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지영 성추행 폭로, 소설가 심상대 프로필 "결혼 부인 자녀 "힘내라...

공지영 성추행 폭로, 소설가 심상대 프로필 "결혼 부인 자녀 "힘내라 돼지 나쁜봄 작가"

작가 심상대가 성추행 폭로의 주인공으로 떠올랐습니다.

28일 공지영은 지난해 출소한 뒤 새로운 소설을 출판한 작가 심상대를 향해 "그에게 성추행을 당했고, 그 일은 두고두고 기억에 남아있다"라고 저격을 퍼부었습니다.

그는 앞서 사랑하던 여성을 신체 및 무기로 폭행해 전치 10주의 상처를 입힌 뒤 "니가 거짓말을 해서 내가 때리는 것이다"라며 자신의 행위를 정당화, 논란을 야기했습니다.

여성 범죄로 징역을 선고받은 그는 앞서 여러 차례 어마어마한 규모의 문학상을 수상했으나 작품 활동이 활발하지 못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고 합니다.

과거 한 매체를 통해 "지난 7년 간 출판사로부터 받은 인세가 100만 원 뿐이다. 작가가 책을 펴내고도 몇 권이 팔렸는지 알 수 없는 시스템이 문제다"라며 "앞으로 인지를 붙이는 출판사에서만 책을 내겠다"라고 밝혔던 것 입니다.

일각에서는 공지영의 폭로로 이슈몰이 중인 그에 대해 "'작가로서의 목표', '돈에 대한 욕망'의 결핍으로 인해 여성에게 끊임없이 손대는 게 아니냐"라는 반응도 나오고 있습니다.

소설가 심상대 프로필

본관은 삼척. 소설가 심상대 고향 강원도 강릉시

출생: 1960년 1월 25일 (소설가 심상대 나이 58세)

1990년 《세계의 문학》을 통해 등단하였으며. 한국 문학에서 보기 드문 심미주의적 문체로 삶의 위기와 아름다움을 섬세하게 탐문하는 작가로 정교한 언어 감각과 탁월한 기법의 묘, 뚜렷한 색채를 통해 첫 소설집 《묵호를 아는가》를 발표하여 주목을 받았다. 한국작가회의 이사로도 활동 중이다.

소설가 심상대 학력

강릉제일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고고미술사학과 학사

작품 소설 《묵호를 아는가》 《명옥헌》

《사랑과 인생에 관한 여덟 편의 소설》

《망월》 《떨림》 《심미주의자》 《단추》

소설가 심상대 결혼

소설가 심상대 아내 미공개

소설가 심상대 자녀 딸 아들

2018/06/06 - [공지영 몸매] - 2TV 생생정보, 내비도 최도사 까칠남녀의 건강일기 영덕 산골 최도사..소설가 공지영 프로필

공지영 리즈 시절 사진

from http://postnow.tistory.com/655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