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은재 의원 논란 (겐세이 뜻)

이은재 의원 논란 (겐세이 뜻)

27일 이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자사고·특목고 폐지 정책에 따른 강남지역의 집값폭등에 대해 김 부총리와 설전을 벌였다. 이 의원은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을 중재하는 유성엽 위원장에게 "깽판 놓지말라. 중간에서 겐세이 놓는거 아니냐"며 비속어를 쏟아냈다.

이날 이 의원은 김 부총리에게 "일각에선 김 부총리를 포함해 문재인 정권 인사들이 집값 폭등의 혜택을 보고 있다는데, 반성해야 하는 것 아니냐"며 "김 부총리도 강남 대치동에 아파트 소유하고 있지 않냐”고 질문했다.

이에 김 부총리는 "강남 자택은 부동산에 내놓은 지 꽤 됐다"며 "극단적 오해다"고 답했다.

김 부총리의 대답에 이 의원이 "매물이 없어 부동산이 난리다"고 반박하자 김 부총리도 "그럼 저희 집을 좀 팔아달라"고 맞섰다.

이 의원은 "확실한거냐"며 "당장 팔아주겠다"고 대답하며 다른 질의로 넘어갔다.

하지만 다른 질의를 하던 중 이 의원은 갑자기 "아까는 그냥 넘어갔지만 어떻게 여기 와서 집을 팔아달라고 얘기할 수 있냐"며 "내가 부동산업자냐"며 소리질렀다. 이어 김 부총리에게 "해도 너무하는 것 아니냐"며 "어디서 해 먹던 버릇이냐"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이 의원이 계속해서 소리를 지르자 유 위원장이 중재에 나섰다. 유 위원장은 "왜 안파냐고 질문하니 매물로 내놨다고 대답한 것 아니냐"며 "장관 탓을 할 일이 아니다"고 이 의원에게 말했다.

그러자 이 의원은 "위원장님도 그렇게 편항적으로 보면 안된다"며 "왜 자꾸 깽판을 놓냐. 중간에서 겐세이(견제의 일본어) 놓는거 아니냐"며 비속어를 쓰며 유 위원장에게 항의했다.

한편 이은재 의원은 사퇴 요정으로 유명하다.

이은재 의원 논란 (겐세이 뜻)

이은재 의원 논란 (겐세이 뜻)

이은재 의원 논란 (겐세이 뜻)

이은재 의원 논란 (겐세이 뜻)

from http://kookjang.tistory.com/20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