. 신규 복귀 유저는 항상 다른 유저의 조언과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기 때문에 그런 유저들과 기존 유저들을 커플로 지정하여 함께 미션 수행을 통해 혜택을 받고, 게임 내 아이템 구매나 GP충전시의 혜택도 함께 받는 다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 Tt eSPORTS()는 지난 8일(일) 열린 스타크래프트2 GSTL 프로팀리그 결승전에서 우승을 거머쥔 프라임(PRIME)팀의 최강 등극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IPL의 초청으로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곰TV GSTL 결승전은 스타테일Q와 프라임의 초반 팽팽한 교전을 이어갔으나, 원이삭 선수의 2연승을 저지하기 위해 출전한 해병왕 이정훈 선수가 2:1의 불리한 스코어에서 무려 4번의 연승을 기록하며 프라임 팀에 우승컵을 선사했다.

㈜쿤룬코리아(대표이사 주아휘, )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초한지 배경의 웹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묵혼에서 9번째 신규 서버 ‘고진감래’를 18일(수)추가했다고 밝혔다. 묵혼은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양질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아홉 번째 신규 서버 ‘고진감래’를 추가하게 됐다.

㈜YNK KOREA(대표 김학준)는 ㈜YNK Games(대표 윤영석)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로한이 성공적인 업데이트를 기념해 유저들에게 대규모 쇼킹 혜택을 제공한다. 총 3가지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5만원 받기 프로젝트1, 2와 모두의 수호천사로 진행되며 유저들이 참여만 잘하면 1인당 최고 5만원 상당의 현물 및 아이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주)패스엠(대표 박민우)은 오는 19일 무협 MMORPG 신무림전의 채널링 오픈을 기념해 자사의 신개념 게임몰 사이트인 '지피마켓'()에서 숫자를 이용한 이색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중국 백유가 개발한 신무림전은 중국에서 최고 동시접속자수 “87만명”을 기록한 인기 게임으로, 지피마켓은 4월 19일부터 5월 18일까지 숫자 '8’, ’7'을 이용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4월 18일부터 아이템을 ‘변환’하고, ‘획득’하고, 즐길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100% 레알 용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4월 18일에는 ‘변환해’와 ‘획득해’ 이벤트가 시작된다. ‘변환해’는 잘 쓰지 않던 아이템을 연금술로 유용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동안 퀘스트와 사냥을 통해 일반 아이템을 고성능 장비 아이템 등의 보물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는 ‘변환식’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2012년 4월 18일 ~

사이버프론트코리아(CFK)는 오는 4월 28일(토), Nintendo 3DS™(닌텐도 3DS)와 동시 발매되는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 전국민 모델☆오디션 슈퍼스타 2의 예약 판매를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국민 모델☆오디션 슈퍼스타 2는 작년 6월 발매되어 큰 인기를 모은 전국민 모델☆오디션 슈퍼스타 DS의 공식 후속작. 플레이어는 최고의 인기 패션 잡지 ‘nicola’의 모델이자 편집 기자로 활동하게 되며, 패션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는 동시에 여러 오디션에 응모해 연예계에 화려하게 데뷔할 기회를 얻게 된다.

2012년 4월 19일

갤럭시게이트(대표 홍문철)는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공동으로 퍼블리싱하는 신무림전이 본격적인 카운트다운에 들어간다. 87만 동시접속의 대작 MMORPG 신무림전은 4월 19일 5시 오픈에 앞서 오늘부터 상세한 게임정보 및 정식이벤트 공개 그리고 업데이트 내용이 포함된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 한다고 밝혔다.

2012년 4월 20일 ~ 2012년 4월 26일

(주)녹스엔터테인먼트는 쉬운 MMORPG 구검온라인이 4월 20일(정오)부터 26일까지 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구검온라인은 전설 '구인'을 배경으로 천하지존이 되기위한 9개의 지존병기를 모으는 역동적인 세계관이 특징이다.

2012년 11월 6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는 엔터테인먼트 역사를 이뤄온 프랜차이즈 게임의 대표작이자 팬들의 열렬한 기대를 받고 있는 헤일로 4(Halo 4)를 2012년 11월 6일, 전세계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헤일로 4는 ’게임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중 하나’로 불리는 전설적인 영웅 ‘마스터 치프’가 헤일로 3로 부터 4년이 지난 후, 자신의 운명에 직면하며, 전 우주의 운명을 위협하는 고대의 악마를 대면하기 위해 돌아온 스토리를 담았다. 헤일로 4는 출시와 동시에 블록버스터 타이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컴투스(대표 박지영, )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데브시스터즈㈜(대표 이지훈)가 개발한 오븐 브레이크UP을 18일 국내 오픈마켓 T스토어, 올레마켓, U+앱마켓 3사 출시 완료했다고 전했다. 오븐 브레이크UP(Oven Break UP)은 마녀의 매직 오븐에서 탈출하기 위한 생강빵맨(Gingerbread Man, 이하 진저맨) 의 무한질주를 다룬 아케이드 게임으로 점프, 슬라이드, 후크 3가지 간단한 조작만으로 강력한 중독성을 보여준다.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이사장 나성균)은 소셜벤처에 대한 이해를 도와 미래 사회적 기업가로 이끄는 ‘청소년 소셜벤처 동아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1년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되는 이 사업은 청소년들이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해 보는 소셜벤처를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이며, 사회적기업·소셜벤처를 지원하는 전문기관인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이사장 유승삼)과 함께 한다.

NHN(주)(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검색포털 네이버()가 국내 소셜게임 개발사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을 발표하는 ‘네이버 소셜게임, 파트너스 데이(Naver Social Game, Partner’s Day)’ 행사를 4월 18일(수),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했다. ‘네이버 소셜게임, 파트너스 데이’는 네이버가 소셜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개발사 지원 전략과 프로그램을 공유하고자 마련된 오프라인 행사로 국내의 역량 있는 소셜게임 개발사들이 대거 참가했다. 향후 선정된 개발사들은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음과 동시에 네이버가 운영하는 ‘네이버 소셜게임’ 플랫폼을 통해 폭넓은 유저들에게 게임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라이브플렉스 ( 대표 김병진 , ) 는 ㈜네티모 ( 대표 김만호 , ) 가 퍼블리싱하는 온라인 웹게임 2 종에 대한 채널링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 밝혔다 . 이번 채널링 계약으로 라이브플렉스의 게임포털 ‘게임클럽’ 회원은 네티모가 퍼블리싱하는 웹게임 그랜드나이트와 캐논파이터를 간단한 약관 동의 및 인증 절차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는 “스카이 블루/마린 블루” 색상의 PSP® (PlayStation®Portable) 시스템을 2012년 4월 26일 출시하며, 해당 제품은 소비자가 198,000원(부가세 포함)으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기존 출시된 두 가지 톤 색상의 PSP®와 마찬가지로, “스카이 블루/마린 블루” PSP®는 하늘과 바다를 모티브로 하는 두 가지 색상을 겸비해, 어른부터 아이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를 것으로 기대된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과 CJ게임즈(개발 지주회사, 대표 권영식)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2012년 상반기 인턴사원 공개채용 모집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과 CJ게임즈는 ▲ 게임사업 ▲ 해외사업 ▲ RD 게임개발 ▲ 게임개발(기획/디자인) 등 4개 부문에 걸쳐 약 50명의 신규 인턴을 채용할 예정이다.

㈜재미인터랙티브는 다음과 공동으로 진행한 트라비아2 프로모션 이벤트인, '레이를 잡아라' 이벤트의 당첨자에게 경품 전달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경품으로 레이 자동차를 비롯, 명품 시계와 지갑, 유명 메이커 패딩, 주유 상품권을 지급하였는데, 당첨자는 신규 가입자를 추첨하여 선정하였다고 한다. 추첨으로 진행한 만큼 전국 각지에서 당첨자가 나왔고, 주유 상품권을 제외한 상품은 유저들에게 직접 수령을 진행하였다고 한다.

웹젠(대표 김창근, 김병관, )의 총싸움 게임(FPS) 배터리 온라인(BATTERY, Battle Territory)의 첫 해외 테스트가 시작 됐다. 웹젠과 태국 내 배터리 온라인의 퍼블리싱 권한을 갖고 있는 트루 디지털 플러스(True Digital Plus Co. Ltd, 이하 TDP)는 오늘(4월 18일) 태국에서 비공개테스트를 시작했다. 태국 지역 비공개 테스트는 오는 5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지난 4월 5일, 한 리니지 팬 카페가 한 게시물 때문에 떠들썩했다. 그 이유는 하이네 서버 군주 클래스를 육성하는 유저가 80에서 10레벨로 레벨다운을 시도했기 때문이다. 어째서 80의 고레벨 군주 캐릭터를 레벨다운 한 것일까?

국내 NTCG 판타지마스터즈(이하 판마)에서 신규 이벤트 ‘우리 커플 됐어요!’를 선보인다. 2012년 봄을 맞이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벤트 “우리 커플 됐어요!”는 두 명의 유저가 커플로 등록을 하여 함께 혜택을 받는 이벤트이다.

디아블로3 비공개 베타 테스터 당첨의 행운이 1만명에게 추가로 주어진다. 추가 선발 대상은 지난 4월 1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페이스북 디아블로3 비공개 베타 테스터 모집 이벤트 응모자에 해당된다.

디아블로3 오픈베타 수순인가, 블리자드 측의 단순 실수인가? 블 리자드의 북미 지역 디아블로3 비공개 베타 서버에 '베타 권한이 없는' 전 지역 배틀넷 계정으로 접속 가능한 현상이 발견되었다. 해당 현상이 한국에 제보된 것은 18일 오후 6시 전후로, 관련 게임 커뮤니티를 통해 급속도로 확산되었다.

NLB의 스타로 급부상한 최강 전력의 거품게임단이 8강 풀리그에서 전승을 기록, A조에서 단독 1위로 올라서며 4강에 가장 먼저 안착했다. 지 난 17일 펼쳐진 NLB Spring 2012 (주관 나이스게임TV, )의 8강 A조 풀리그 5일차 경기에서 거품게임단은 평균 레이팅 2170점의 위엄을 과시하며 The Fighting에게 2대1로 승리했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더 챔피언스의 '엘 클라시코'라 불리고 있는 MiG 프로스트와 나진e엠파이어의 대결은 상단을 플레이어들의 결과에 따라 승부가 갈라질 것으로 보인다. 18일 오후 7시30분부터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열리는 아주부 LOL 더 챔피언스 스프링 2012의 8강 1회차 경기인 MiG 프로스트와 나진e엠파이어의 3전2선승제 경기에서 승부수는 상단 라인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 많다.

"1990년대 인기를 얻었던 고려대학교와 연세대학교의 농구 경기를 떠올리시면 딱 들어맞을 것 같습니다." 18일 오후 7시30분부터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열리는 아주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더 챔피언스 스프링 2012의 8강 1회차 경기인 MiG 프로스트와 나진e엠파이어의 3전2선승제 경기를 앞두고 엄재경 온게임넷 해설 위원(사진)은 고대와 연대의 농구 경기에 비유했다.

리프트는 15레벨을 달성하면 던전에 입장이 가능해집니다. 던전은 최대 5명의 파티원들로 정예 몬스터들과 보스를 물리치는 독립된 사냥 공간입니다. 던전은 지도상의 입구로 직접 입장하는 방법과 던전 찾기 도구를 이용해 순간이동하는 두가지 방법을 이용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던전 찾기 도구의 무작위 던전으로 입장 후 공략 완료 시에는 추가 보상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리프트에는 일반 몬스터와 다른 특수한 몬스터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일반 몬스터에 비해 체력과 공격력이 강한 대신 처치하면 좋은 아이템을 얻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들을 구분하는 방법은 대상 아이콘 위에 다이아몬드 표시가 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개체수가 많지 않아 일반적으로 플레이하면 거의 볼 수 없습니다.

리프트에서 퀘스트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스토리라인을 이해하는 중요한 역할이기도 하면서 레벨대에 맞는 상당히 좋은 아이템을 빠르게 구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전장이나 리프트 참가같은 다양한 레벨업 방법이 존재하기에 레벨에 맞는 퀘스트를 어디서 해야하는지 헤메기 쉽습니다. 이 때 레벨대 별로 퀘스트의 흐름을 알고 있다면 금방 필드에 복귀할 수 있죠.

리프트에는 '전문 역할' 시스템이 있습니다. 생소하게 느껴지지만, 리프트를 시작한 유저라면 모두 접해본 시스템이죠. 바로 소울 세 개를 조합한 것을 의미합니다.

10살 소년이 시각장애를 앓고 있는 자신의 할머니를 위해 비디오 게임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미국 캘리포니아 마르티네즈 지역 히든밸리 초등학교에 다니는 딜런 바이얼. 어렸을 적부터 친할머니 쉐리를 부쩍 따랐던 그는 쉐리가 앞을 볼 수 없게 되자 자신이 좋아하는 비디오 게임을 함께 할 수 없다는 사실에 낙담했다. 결국 바이얼은 할머니도 문제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직접 개발하기로 했다.

전 세계 2천5백만 장이 팔린 인기 게임 ‘헤일로’ 시리즈의 최신작 X박스360용 ‘헤일로4’가 올해 11월6일 출시된다. 18일 미국 게임스팟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콘솔 X박스360용으로 343인더스트리즈(343 Industries)가 개발한 헤일로4가 출시 일정을 확정했다고 보도했다.

아마 ‘바이오 하자드’ 시리즈의 팬이라고 해도 웬만해서는 엄두도 못 낼 대단하면서도 황당한 한정판이 나와 화제다. 18일 일본 게임스팟은 올해 10월4일 캡콤에서 출시할 예정인 X박스360, 플레이스테이션3(PS3)용 게임 ‘바이오 하자드6’(BIOHAZARD 6)의 한정판 중 최고 수준인 ‘프리미엄 에디션’을 공개했다.

“다시는 닌텐도 위(Wii)용 게임을 만들지 않겠다. Wii는 게임기가 아닌 장난감이다.” 18일 美 게임스팟은 빔독의 설립자 트렌트 오스터가 트위터를 통해 닌텐도를 겨냥한 독설을 내뱉었다고 보도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의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비타(PS VITA)로 3개의 무료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된다. 18일 미국 게임스팟은 상반기 내 PS비타로 공개될 3개의 무료 애플리케이션 페인트 파크, 트레저 파크, 그리고 웨이크업 클럽 등의 정보와 특징을 전했다.

국내 게임 시장이 대형 게임사를 중심으로 또다시 재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숨을 죽이고 있던 일부 중견게임사가 반격에 나설 준비를 하고 있어 그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17 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웹젠 액토즈소프트 엠게임 등의 중견게임사가 새로운 사업 확장과 신작 게임 출시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게임사는 올해 재도약을 위해 다양한 게임 라인업 확보하고 이를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차세대 휴대용 게임기로 불리는 3DS와 플레이스테이션 비타(PS VITA)가 드디어 국내 게임 시장에 모두 출시, 본격적인 스마트폰과 경쟁에 들어간다. 일본 정식 출시 후 1년 2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난 후 우리나라에 출시를 확정한 닌텐도의 3DS와 2개월이라는 짧은 시간이 지난 후 정식 출시된 PS비타는 기존 게임기보다 한층 발전된 성능과 새로운 기능들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지난해부터 가시화돼 온포털3사의 소셜게임 쟁탈전이 주춤하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가경쟁자를따돌리고 독주 체제를 굳힐 수 있을지 주목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NHN이 소셜게임을주된 먹거리로 정하고 적극적인 개발사 지원책을 마련하고 나섰다. 회사 내부 사업 조직을 개편하고 유무선을 넘나드는 소셜게임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본부 차원에서적극적으로 현안을 챙기고 있다.

出處: http://asdfg2291.blog.me/10136969327

[금일의 겜이슈] 2012.04.18

from http://24sf.tistory.com/14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