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 2018 APEC 나루공원에서 열리는 다문화축제



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은 2018년 5월 20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93 의 APEC 나루공원에서 부산광역시, 부산국제교류재단, 부산출입국관리사무소 주관으로 펼쳐진다. APEC 나루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은 지구촌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소통하는 도심속 최대 다문화 축제로 주말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펼쳐진다. 세계 각국의 음식전과 풍물전, 국내 및 해외 자매도시 초청공연, 글로벌 홍보관&마켓, 세계의상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계인과 함께하는 어울마당의 행사에는 오프닝 퍼레이드, 개 폐막식, 해외 자매도시 및 국내 공연단 초청공연, 세계 풍물 음식전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로 글로벌 홍보관 & 마켓, 세계의상체험전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부산국제교류재단 >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부산이 환태평양과 유라시아를 잇는 글로벌 해양수도로 세계인이 모여들고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내외국인 모두가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균형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는 재단이다. 시민과 외국인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문화와 복지를 누리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부산은 1876년 개항 일로 대한민국의 국제적 관문도시로서 근대화의 선두에 섰던 가장 개방적이고 역동적인 도시이다.

< 사진출처 부산시 >

APEC 나루공원은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93의 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5년 APEC 정상회의를 기념하기 위하여 조성된 공원이다. 부산 센텀시티의 랜드마크 공원으로, 2005년 10월 21일 개원하였다. 길이 960m, 폭 60~160m로 면적이 10만 70㎡이다. APEC 기념광장, 야외무대, 조망대, 잔디광장 등이 있으며 3.5km의 산책로와 700m의 조깅코스가 있다. 공원 곳곳에 부산비엔날레 프로젝트에 출품된 조각이 있으며, 수영강에는 시시각각 색이 변하는 조명분수가 우리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from http://andongyounggam.tistory.com/68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