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렌시아 이강인 프리시즌 첫 데뷔골 영상보기

발렌시아 이강인 프리시즌 첫 데뷔골 영상보기

스페인 프로축구 무대에서 뛰는 대한민국 축구 역사상 최연소로 1군 엔트리로 합류한 이강인(17·발렌시아)이 프리시즌 경기에서 데뷔골을 터트렸습니다.

이강인은 12일(한국시각) 스페인 발렌시아 에스타디 메스타야에서 열린 바이어 레버쿠젠(독일)과의 홈 프리시즌 경기에서 후반 33분 교체 투입된 뒤 2-0으로 앞선 후반 41분 헤딩으로 쐐기 골을 넣었습니다. 프리시즌 5경기 만에 연속 교체 출전하며 일군 1군 무대 데뷔골인데요.

이강인은 앞서 로잔 스포르트(스위스), PSV 에인트호번(네덜란드), 레스터시티, 에버턴(이상 잉글랜드)을 상대로 한 1군 프리시즌 4경기에 모두 출전했고, 유소년 팀 소속 선수가 2군 경기가 아닌 1군 경기에 연이어 모습을 드러내는 경우는 이례적입니다.

발렌시아는 전반 27분 산티 미나, 35분 호드리구 모레노의 연속골로 2-0로 앞서 갔고, 이강인은 후반 33분 교체 선수로 그라운드를 밟은 뒤 모레노와 좋은 합작 플레이를 선보였고, 이후 후반 41분 후벤 베조의 크로스를 헤딩골로 연결했습니다.

다섯 경기 연속 교체 출전한 이강인은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정규리그에서도 활약할 수 있다는 기대를 부풀렸고, 마르셀리노 감독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10살 때 가족들과 스페인으로 온 이강인은 ‘좋은 한국인’”이라고 소개하면서 “성장 과정에 있는 선수지만 매우 영리하고 성숙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발렌시아는 21일 오전 3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프리메라리가 2018~19시즌 개막전을 치르는데 이강인이 교체 출전 명단에라도 이름을 올릴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대한민국의 최고 기대주 이강인 선수 응원합니다. 아래를 참조하셔서 이강인 데뷔골 영상을 확인하세요

이강인 데뷔골

from http://www.sararohan.com/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