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수 다시마조림 레시피 효능

-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수 다시마조림 레시피 효능

안녕하세요. 다시 돌아온 건강칼럼 시간의 피드입니다.

이번시간 다룰 내용은 전 포스팅 나는 몸신이다 간혈전 편의 2탄,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수 다시마조림 레시피 효능 입니다.

( 전 포스팅을 보고싶으면 A 키를 눌러주시면 간혈전 원인 과 간혈전 걸리는 사람의 유형등의 내용이 있습니다. )

자 그럼 긴말없이 바로시작하겠습니다.

1.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수 만들기

먼저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수 만들기전에 가장 먼저 알아야할것이있습니다. 바로 좋은 다시마를 고르는 일이죠. 좋은 다시마를 고르기 위해서는 다시마 표면의 하얀부분이 있는데 이것이 적은것 이 좋은 다시마 입니다.

이유는 다시마의 성분중 글루탐산이있는데 이것은 음식의 맛을 좋게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흔히 감칠맛은 이 글루탐산의 역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다시마 표면의 이 하얀부분이 많다면 클루탐산이 많이 배출된것을 뜻합니다. 그럼 다시마 맛이 떯어지데 됩니다.

그럼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수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마른수건으로 준비한 다시마를 잘 닦습니다. 그후 다시마 약 10g을 아죽 작은 크기로 자릅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다시마를 잘게 잘라줘야한다는 점입니다. 이유는 다시마의 표면에서 영양분이 나오는 것이아니라 다시마의 단면, 즉 다시마 안쪽에서 미네날 등 좋은 성분이 나오기 떄문입니다. 이때문에 잘게 잘라줘야 단면이 많이생기고 좋은 영양분이 많이 나옵니다.

그 다음 물 1리터를 준비하여 다시마를 넣고 12시간 냉장보관하여 다시마를 우려내면 됩니다.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수 레시피 참 간단하죠???ㅎ

지금까지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수 레시피를 알아봤는데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수 섭취 방법입니다.

소개해드린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수 섭취법 은 하루 아침 저녁으로 한컵씩 (150~180ml ) 정도 드시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점은 하루 섭취량 400~500ml를 넘지 않는 것입니다. 그 이상 섭취시 오히려 부작용이 나올수있다고 합니다. 모든 좋은 음식이라도 역시 과유불급이네요. ( 특히 간 질환 환자분들은 주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조림 만들기

.이번에는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조림 대해 알아볼건데요. 먼저 나는몸신이다 다시마 조림 주의 할것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섭취량입니다. 다시마조림은 하루 한장만 먹습니다.

이유는 요오드 때문이라고 합니다. 다시마는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가있는 식품입니다. 이 요오드 성분은 우리몸에 정말 필요한 무기질입니다. 요도드가 우리몸에 들어와 갑상선 호르몬 생성을 도와주는 정말 고마운 성분이지만 이를 과다 섭취시 갑상선을 자극해 오히려 안좋다고 합니다.

자 그럼 주의 사항까지 말했는데요. 본격적으로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조림 레시피 대해 알아보곘습니다. 일단 다시마를 씻습니다. 단 위에서 말했듯 다시마표면의 글루탐산이 있기때문에 너무 많이 씻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조림 만들기 위해 아까만든 다시마수 100ml 과 간장 2큰술과 물 1큰술을 준비합니다.

자 준비가 끝났으며 펜에 다시마수를 먼저 붓습니다. 그후 다시마를 넣고 아까 준비한 설탕과 간장 2:1 비울로 넣어줍니다.

그다음 15~20분 사이로 조려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 할점은 불은 약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조림 완성입니다. 참 쉬운 레시피입니다. 만들기 쉬우니 따라하기도 쉬운것 같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적정량을 지키면서 음식을 드셔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좋은 효능이 나고 부작용없이 우리몸을 지킬수있습니다.

지금까지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수 다시마조리 레시피 효능 등을 알아봤습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나는 몸신이다 간혈전 원인이 궁금하신분들은 A 키를 누르시면 제가 정리해 놓아습니다.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from http://feedback-culture-shock.tistory.com/9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