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글픈 락장르 여자노래] 김윤아 - 야상곡 [뮤비/듣기/가사]

[노래방에서 부르기 쉬운 여자노래]

김윤아 - 야상곡 [뮤비/듣기/가사]

불안한 영혼을 노래하는 음유시인 김윤아의 락 장르의 노래입니다.

발매일은 2004년 3월 5일이며, 곡명은 앨범 [유리가면(琉璃假面)] 수록곡 "야상곡" 입니다.

『유리가면』은 정서적으로 상당히 우울한 정서를 담고 있다. 단조의 멜로디가 가진 본래의 서글픔도 그 역할을 하고 있지만, 전체적인 그 정서를 직접적으로 말해주는 가사가 더해져 중독성 있는 우울함을 펼쳐내고 있다. 진한 청색의 그림자가 드리워진 불안한 영혼을 노래한 첫 곡「불안은 영혼을 잠식한다」는 3박의 불안함과 피아노 탬버린만으로 이루어진 악기 편성을 통해 그 우울하고 불안함을 고조시키고 있으며, 장르적으로 아스토르 피아졸라(Astor Piazzolla)의 누에보 탱고(Nuevo Tango)를 차용한 「사랑, 지나고 나면 아무 것도 아닐 마음의 사치」는 탱고의 리듬감에 녹아있는 우울한 정서를 잘 보여주고 있다.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듯한「야상곡」은 많은 대중의 공감대를 갖게 할 수 있는 색채를 지니고 있는데, 클래시컬하고 우아한 느낌의 멜로디와 편곡이 압권이며 정서적으로는 이번 앨범에서 가장 우울함을 고조시키는 대목이기도 하다. - 앨범 [유리가면(琉璃假面)] 발췌

아래의 영상에서 만나보시죠.

※ 동영상이 안 나올 경우 댓글로 알려주세요.

김윤아 - 야상곡

작사

김윤아

작곡

김윤아

편곡

김윤아

가사

바람이 부는 것은

더운 내 맘 삭여 주려

계절이 다 가도록

나는 애만 태우네

꽃잎 흩날리던 늦봄의 밤

아직 남은 님의 향기

이제나 오시려나

나는 애만 태우네

애달피 지는 저 꽃잎처럼

속절없는 늦봄의 밤

이제나 오시려나

나는 애만 태우네

구름이 애써 전하는 말

그 사람은 널 잊었다

살아서 맺은 사람의 연

실낱 같아 부질없다

꽃 지네 꽃이 지네

부는 바람에 꽃 지네

이제 님 오시려나

나는 그저 애만 태우네

바람이 부는 것은

더운 내 맘 삭여주려

계절이 다 가도록

나는 애만 태우네

꽃잎 흩날리던 늦봄의 밤

아직 남은 님의 향기

이제나 오시려나

나는 애만 태우네

한줄리뷰 : 전주를 들으면 눈물이 먼저 흐른다

※ 음원 및 가사 등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from http://hunhamble.tistory.com/1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