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명란젓 계란말이] 가족 송년회 자리에 어울리는 영양만점 명란젓 계란말이

경빈마마 입니다.

아이들은 명란젓을 먹지 않습니다.

그래서 머리를 쓴게 명란젓 계란말이를 만들었어요.

오돌 오돌 씹히는 맛이 일품인 명란젓 계란말이 입니다.

명란젓을 그냥 먹으라 하면 징그럽다고 안먹던 아이도 맛있게 먹어줍니다.

명란젓이 들어간걸 모르고 먹으니 성공!^^

생각보다 맛있는 명란젓 계란말이 사진 올려봅니다.

그리고 가족 송년회 모임때,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하는 메뉴이면서

간단하고 영양듬뿍 밥반찬 또는 술안주로 훌륭합니다.

명란젓-파-당근-김 이런 순으로 돌돌 말아 주었습니다.

하고 보니 계란 2개를 더 깨트려 김을 더 완벽하게 말아줄껄 하는 아쉬움도 있었지만

그래도 특별히 맛있습니다.

아이들이 명란젓인줄 몰라요.^^*

명란젓 계란말이 재료입니다.계란 6개, 명란젓 2개,대파 반뿌리, 당근 작은것 1/3개, 마른김 1장, 소금 커피스푼으로 1숟가락필요합니다. 계란을 따로 2개씩 깨트려 두었어요.

선물받은 명란젓은 냉동실에서 꺼내주었습니다.식구들이 젓갈 자체보다 계란찜이나 다른반찬으로 만들어 주는걸 더 잘먹네요.

이 명란젓을 잘게 다져주었습니다.그리고 당근 대파 역시도 잘게 다져주었어요.

이렇게 다져 놓아도 색감이 이쁘네요.

계란 2개에 소금 1/3티스푼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져놓은 재료를 각각 넣고 휘리릭 휘리릭 잘 저여주면 되겠죠.그럼 더 곱게 갈아지겠죠?

나름대로 잘 저어준 계란입니다.어쩌다 보니 숟가락이 각각 꽂혀있네요.이궁...설거지 만땅!

달궈진 팬에 기름 두르고 명란젓 계란을 먼저 말아줍니다.그 다음 녹색인 대파 다진 계란물을 부어주고 연이어 말아줍니다.돌~~돌~~돌~~~

그 다음 주황색 계란 물을 부어주고 마지막에 김을 알맞게 잘라 넣어줍니다.그리고 다시 돌~~돌~~돌~~ 말아줍니다.

모서리도 각을 세워 말아주고 뜸을 들이듯 마지막까지 남은 열을 다 사용하세요.계란 한 판 30개 계란말이 몇 번 하고 나면 끝!!!라면도 몇 번 끓이고 나면 한 박스 끝!!!경빈네 식구 8명 밖에 안됩니다. ㅠㅠ

마지막에 모양을 만들어 주느라 뒤집개로 톡톡톡 눌러주었어요.그리고 한 소큼 식은 뒤 모양대로 썰어주면 됩니다.

까꿍 ^.~* 반갑습니다.

경빈엄마 글에 추천 한 방 꾹!

눌러주시면 복 많이 받으실겁니다.^.~

연말 가족 모임에도 좋고아이들 밥 반찬으로 어른들 반찬으로도 좋은 명란젓 계란말이 강추합니다.혹시 선물 받으신 명란젓 있으면 이렇게 이용해 보세요.금방 먹습니다.이제 2011년도 2일 밖에 남지 않았네요.남은 시간 마음 다치는 일이 없으시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고맙습니다.

공감 sns 신고 저작자표시

from http://mamanim.tistory.com/82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