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북 싸게 파는곳 및 사는법 알아보기

직구에 익숙하시다면 해외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도 좋은데요.

◎ 관부가세를 포함하고도

해외에 싸게 파는곳이 많답니다.

■ 혹시 해외에서 사신다면 노트북은 관세 0%, 부가세 10% 입니다.

♠ 일단 노트북 싸게 파는곳을

국내에서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요즘에는 정보가 돈이 되는 세상입니다.

제가 처음 컴퓨터를 사용한 지 20년정도 되었네요. 그동안에 구입한 데스크탑이 8개, 노트북이 5개 정도 되는데요. 최근 들어서야 쓸만한 컴퓨터의 조건을 알았습니다. 바로 용도에 맞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뚜렷한 용도가 없다면 노트북에서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할까요? 싸게 사는법과 함께 알려드릴게요.

노트북 싸게 파는곳 이용하기

▲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요즘에는 O2O 서비스라고 해서 온라인상에서 가격 비교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은데요. 노트북과 같은 컴퓨터 관련 제품의 경우에는 다나와가 유명하고 많이 사용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나와에서는 직접 파는 것이 아니고 파는곳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죠.

▲ 램과 메모리가 중요합니다.

아무리 노트북을 싸게 산다고 해도 성능이 좋지 않다면 살 필요 없겠죠? 최소한 SSD는 120B, 메모리는 4GB를 맞춰주세요. 램과 메모리를 고집하는 이유는 두 가지 모두 다른 부품에 비해 저렴하지만, 성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SSD와 램은 따로 사서 쉽게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 성능대비 노트북 싸게 파는곳이 있습니다.

제가 위에 체크한 레노버와 에이서인데요. 한성컴퓨터의 경우에는 앞의 브랜드에 비해 살짝 비싸지만 국내브랜드이기 때문에 포함했습니다. 레노버와 에이서는 해외브랜드라 A/S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제가 겪은바로는 쉽게 고장나지 않았습니다. 서비스 센터도 있고요.

▲ 스펙을 잘 보고, 가격비교를 해주세요.

SSD와 메모리를 미리 설정했기 때문에 포함된 노트북만 나타나는데요. 인기상품순과 낮은가격순으로 정렬을 해서 제품들을 확인해 보세요. 보통 휴대성을 많이 따지시니 화면크기와 무게 중심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13몰이라고 나와 있는데요. 파는곳이 13개 있다는 것으로 클릭해서 노트북 싸게 파는곳을 직접 선택하시면 됩니다.

▲ 더 싸게 사는법이 있습니다.

뽐뿌나 클리앙 같은 커뮤니티 사이트의 뽐뿌게시판/알뜰구매게시판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가끔 이벤트성으로 싸게 파는곳이 있으면 커뮤니티 회원들이 해당 정보를 공유합니다. 그리고 노트북을 구매할 때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쿠폰, 마일리지 등)도 알려주기도 합니다.

※ 게시판 이용시 주의사항

뽐뿌게시판이나 클리앙의 알뜰구매게시판에 글이 올라왔다고 무조건 싼 것은 아니랍니다. 왜냐하면 업자가 자신의 제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올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피하시려면 회원들의 추천/비추천과 댓글을 참고해주세요.

마치면서..

지금까지 노트북 싸게 파는곳과 사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노트북은 중고로 사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컴퓨터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되겠지만, 잘 모르신다면 미개봉 신품을 싸게 사는 것도 좋습니다.

from http://book5book.tistory.com/104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