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세기 디아나 김성룡 성 폭행 진실

코세기 디아나 김성룡 성 폭행 진실

바둑계의 미투가 일어났습니다. 헝가리출신 코세기 디아나와 김성룡 인데요. 피해자는 헝가리인 코세기디아나이며, 피의자는 김성룡 전9단인 것으로 ㅇ라려졌습니다. 지난 2009년 6월 5일 김성룡이 코세기 디아나를 성 폭행 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이미 2018년 4월 16일 바둑계 미투가 불거지며 밝혀졌습니다.

현재 김성룡 전9단은 조사중인데요, 한국기원이 코세기디아나에게 2차 가해성 질문을 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기원의 질의서를 보면 김성룡이 진술인과 같이 노래방에 가서 춤을 진하게 추며 호감을 갖게 되었다고 주장하는데 그런 사실이 있냐며 코세기 디아나에게 물었다고 합니다.

코세기디아나가 김성룡에게 눈길이 있었다면 김성룡의 혐의는 아니라는 전제를 담은 2차가해성 질문을 한 것입니다. 또한 윤리위는 진술인과 친구가 김성룡과 다음날 바닷가에 가기로 했다면, 진술인(코세기디아나)는 그 약속을 한 시점에 이미 김성룡 집에서 숙박할 것을 예정하고 있었던 것 아니냐며 반문하기도 했습니다.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이에 코세기디아나는 김성룡이 자신의 집으로 초대하는 것이 이상하다 생각해 아마추어 기사 A씨에게 전화해 안전한지 물었고, A씨는 그사람 요즘 외국인들이랑 일도하고, 문제없겠지 라고 말해 이를 믿고 갔다고 반문했습니다.

그러나 윤리위는 코세기 디아나의 복장을 지적하며 청바지는 본인 의사에 반해 벗기가 쉽지 않은 옷으로 코세기 디아나가 청바지를 입고 있었고 탈의에 협조했다는 김성룡 측 진술이 사실일 경우 준 강간이 성립되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코세기디아나는 무슨옷을 입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하였고, 윤리위는 코세기 디아나가 진술을 하고 있지 않다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코세기 디아나는 1983년생 헝가리출신 바둑기사이며 2005년 한국 명지대 바둑학과 입학 후 2008년 한국기원 입단을 하였습니다. 현재 코세기디아나는 입단 이후 한국과 헝가리를 오가며 생활 중이며 기록은 134전 12승 0무 122패입니다.

from http://soeuniya.tistory.com/12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