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재명 후보 일베의혹 자세히 알아보자...

블로거세상 스텟츠 2018.04.24 17:19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 (이하 이재명 후보)의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가입 및 활동 의혹이 있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도 커뮤니티에 마치 '일베회원' 의 증거나 '자기반성' 정도로 퍼지고 있는데 본인이 저렇게 직접적인 언급을 할리가 있을까요?

이재명 후보가 여러 팟캐스트나 강연에서 밝힌 바로는 일간베스트 회원이 아니라 일베 처럼 5.18을 폭동으로 알고 있었지만 지금은 아니다. 라는 발언이 잘못 기사화 되어 알려진 것이라는 해석입니다.

관련영상

현재는 해당 아이디 레벨이 20이 넘는다, 오랜기간 활동해야 한다 등의 내용도 함께 퍼지고 있는데, 아직까진 어떤 아이디인지, 어떤 글을 썼는지 등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이부분도 속단해서는 안되는 부분입니다.

이에 이재명 후보 측에서는 모니터링을 위해 가입한 적이 있을뿐, 시기도 2년전 이라고 해명을 내놓았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충격적인 내용이...

아래는 이재명 후보의 문제 때문에 밝혀지게 된 성남시장 예비후보의 일베 활동 내역입니다.

andy6025 라는 아이디로 활동한 다른 게시판의 내용을 보아하니 성남시장 이헌욱 예비후보로 보이는데요

일베 게시판에 동일한 아이디로 이재명 전 시장의 미담을 최근 (2018년 3월 18일)까지 작성했고

타 게시판 에서는 본인이 이헌욱 후보라는 게시글을 작성해서...결국 비슷한 시기에 일베 활동을 한것을 인증한 꼴이 되어버렸습니다.

이헌욱 예비후보는 이재명 성남시장의 바통을 이을 후계자라며 얼마전 출마선언을 했던 분입니다.

이재명 후보가 직접 일베 사이트의 활동을 한바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주변 인물들의 커뮤니티 활동이나 SNS 활동으로 인해 오히려 분란이 더 커져만 가는거 같군요. 듣기로는 일베 사이트는 대부분 미러링이 되어 있다고 하던데...빨리 활동내역이 투명하게 밝혀져서 오해가 있다면 풀리고 실체가 확인된다면 적절한 당 차원의 대응이 있길 기다려 봅니다.

from http://onfun.tistory.com/733 by ccl(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