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포트라이트' 북한식당 종업원 기획탈북 사건 진실? 강사 박근혜 욕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북한식당 종업원 기획탈북 사건? 납치범 박근혜 증거 동영상

강사 박근혜 욕설

EBS 인터넷강사, 방송강의서 박근혜 前대통령에 "저년이" 폭언 파문

박前대통령 겨냥하며 '서강대 전연이 귀하당' 약어 강조

"서강대에 대단히 유명한 여성 있다. 귀하신 분이다" 조롱

많은 학생 보는 인터넷 강의사이트 EBSi에서 '저질 폭언'

수험생 위한 약어들, 성장한 뒤에도 기억에 남는 경우 적지 않아

EBSi, 수험생 가치관 형성에 심대한 영향미치는데..."부적절하다" 비판

공영방송 EBS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교육사이트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권모 강사가 청소년들이 시청하는 방송강의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대상으로 사실상 욕설을 섞은 조롱섞인 발언을 한 사실이 밝혀져 파문이 일고 있다. EBS의 인터넷 강의사이트인 ‘EBSi’는 고교생부터 수험생들까지 대부분의 학생들이 거쳐가는 공신력있고 접근도가 높은 사이트인데다 청소년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인터넷 강좌 사이트여서 이번 저질 방송강의는 EBS에 대한 비판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적지 않다.

펜앤드마이크가 6일 독자 제보를 바탕으로 확인한 결과 한양대학교 사학과 석사 출신인 권모 강사는 오는 11월 15일 치러질 대입 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9 파이널 체크포인트] 300분의 기적’의 ‘(3강)11~12세기 동아시아사’라는 제목의 강의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을 노골적으로 조롱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 해당 강의는 지난 9월 17일 사이트에 탑재됐다.

권 강사는 11세기 중국 북송 시절 때 있었던 동아시아의 중요한 사건들에 대해 수험생들이 순서대로 쉽게 기억하게 한다는 취지로 ‘서강대 전연이 귀하당’이라는 약자를 기억하라고 강조했다.

그는 “서강대는 여학생들이 좀 적다.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다”면서도 “물론 서강대에 대단히 유명한 여성은 있다. 바로 그 분이 서강 출신. 귀하신 분이다”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의 뒷모습을 화면에 띄웠다.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서 ‘전연이(저년이)’로 비칭하며 희화화한 것이다. 이어 11세기 북송 시절 사건을 순서대로 그대로 배열할 줄 알아야 한다며 ‘서강대 전연이 귀하당’을 거듭 강조했다. ‘서강대 전연이 귀하당’은 ‘서희와 강동6주, 전연의 맹(1004년), 리 왕조 건국(1009년), 귀주 대첩(1019), 서하 건국(1032), 왕안석의 신법과 당쟁의 발생(11세기 후반)’ 등에 대해 설명하면서 나온 약어이다.

그러나 이같은 발언에 대해 공영방송의 인터넷 강사로서는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페이스북의 인기페이지 ‘의사양반’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교육방송을 통해서 고의적으로 ‘저년’이라고 비난하며 비웃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수험생들의 가치관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공영방송의 인터넷 강사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맥락도 없이 조롱섞인 이미지를 쉽게 전파하는 행태가 매우 부적절하다는 것이다. 특히나 한창 시험공부에 집중한 수험생들이 특정 사건에 대해 외우기 쉽게 만들어진 약어들은 성장한 뒤에도 기억에 남는 경우가 적지 않다는 점에서 권 강사의 발언은 매우 악의적이라는 비판을 면키 어렵다. 그가 올린 글은 게재 후 2시간여 만에 500여개의 '공감'을 얻으면서 페이스북 이용자들 사이에 문제의 강의 내용에 대한 공분이 커지고 있다

듣도못한 언론사라 검색해봤더만 아주 네임드들이 다 나옵니다.

이영훈도 그렇지만 4대강 전도사 박석순이 나오넹

출처 - http://mlbpark.donga.com/mp/b.php?p=1&b=bullpen&id=201811070025154828&select=&query=&user=&site=&reply=&source=&sig=h6j9Sg2Ak3HRKfX@hljXGY-YLmlq

강사 박근혜 욕설 사과문

북한 식당 지배인과 종업원 13명의 집단 탈북이 정치적 의도에 의한 귀순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10일 방송된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지난 2016년 4월 7일 중국 소재 북한식당인 류경식당에서 일하던 지배인과 종업원 13명이 귀순을 집중 보도했다. 통일부는 이들이 자유의사에 의해 귀순했다고 밝혔으나 북한에서는 납치를 주장해왔습니다. 이들은 2013년 중국 옌지에서 근무하기 시작해 2015년 닝보 류경식당으로 자리를 옮겼다. 6개월 후 말레이시아을 통해 인천공항으로 입국했습니다. 현지 취재결과 집단탈북은 지배인의 의도에 따라 실행됐을 가능성이 컸다. 한 북한식당 관계자는 “여권을 기관이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북한에 못 간다. 지배인이 여권을 가지고 있다. 남의 나라 땅에서 여권 없으면 단속하면 잡힌다. 지배인이 가자고 하면 가는거다. 뭘 물어보기도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류경식당 지배인이었던 허강일 씨는 끈질긴 인터뷰 요청에 응하며 “이제 후퇴할 길도 없다. 이래도 죽고 저래도 죽을 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측 사장과 합작해 류경식당을 냈다. 종업원들은 집안 출신 자체가 나와 같이 당에 충실했느냐, 나라에 죄 지은 사람이 없느냐, 친일파가 없느냐 등을 파악해 가능한 신분만 뽑는다”고 말했습니다. 탈북 과정에 대해서는 “종업원들한테는 이유도 없고 그냥 숙소를 옮긴다고 했다. (남한으로 간다는 이야기를) 안했다“며 ”무조건 같이 오라 했다. 혼자 오지 말라고 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비준한 작전이고 대통령이 이 소식을 기다린다 했다. 제발 사정하니까 도와달라고”라고 말했습니다. 허 씨의 말에 따르면 자의적인 귀순은 아니라는 것. 그는 “한국에 2년 동안 머물며 국정원에 속았다는 것을 알았다”며 “장성택 사건으로 타격을 받고 2014년 12월 초 국정원에 자원하려고 마음먹었다. 당시 북쪽 엘리트가 많이 숙청당했는데 동창을 5명 정도 잃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결국 국정원 직원과 만나게 된 그는 서약서도 쓰고 대형 태극기를 들고 사진도 찍은 후 본격적으로 정보원 활동을 했다. 그러나 비밀 활동을 눈치챈 사람이 협박하면서 탈북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허 씨는 “종업원들과 무조건 같이 오라고, 혼자서는 오지 말라고 했다. 같이 안 오면 북쪽 대사관에 나를 신고하겠다고 했다”며 “(국정원 직원이)자기도 말 못할 사연이 있는데 큰 작전이 있다고 했다. 훈장도 주고 국정원에서 같이 일하고 원하는건 다 가질 수 있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탈북 날짜도 본래 5월 30일로 약속했으나 갑자기 변경됐다. 그는 “국정원 긴급상황이 발생했으니 4월 5일에 무조건 출발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대로 실행한 허 씨와 종업원들은 6일 말레이시아를 거쳐 7일 인천공항에 입국했습니다. 허 씨는 그때까지만 해도 집단탈북을 서두른 이유를 몰랐지만, 막상 와보니 닷새 뒤에 총선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북을 공격하는 큰 작전인 줄 알았는데 결국 총선, 그걸 이기겠다고 조작한 것이었다. 뉴스를 보고 알았다. 민주당은 종북 세력이라 그걸 이기려고 언론에 공개했다고 했다“고 말했습다.

이규연 프로필

대한민국의 언론인이며, JTBC 탐사기획국 국장이다. 위키백과

출생: 1962년 9월 5일 (이규연 나이 55세)

이규연 학력 서울대학교 농학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미래전략대학원 석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문학 박사

경력 중앙일보 기자

중앙일보 논설위원

JTBC 탐사기획국 국장

직업 언론인

출신 학교[편집]

환일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농학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미래전략대학원 석사(2015년)

고려대학교 대학원 문학 박사(과학언론학)

신기하게도 양복 넥타이를 안 맨다. JTBC ID 영상#에서도 유일하게 넥타이를 매지 않은 기자이며, 스포트라이트를 진행할 때도 넥타이를 매고 나온 모습을 보기 힘들다.[2]

단체사진에서도 혼자만 넥타이가 없는 모습이다. 아 정말 싫어하시나 보군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를 진행할때 직접 나레이션 하는데 목소리가 걸걸하지도 않고 듣기좋다. 진행 시 말투는 ~입니다. ~했죠.등이다. 그리고 엄청난 탐사정신을 발하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4대강 보. 부산 엄궁동 2인조 살인사건의 재심. 심지어는 한보사태까지 취재했다. 그리고도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지존파. 후쿠시마 현장에도 가기도 했다.

북한식당 종업원 탈북 사건 진실은? (4분정리) 납치범 박근혜 증거

북한에서는 류경식당 종업원들이 납치됐다고 주장해왔다. 재미언론인 진천규는 최근 평양에서 류경식당 종업원들의 가족들을 만났다고 했다. 진천규는 "2년이 넘도록 생사도 모르고 죽었는지 살았는지 모르고 어떻게 이럴 수 있냐. 빨리 교류가 돼 만났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류경식당 종업원 행방을 추적해왔다. 지난 2013년 중국 옌지에서 근무를 시작한 이들은 2015년 닝보 류경식당으로 자리를 옮겼고 6개월 후 말레이시아로 이동, 다음날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현지에서는 종업원들의 집단 탈북에 대해 말을 아꼈다. 이들이 2년여간 일했던 옌지도 찾았다.

한 북한식당 관계자는 "여권을 기관이 가지고 있어서 우리는 북한에 못 간다. 지배인이 여권을 가지고 있다. 남의 나라 땅에서 여권 없으면 단속하면 잡힌다. 지배인이 가자고 하면 가는거다. 뭘 물어보기도 힘들다"고 밝혔다.

집단 탈북 미스터리의 키맨이 지배인일 가능성이 큰 상황. 지배인을 알고 지내던 지인은 "머리가 비상하다. 상하이에서도 학교 다녔다고 하더라. 연길에서는 소문이 있었다 하더라. 돈을 잘 쓴다고. 우리 사이에 크게 등지거나 불쾌한 일은 없었다"고 알렸다.

탈북 후 잠적했던 지배인 허강일 씨는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의 끈질긴 인터뷰 요청에 응했다. 그는 "이제 후퇴할 길도 없다. 난 벼랑 끝이니까 이래도 죽고 저래도 죽을 판이다"고 말했다.

지배인은 "집단 탈북사건의 당사자이며 종업원들을 데리고 온 중국주재 용파류경식당 지배인 허강일"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그가 건넨 UBS에는 종업원들의 여권, 북한 측 대표자격으로 중국과 식당을 계약한 서류, 종업원들의 합주 연습 영상 등이 있었다. 그는 집단 탈북을 실행한 인물이다.

허강일 씨는 "나는 조선 측 사장이고 이쪽에 중국 측 사장과 합작해 류경식당을 냈다"고 말했다. 지배인을 하기 위해서는 출신 성분이 중요하다고. 그는 "평양외국어대학을 졸업해야 해외에 나갈 수 있는 직업을 가질 수 있다. 이북의 엘리트나 고위급 간부 자식들이 다 우리 대학에 있다"고 밝혔다.

종업원들에 대해서 그는 "집안 출신 자체가 저와 같이 당에 충실했느냐. 나리에 죄 지은 사람이 없느냐. 친일파가 없느냐를 파악해서 해외에 나갈 수 있는 자격이 되는 신분에 한해서만 뽑는다"고 말했다. 탈북한 종업원 중에는 인민가수 최삼숙의 딸도 있다고.

평양 출신에 신분이 확실한 20대 종업원들은 왜 집단으로 탈북했을까. 허강일 씨는 "종업원들한테는 이유도 없고 그냥 숙소를 옮긴다고 했다. (비행기 탈 때까지 남측으로 간다는 말을) 안했다"고 말했다. 그는 "무조건 같이 오라 했다. 혼자 오지 말라고 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비준한 작전이고 대통령이 이 소식을 기다린다 했다. 제발 사정하니까 도와달라고"라고 밝혔다.

집단 탈북에 배후가 있다는 것. 그는 "한국에 온지 2년 됐다. 2년 동안 내가 국정원에 속았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국정원과 처음 연계한게 2014년 12월 초다. 국정원에 자원하려고 마음 먹었다. 나에게 타격을 준게 장성택 사건이다"고 밝혔다. 수십년간 권력의 중심이던 장성택이 숙청 당한 사건이다.

허강일 씨는 "북쪽 엘리트 층이 많이 숙청 당했는데 동창을 5명 정도 잃었다. 북쪽에서는 당에 다 충실하다는 사람들이었는데 재판도 없이 반역이라고 누명으로 처형 당하는 모습을 보고 반감을 품게 됐다"고 말했다.

이후 국정원 한 인물과 연락이 닿았다는 그는 "만나자 했는데 한시간 동안 계속 날 가지고 장난 치더라. 여기로 오라고 하고 저기로 오라고 했다. 혹시나 꼬리가 달리지 않을까 싶어 지켜줬다고 하더라"고 회상했다. 국정원 직원과 허름한 모텔로 갔다는 허강일 씨는 "대형 태극기랑 서약서를 꺼내더라. 대한민국을 위해 충성할 것이고 싸우겠다는 것을 서약하게 했다. 서약을 하고 태극기 들고 사진을 찍었다"고 덧붙였다. 접선 이후 본격적으로 정보원 활동을 했지만 정보원 생활은 오래 가지 못했다. 비밀 활동을 눈치 챈 사람이 협박을 했기 때문이다. 이에 지배인은 탈북을 결심했다고.

허강일 씨는 "(국정원 직원이) 종업원들 데리고 같이 오라고 했다. 무조건 같이 오라고 혼자서는 오지 말라고 했다. 같이 안 오면 북쪽 대사관에 날 신고하겠다고 했다. 신고할테면 해라 안가겠다 그랬더니 한시간 뒤에 사죄했다. 자기도 말 못한 사연이 있는데 큰 작전이 있다고 했다. 여기 오면 훈장도 주고 국정원에서 같이 일하고 원하는건 다 가질 수 있다고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원래 5월 30일로 약속했다. 갑자기 4월 3일 밤에 전화와서 긴급 상황이 발생했는데 4월 5일날 무조건 출발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4월 5일 닝보를 떠난 지배인과 종업원들은 6일 말레이시아를 거쳐 7일 인천공항에 입국했다.

전격공개된 입국 사진, 그때까지도 지배인은 집단 탈북을 서두른 진짜 이유를 몰랐지만 와서 보니 탈북 발표 닷새 후가 총선이었다.

허강일 씨는 "북을 공격하는 큰 작전인 줄 알았는데 결국 총선, 그걸 이기겠다고 조작한거였다. 난 뉴스를 보고 알았다. 민주당은 종북 세력이라 그걸 이기려고 언론에 공개했다고 했다"고 말했다. (사진=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캡처)

from http://yoyonew.tistory.com/161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