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만 계절별 날씨 및 옷차림

+ 대만 계절별 날씨 및 옷차림 +

대만은 타이완이라 부르는 나라로 타이완 해협을 사이에 두고 중국 푸젠성과 마주하고 있는 곳입니다. 청일전쟁이 일어났을 때 일본의 최초 해외식민지가 되기도 했으며 1949년 중국공산당과의 내전에 패배한 국민당인 장제스 정권이 이곳으로 이전해 와 성립된 국가이기도 합니다.

대만 타이완은 동북아시아에 당연히 속해있으며 수도는 타이베이로 대만인 84% 본토중국인 14%와 원주민 약 2%로 국민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중국본토에 아직까지 자유롭지 못한 이런 대만은 2000년 한번 중국으로부터의 독립을 실현하려하였으나 중국의 반발을 사고 국민투표도 투표율 저조로 부결된 이력이 있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어수선한 정국과는 반대로 대만의 문화나 사회 전반적인 분위기는 화려하고 수려한 발전을 해왔습니다. 자연경관도 아름다울뿐 아니라 먹을 거리 볼거리도 풍부하고 깨끗한 여행지들은 사실 전 세계인을 대만,타이완으로 불러들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몇해전 꽃보다 할배라는 프로그램에서 대만을 다녀왔던 적이 있었습니다. 국제도시답게 화려한 조명과 볼거리 즐길거리들에 그 프로를 본 사람들은 모두 반해 너도 나도 대만을 가고 싶어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대만으로 여행을 가려는 분들께 대만의 계절,월별 날씨정보와 그에 맞는 옷차림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대만은 섬나라답게 습하고 강우량이 많은 편입니다. 연중 평균기온이 북쪽은 22도 남쪽은 24도 이며 최저 온도 역시 12~17도 정도에 이르는 한겨울에도 따뜻한 편인 나라로 사실 비가 오는게 걸리기는 하지만 여행하기에는 굉장히 좋은 나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대만(타이완)까지는 비행기로 약 2시간에서 2시간 30분정도가 걸리는데 생각보다 가깝기때문에 주말과 휴일을 겸해서 갔다와볼 수 있는 가까운 해외여행지 중 한곳이기도 합니다. 세계에서 자연경관이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 중 하나이기도 하며 볼거리 및 먹을거리가 풍부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해마다 대만으로 여행을 다녀오고 있기도 합니다.

이런 대만에 가려는 분들 당연히 월별,계절별 대만의 날씨 정도는 알고 가셔야 자신이 가는 달에 맞게 여행준비를 해갈 수 있을 겁니다.

먼저 대만의 봄에 해당하는 3,4,5월 달 계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만의 봄(3월, 4월, 5월) 날씨

우리나라 절기의 봄인 3월에서 5월에 해당하는 대만의 날씨는 온도가 많이 낮은 편은 아니지만 대부분 의 날에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가 자주 와서인지 체감온도는 더 낮게 느껴지게 되며 매우 쌀쌀한 날씨라고 합니다. 가랑비가 자주 오니 이 때 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당연히 우산과 우비는 필수로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온은 3월에 평균기온 17.6도정도를 기록합니다. 완연한 봄의 시작을 알리는 5월부터는 24도 이상까지 온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대만의 5월 날씨는 이때부터 더운 날씨가 이어지니 초여름을 대비하는 얇은 옷을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3~4월에는 한국의 초봄~중봄 날씨정도와 비슷하니 바람막이 정도는 챙기는게 좋겠습니다.

2. 대만의 여름(6월, 7월, 8월) 날씨

우리나라의 여름에 해당하는 대만의 6,7,8월 날씨는 사실 한국과 마찬가지로 무더운 날씨를 보입니다. 더더군다나 이런 무더운 날씨 속에서 비까지 많이 내리겠습니다. 당연히 더울때 비가 오면서 습한기운이 높아져 축축한 무더위를 느끼기 쉽습니다. 이 때 여행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일단 우산 및 우비는 꼭 챙겨야겠습니다. 평균 기온은 6월 26.9도 정도이며, 7월~8월에는 28.8도 정도입니다. 비가 자주 내려 그나마 열기가 식혀 평균기온 20도 후반을 기록하기는 하지만 높게 올라갈 때는 37도까지도 올라가기도 하니 이 때 여행가려는 분은 잘 알아두셔야겠습니다. 사실상 대만을 여행하기 안좋은 계절이 여름이 아닐까 싶습니다.

3. 대만의 가을(9월, 10월, 11월) 날씨

우리나라는 9월정도만 되도 더위가 물러나며 제법 선선한 바람도 부는 날씨를 보입니다. 하지만 대만의 날씨는 다릅니다. 대만의 9월은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는 날이 대부분

이며 비 또한 자주 오는 편입니다. 참고로 9월달의 30일 중 12일 정도는 비가 계속해서 온다고 합니다. 그래도 10월부터는 온도가 낮아지기 시작합니다. 평균기온 24도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가 10월부터 본격적으로 겨울로 들어거는 것에 비한다면 우리나라 가을 날씨보다는 더 덥다고 생각하는게 좋을듯합니다. 11월부터는 평균기온이 20도로 내려가며 우리나라 가을 날씨와 비슷한 온도를 유지합니다. 사실상 대만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달은 바로 11월이라고 할 정도라하니 대만을 여행하려고 계획하는 분들은 이점 잘 알아두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4. 대만의 겨울(12월, 1월, 2월) 날씨

우리나라 겨울은 누가 뭐라고 해도 사실 엄청나게 춥습니다. 뭐, 시베리아나 남극과는 당연히 비교가 안되긴 하지만 해마다 추위가 더더욱 심해지고 있지 않나싶을 정도로 점점 더 추워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12월에서 2월까지의 대만의 날씨는 다른 달에 비해 비도 적게 내리고 많이 춥지도 않은 편입니다. 대만은 추운 겨울이 없어 엄청나게 더운 여름을 제외하고는 사실 여행을 하는데 지장이 없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12월 평균기온도 17도를 유지할 정도로 우리나라에 비한다면 봄의 수준을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비가 적게 내린다고 했지만 여전히 비는 내리니 우산과 우비는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1월에서 2월달 평균 온도는 15도 정도로 두꺼운 패딩이나 코트보다는 얇지만 튼튼한 바람막이나 봄가을용 옷을 준비해 가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국제적인 도시를 보유한 대만의 계절별,월별 날씨와 그에 맞는 옷차림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는 곧 11월 12월로 들어서며 엄청난 추위를 나타낼 예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대만은 평균 기온 17도를 유지하는 겨울을 맞이한다니 부럽기 그지 없는 듯 합니다. 올해는 더 추워질거라고 하는데 혹, 여유가 된다면 겨울에 이런 대만으로의 여행 계획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from http://luckywindy.tistory.com/48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