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리유치원 실명 공개 리스트

교육부와 전국 시도교육청이 유치원 감사 결과 실명 공개를 추진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금 전국은 비리유치원 논란으로 부글부글 끓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오늘 박춘란 차관 주재로 전국 시·도 교육청 감사관과 유아교육 담당자 긴급회의를 열고 유치원 감사와 관련된 문제들을 논의했는데요.

교육부는 국민 눈높이에 맞는 감사를 진행해야 한다는 방향과 원칙을 세우고 앞으로 유치원 감사 결과를 실명으로 공개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이번 비리유치원에 대해 폭로한 박용진 의원은 절대 잊어서는 안될 의인이십니다. 오는 18일 열리는 전국 시·도 부교육감 회의에서 감사결과 실명공개 여부가 최종 확정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각 시·도 교육청별로 유치원 감사의 편차가 크다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감사 실시 주기와 기준 등도 정비되기도 한답니다.

교육부는 또, 회계와 인사관련 규정 개선을 중심으로 하는 국가 차원의 사립유치원 비리 근절 종합대책을 조속히 마련해 이르면 다음주 중 발표할 계획인데요. 무엇보다 강력한 처벌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야 또 안 하죠.

오늘 회의를 주재한 박춘란 차관은 "유치원 비리 근절은 모든 유아를 안심하고 맡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양보할 수 없는 부분"이라며 유은혜 부총리의 '무관용 원칙' 대응 방침을 다시한번 확인했는데요. 무관용 원칙 정말 잘 지켜야 합니다.

전국에서 비리혐의가 적발된 유치원이 MBC뉴스 홈페이지에 PDF파일로 공개했으며, 현재 명단은 PDF파일로 내려받기도 가능한데요, 하지만 MBC에 올라온 거는 전국 모든 유치원에 대한 전수조사 결과가 아니고 17개 시도교육청이 2014년 이후 자체 기준에 따라 일부 유치원을 선별해 실시한 감사 결과입니다!

MBC 비리유치원 리스트 PDF 바로가기

from http://helloworld2018.tistory.com/1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