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종로 한양주단 결혼한복, 혼주한복 4인 맞춤가격 후기

작년에 결혼했던 친척동생 소개로 알게 된 종로 한양주단 결혼한복, 혼주한복을 맞춤하러 토요일 3시에 예약하여 방문하였습니다. 결혼박람회에서 행사 한복으로 많이 할인해주고 품질도 좋고 색감이 부드럽고 고급스럽다고 해서 찾아가서 직접보고 상담을 받아보았습니다. 주말에는 손님이 많아 예약안하면 엄청 기다린다고 합니다. 연예인들도 여기 많이 와서 한복을 한다고 합니다. 매장안에서 사진으로 본 연예인은 정시아, 백도빈 등등

매장 분위기는 깨끗하고 깔끔해보여 고급스러운 느낌이 약간 듭니다. 너무 비싸면 어쩌나..

한양주단 위치는 종로3가역 10번출구와 11번출구사이 귀금속 도매상가 2층에 있습니다. 시간이 약간 남아서 근처 귀금속 매장에서 예물이랑 반지 구경도 해봤습니다. 까르띠에 반지 커플링으로 이미 구매했기에 종로 반지 예물이 크게 눈에 들어오진 않았습니다.

굉장히 오래된 구식 간판이라 첫 느낌은 예쁜 한복이 있으려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올라가는 계단은 왠지 전당포나 당구장이 나올만한 느낌이 듭니다. 종로3가에 건물들이 워낙 오래된 느낌이 많습니다.

2층에 올라가자마자 오른쪽은 한복대여전문점인 나예라는 매장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곳이 한양주단인줄 알고 착각하였습니다. 나예 매장에 방문해보진 않았지만 다른곳에서 한복대여 견적을 받아봤지만 대여 금액에서 약간만 더 하면 한복 구매가 가능합니다. 보통 20 ~25만원에서 몇명이서 하고 몇회 대여하냐에 따라 금액 할인이 들어갑니다.

한복대여 매장은 제외하고 왼쪽(안쪽) 부분에 위치한 한양주단 매장에 들어갔습니다. 토요일 오후라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참고하세요.

한복맞춤 상담을 해주시는 분은 여자 원장님이셨는데 친철하게 자리를 내어주시더니 예상 금액과 몇분이 한복을 보러 오신건지 물어보십니다. 별로 금액을 정하고 간건 아니라 어머니, 장모님, 신랑, 신부 이렇게 4명분 한복 상담을 받아보았습니다. 한양주단에서 판매하는 원단을 하나씩 꺼내면서 색감과 재질을 비교해보라고 총 6~7가지에 원단을 보여주시면서 보통 많이 하는 한복과 저렴하게 하는 한복 원단 그리고 추천하는 한복에 대해서 조목 조목 설명을 해주십니다.

1인당 가격으로 35만원부터 50만원, 60만원 그이상하는 고급스러운 원단까지 확인해보고 그 중에 중간 가격과 마음에 드는 원단 재질을 선택하여 신랑,신부는 배자를 포함하여 45만원 원단으로 결정하니 양가 어머님 두분은 배자없이 40만원에 총 4벌 170만원에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처음 생각은 35만원 기본으로 4벌 생각하였지만 원단을 보고 색감을 보니 남자인 제가 봐도 약간 더 주고 조금 더 품질 좋은 한복으로 결정하게 되더군요.

제일 먼저 신부 한복 치마 원단부터 선택에 들어갑니다. 여친님에 얼굴과 느낌을 보면서 맞춤 상담에 들어갑니다. 장사 오래하신 분인지 두루마리처럼 말려있는 원감을 쫘악 펴보시면서 여친 얼굴과 대조하면서 느낌을 봅니다. 2 ~ 3가지 색상을 추천해주면 그 중에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을 하게 됩니다. 사진상으로는 분홍색 느낌이 나지만 실제로 보면 진짜 고급스러우면서도 천연 색감에 분홍색에서 살짝 주황색을 섞은 느낌입니다. 이건 실제로 봐야 알 수 있습니다. 말로는 설명을 못하겠네요.

팔 끝부분 양쪽 손목부분에 정확한 명칭은 끝동이라 하는 부분에 나비와 꽃무늬로 예쁜문양 자수를 장식하여 한복이 좀 더 예쁘고 화사해 보입니다.

치마 색상을 선택하면 저고리 색상 선택을 시작합니다. 치마 색상 고르는 방법과 동일하게 2 ~ 3가지 맞춤형 색감을 원장님 센스로 선택하여 보여줍니다.

몇가지 선택된 저고리 색상을 어깨에 걸쳐보면서 어머니와 장모님 그리고 같이 온 여친님에 언니와 신중하게 고민하여 저고리 색상도 크게 무리없이 선택하였습니다. 치마와 저고리 선택 후 저고리에 단추역할을 하는 고름이라는 부분에 색상을 보여줍니다. 치마와 저고리 색상이 은은하여 포인트를 주기위해 강한 어두운 갈색(?) 원단으로 비교해보라고 색상 배치를 해주십니다. 고름 선택은 별 고민없이 선택완료.

맞춤한복이다보니 실제 선택한 한복으로 입어볼순 없나봅니다. 이렇게 신부 한복 색상을 모두 선택 후 나열하여 상상하게 보여주기만 합니다. 여기서 남자 신랑은 선택권이 없고 지루하다 생각하거나 말도 없이 그냥 가만히 있으면 엄마, 장모님, 여친 언니, 여친님께 엄청 혼납니다. 예쁜 색상에 한복 선택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보여주고 열정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남자 역할은 이게 다입니다.. 꼭 기억하세요.

여자 배자 선택은 남자 한복 색상을 선택 후에 고르기로 이야기가 진행되며 예쁘고 고급스러운 여자신부 한복 맞춤이 끝나면 이제 신랑 한복 초이스로 들어갑니다.

남자는 신부보다 많이 보여주거나 복잡하지 않고 선택이 간단합니다. 바지, 저고리, 배자 색상 1~2가지 보여주면 둘중에 택1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하지만 센스쟁이 원장님께서는 남자 얼굴과 이미지를 보면서 적당한 색상 두가지를 나열해줍니다.

남자 배자 선택까지 5분만에 남자 한복 선택은 끝이 납니다.. ㅎㅎㅎ 국화문양은 부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부자되라고 국화문양을 추천하셨습니다. 고름색은 신부 한복과 동일하게 하고 남자 배자 선택으로 신부 배자도 같은 색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신랑, 신부 맞춤이 끝나면 자리 배치가 바뀌면서 장모님과 엄마 한복색상 선택 시간이 옵니다.

두분 다 나이가 약간있으셔서 예전 한복 맞춤에 생각하셨던 치마는 어둡게 같은색으로하고 저고리는 붉은색, 푸른색으로 선택하자는 생각이셨습니다.

허나 원장님 생각과 상담 내용은 치마색상을 어두운 색으로 가면 나이가 들어보일 수 있다며 요즘은 보통 치마를 밝은 색으로 저고리를 신랑, 신부 어머니 색상에 맞춰 붉은색, 파란색으로 많이 하고 장모님과 엄마가 조금이라도 어려보이게 만들고 싶다고 하십니다. 원장님 추천으로 부드럽고 연한 치마색에 주황색상과 파란색상에 원단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엄마 한복에 개인취향은 장모님이 선택한 화사한 주황색을 원하셨지만 신랑 엄마는 파란색상으로 가야한다는 말에 아쉬움과 서운함을 많이 남기셨습니다. 두 아들만 있는 우리 엄마는 화사하고 따뜻해보이는 주황, 빨강색상에 한복은 힘드시겠죠.. 개인적으로라도 구매해드리고 싶지만 한복을 많이 입을까요?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신랑, 신부, 장모님, 엄마 한복을 모두 선택후에 차곡차곡 가지런히 나열해봅니다.

상담 시작 3시부터 4인한복 맞춤 견적까지 총 1시간 3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전혀 지루하지 않았습니다.ㅎㅎㅎ 개인적으로 쇼핑을 좋아하는 편이라 즐겁고 아주 만족스럽고 행복하게 결혼 준비를! 기분 좋은 시간을 가지게 된 듯 합니다. 다음 후기는 맞춤한복을 실제로 입어본 후 만족도에 대한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from http://hwak80.tistory.com/1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