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 사립유치원 비리명단 실명 공개

- 대구 사립유치원 비리명단 실명 공개

안녕하세요. 오늘의 문화충격의 피드입니다.

세상에는 분명 선하고 깨끗한 일들도 많지만 분노할 일들도 많은 것같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유치원 비리 사건이 있습니다.

현재 정부는 이번 유치원 비리 사건으로 감사를 했고 유치원 비리 사건은 우리 국민들에게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그중 오늘 대구시교육청에서 사립유치원 비리명단 실명을 공개했습니다.

대구시 교육청은 어제 10월24일에 지역안에 유치원 명칭을 가지고 있는 사립 유친원 감사한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최근 유치원 비리가 만행하여 교육부 방침을 감사결과 익명에서 실명으로 다시 공개하라는 것을 따랐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대구시교육청에서 공개한 자료는 2013년도부터 2017년도까지 자료입니다.

사립 유치원 255곳을 검사했으며 이중 75곳은 소규묘 유치원이라 제외했다고 합니다. 즉 180곳을 2013년 부터 2017년까지 검사한 자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구교육청은 유치원 대상으로 정기 종합감사를 하고있다고 말했으면 정기 종합 감사는 4년주기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감사를 받지 않은 소규모 유치원75곳은 감사를 시작하여 내년까지 감사 완료 계획까지 잡고있다고합니다.

감사 결과 일부 대구 사립유치원 비리 내용이 있었으며 대구 사립유치원 비리명단 실명 공개했다고 말했습니다.

대구 사립유치원 비리명단 공개 내역에는 유치원 돈으로 개인 차량을 구입한 내용 또한 그대로 드러나 있습니다.

또 이 사립유치원 비리명단 안 유치원들은 유치원 돈으로 개인 주유비와 식사비 그리고 개인 병원비등 사비로 사용한 것을 적발했습니다.

지역 학부모단체는 이러한 비리 유치원에 분노했으며 이번 기회에 철저히 사립유치원 비리명단을 공개하며 비리 근절을 촉구하자 했습니다.

정부는 매년 2조원의 예산으로 사립유치원을 지원하고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비리유치원을 국가가 관리하는 회계시스템은 부족한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번에 비리유치원 근절을 위해 관리하는 회계시스팀 도입을 촉구하자 일렀습니다.

(일부만 올림)

아이들을 위해 쓰여야 할 돈이 이렇게 사립유치원 비리 내역으로 쓰여졌다는 것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이번 기회에 정말 아이들을 위한 정책을 국가에서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자 여기까지 대구 사립유치원 비리명단 실명 공개 포스팅이였습니다. 비리명단은 MBC홈페이지 와 대구교육청에서 자료 받을수있습니다.

from http://feedback-culture-shock.tistory.com/11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