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포 모 고교 중간고사 시험지 유출 경찰 수사 착수, 목포 사립고교...

전남 목포 모 고교 중간고사 시험지 유출 경찰 수사 착수, 목포 사립고교 중간고사 영어 시험지 유출 돌려보기에 학생 3명 이상 연루 정황, 2학년 학생이 교사 연구실서 시험지 출력, 해당 학생 실수 잘못 출력했다 주장

전남 목포시의 한 고교에서 중간고사 시험지가 유출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5일 목포경찰서 등에 따르면 최근 목포 A고교 교장 앞으로 "지난 5일 치러진 2학년 중간고사 시험지 일부가 유출됐다"는 제보가 접수됐다.

학교 측이 진상 파악에 나선 결과 지난 2일 오후 이 학교 2학년 B군(17)이 교사 연구실에 있던 영어교사의 컴퓨터에서 시험지를 출력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학교의 교사 연구실은 1·2학년이 공부하는 독서실 옆에 교사 2명이 근무하는 구조로 되어있다고 한다.

B군은 "인터넷 카페에 돌아다니는 자료를 교사 연구실 컴퓨터 프린터로 출력했는데 영어시험지가 섞여 있었다"라며 "시험지를 혼자 본 뒤에 쓰레기통에 버렸다"고 학교에 진술했다.

그러나 일각에선 B군이 다른 학생들과도 시험지를 돌려봤다는 의혹도 제기된 상태다.

경찰은 이런 사실을 자체 인지한 뒤 수사에 착수했다. B군의 휴대전화와 시험지가 유출된 것으로 추정되는 컴퓨터와 외장 하드 등을 임의제출 받아 전남지방경찰청 디지털증거분석팀에 분석을 의뢰했다.

경찰은 분석 결과가 나오는 대로 B군을 불러 시험지 유출을 계획했는지 다른 학생들에게도 시험지를 공유했는지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에는 A고교 평가부장을 참고인으로 불러 해당 학교의 시험 문제 출제 시스템과 시험지 원안과 유출된 시험 문항을 비교했다.

경찰 관계자는 "A고교 교사 연구실의 프린터 출력 기록을 확인한 결과 출력물 4장이 교사가 뽑은 인쇄물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며 "B군이 자료를 출력하면서 시험지를 함께 출력한 것으로 추정이 되지만 실수인지 의도적인 것인지 등은 조사를 해봐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경찰은 B군의 휴대전화 등에 대한 디지털 증거 분석 결과가 나오는 대로 B군을 불러 조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A고교는 성적관리위원회를 열고 오는 16일 2학년 영어 시험을 다시 치르기로 했다.

* 전남 목포 고교에서도 중간고사 시험지 유출…경찰 수사 착수, 목포경찰, 목포 A고 시험지 유츨 사건 수사 2학년 학생이 교사 연구실서 시험지 출력 해당 학생 "실수로 잘못 출력했다"고 주장 (출처 : 중앙일보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ZqZlBIu

전남 목포의 한 사립고등학교에서 중간고사 시험문제가 유출돼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해당 시험지를 여러 학생들이 공유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16일 전남 목포경찰서와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5일 치러진 목포 A고교 2학년 중간고사 영어과목 시험문제가 유출됐다.

학교 측은 이날 제보자로부터 문제 유출 사실을 제보받아 자체조사를 벌였고, 2학년 학생 B군(17)을 문제 유출자로 지목했다.

자체 조사 결과 B군은 지난 2일 오후 자습을 하던 도중 자습실 옆에 있는 교사연구실 컴퓨터에서 영어시험 문제를 출력한 것으로 드러났다.

B군이 교사연구실에서 무언가를 출력하는 모습을 본 학생들이 있고, B군도 자신의 범행을 학교 측에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 측 관계자는 "B군이 잠기지 않은 교사연구실에 들어가 비밀번호가 걸려있지 않은 컴퓨터에서 시험문제를 출력한 것으로 조사됐다"며 "B군은 시험내용을 혼자 보고 쓰레기통에 버렸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B군이 버린 시험지를 다른 학생이 목격하고 가져갔다는 추가 의혹이 제기됐다.

현재 경찰은 최종 몇 명의 학생들이 해당 시험지를 '돌려보기' 했는지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한편, 목포경찰서에 따르면 A고교의 한 학부모가 최근 제기한 또 다른 시험지 유출 건에 대해서는 조사결과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 쓰레기통에 버려진 시험지 다른 학생이 가져가 경찰, 공유학생 확인중…또 다른 유출은 없는 듯, 목포 모 고교 유출된 시험지 ˙돌려보기˙ 했나 (출처 : 뉴스1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FMXcoMBn

* 목포 모 고교 시험지 유출 학생 3명 이상 연루 정황…경찰 업무방해 혐의 등으로 처벌 방침 (출처 : 경향신문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5MuVHO83

from http://realtime7.tistory.com/164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