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애인 택배기사 폭행 동영상 논란, 마포구 CJ 택배기사 동생 장애인...

장애인 택배기사 폭행 동영상 논란, 마포구 CJ 택배기사 동생 장애인 형제 폭행 사과문

왼쪽 사진은 온라인에 올라와 논란이 된 장애인 택배기사를 폭행하는 모습. 오른쪽 사진은 영상 속 인물이라고 주장한 누리꾼이 남긴 글 입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도심 한복판서 장애인 택배기사가 폭행당한 사건이 발생해 누리꾼의 공분을 샀습니다.

1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정말 있어서는 안 될 일"이라는 설명과 함께 영상이 올라왔고, 누리꾼들은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이는 지난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공덕역 부근에서 촬영된 것이다. 영상엔 택배기사 A씨가 장애인으로 보이는 동료 B씨를 택배 상자로 때리고 복부를 걷어찬 후 차 안에 가두는 모습이 담겼다.

논란이 일자 자신이 영상 속 인물이라고 밝힌 누리꾼이 등장했다. 그는 "정말 죄송하고 또 죄송하다. 저한테 맞은 인물은 제 친형"이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그는 언어장애와 지적장애 가진 어머니를 대신해 가족의 생계를 꾸려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환청 장애와 환각을 보는 형을 혼자 둘 수 없어 같이 일을 하고 있다"고 했스빈다.

또 "그런데 저도 인간인지라 가끔 너무 화가 날 때가 있다"면서 "사건 당일 형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타고 택배를 배달했다. 여성분이 탔는데 형이 혼잣말하고, 웃고. 또 길에 버려진 담배꽁초도 주워서 피우고. 거기다가 물건을 알려주는 대로 안 하고 몇 번을 말해도 알려주는 대로 안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참아야 하고 더 감싸주고 보살펴줘야 하는 것도 알고 있었지만, 순간 너무나 욱해서 폭력을 행사했다"면서 "형은 입원 치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정말 죄송하고 송구하다"고 사과했습니다. 해당 사건을 인지한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고, 택배 트럭 번호 등을 토대로 피의자와 피해자를 밝혀냈습니다.

경찰이 파악한 바에 따르면 A씨와 B씨 형제 관계라고 한다. B씨는 지적장애를 지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이들을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동시에 우발적 폭행이 아닌 상습적 학대가 있었는지도 함께 조사할 방침 입니다.

마포구 CJ택배기사 지적장애인 폭행영상 공유합니다.

택배기사 동생, 함께 일하던 장애인 형 폭행…"쌓인 감정 폭발"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477235

안녕하세요.

저는 동영상의 인물입니다.

정말 죄송하고 또 죄송합니다.

우선 어떠한 사정이 있어도 이러한 일을 해서는 안됐었습니다..

저로 인하여 많이 화가 나셨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정말 다시한번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켜 죄송합니다.

우선 동영상속에 저한테 맞은 인물은 제 친형입니다....

저의 가족은 현재 총 3명입니다. 어릴적 뇌병변으로 언어장애와 지적장애 가진 그리고 오른쪽마비로 손을 사용하지 못하는 어머니와... 환각과 환청장애를 가지고 있는 형 이렇게 세명입니다. 아버지는 초등학교 2학년때 돌아가셨습니다..

저는 이 집안에서 유일하게 정상인이였습니다. 저의 형의 약과 어머니를 책임지기 위하여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환청장애와 환각을 보는 저의 형은 혼자 집에 있게 되면 환각,환시,환청 등의 이유로 위험한 일들이 일어날 상황이 많았습니다(예 : 휴지를 모아 불을 지핀다든가 등) 그래서 저는 형을 혼자 둘수 없어 같이 일을 하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나마 같이 있으면 형의 통제가 저로 인하여 되기 때문이였습니다. 현재 제 형은 매주 금요일에 병원에서 약을 받아와서 먹고 있습니다.

저도 제 형이 안타까워서 힘들고 측은하기도 합니다만... 저도 인간인지라.. 가끔 너무 화가 날때가 있습니다... 예를들면 오늘 같은날 제 형과 함께 엘리베이터를 타고 택배를 배달하는 중이였습니다. 그런데 이 엘리베이터에 어느 여성분이 탔습니다. 근데 제 형이 혼잣말을 하고, 웃고... 이러면 보통 너무 무서워 하시잖아요.. 설명을 해주고 싶은데... 설명도 못하고.. 또 길에 버려진 담배꽁초도 주워서 피우고... 거기다가 물건을 알려주는대로 안하고 몇 번을 말해도 알려주는대로 안해서 순간 너무나 욱해서 폭력을 행사했습니다 하지말고 참아야하고 더 감싸주고 보살펴줘야하는것 도 알고있는 제가 그랬습니다.

죄송합니다... 맘아프게하고 신경쓰게해드려서 죄송합니다. 특히 어머니가 영상을 보시게 되면 너무 가슴아파하실거 같아서 더 죄송스럽습니다... 이런일은 이제 없도록 하겟습니다... 저는 저의 분노를 조절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이고, 제 형은 어머니를 설득해서 입원치료 할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여러분들 맘아프게하고 신경쓰게해드려서 죄송합니다. 특히 형과 어머니께 죽고싶을 정도로 죄송합니다.. 어머니가 영상을 보시게 되면 너무 가슴아파하실거 같아서 더 죄송스럽습니다... 이런일은 이제 없도록 하겟습니다... 저는 저의 분노를 조절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이고, 제 형은 어머니를 설득해서 입원치료 할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하고 송구합니다..

from http://yoyonew.tistory.com/297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