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로카드, 유니버셜웨이트 타로카드 해석 4번 THE EMPEROR : 황제카드

4. THE EMPEROR : 황제

지금부터 메이저 카드 4번 황제 카드를 해석해 보도록 하겠다. 대지의 어머니 여황제 카드 후에 황제카드를 만나게 됩니다. 붉은산 앞에 양머리 모양의 돌 석좌에 앉아 갑옷고 붉은 옷을 입은 황제가 보주와 지팡이를 들고 앉아 있다. 전체적으로 딱딱하게 느껴지며 남성적인 에너지와 느낌이 물씬 풍긴다.

그리고 뭔지 모르게 불안해 하는 표정이 있다.

자 그럼 4. THE EMPEROR : 황제카드를 읽어 보도록 하겠다.

⇒ 독자적인 존재이며 어떤 태도로 힘과 권력을 사용하는지 시험받고 있다. 오른손의 십자가가 변형된 모습으로 보이고 있어 권력을 중요시한다는 모습이다. 지위나 책임과 관계되는 부분은 긍정적이나 즐거움이나 재미 부분과는 거리가 있는 모습이다. 지엄하게 보이며, 나이와 연륜이 있어 보이는 사람이 황금빛 왕관을 쓰고 오른손엔 십자가 모양의 앙크를, 왼손엔 구슬을 들고 있다. 권위의 단단함을 나타내는 암석으로 된 의자와 그 의자 앞에 있는 양의 머리는 독단적이면서 강인함을 상징한다. 하얀 수염에서 경험이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쇠로 만든 부츠는 어떤 길도 갈 수 있는 강인함을 보여준다. 뒤의 산은 황제의 포부와 야망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그 밑으로 가늘게 흐르는 강은 현실적이고 이성적인 면이 강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황제는 강한 가부장적 인물을 상징하며 규칙들을 만들고, 비록 자신은 지키지 않을지라도, 모든 사람들이 그 규칙들을 지키기를 바란다. 또한 직장 상사나 부모, 사업 동료와 같이 힘 있는 위치에 있는 사람일 수도 있다. 책임감은 있지만 소통과 대화가 힘들어 보인다. 양자리의 태생으로 외로움은 늘 그와 동반된다.

◯ 카드 속의 이미지와 상징

대표키워드 : 조직력, 실용성, 엄격, 규율, 합리성, 집중력, 지속성, 옹졸함, 편협, 인색, 융통성없음, 가난, 불행

4는 짝수로서 음과 여성을 상징한다. 2+2로 여성성이 두 번 반복된 수로 볼수있는데 이는 강한 모성애와 땅, 토지, 대지를 나타내기도 한다. 건물을 지을 때 4개의 기둥이 받쳐 주듯이 4라는 숫자는 탄탄하고 안정된 기반, 견고함을 나타내며 다르게 보면 남성적인 면을 좀 더 많이 부각시켰는지도 모르겠다. 남성적 별자리인 양자리와 상응한다는 점과 양자리를 지배하는 화성의 색상인 붉은 색을 많이 사용했다는든가 하는 점도 남성성을 강조하기 위해 그런 것이 아닐까 한다.

카드 전체의 분위기처럼 황제카드는 권위적이며 남성우월적인 가부장적인 남성을 가르키기도 한다.

3번 운을 가진사람들 – 빌게이츠, 김정은, 도널드트럼프, 교황프란치스코, 우디알렌, 마가렛대처, 문용린

대부분 앞날이 불안해 내일을 준비하기 때문에 잘사는 편이다.

- 붉은색 : 정열적인 힘

- 옥좌 : 군주, 지혜, 신의 강한 상징으로서 옥좌는 신과 인간의 관계를 나타냄

- 붉은 산 : 당당한 지배자의 상징

- 거친 산 : 불안함

- 갑옷 : 세속의 싸움에서 그를 방어하고 보호해 주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자신의 감정과 약한 자아를 드러내는 것을 방해함.

- 옥좌 양의머리 : 강인함, 단호함의 극치를 상징

- 산양의뿔 : 용기, 신념

- 수염 : 노하우, 연륜, 나이를 상징

- 앙크의십자가 : 세상을 이끌어 가는 힘, 금성을 상징.

- 부츠 : 가시밭길, 어떤길도갈수있는 것, 자수성가

- 치마 : 부드러운 이미지

- 돌로 된 왕좌 : 권위의 단단함, 지배적, 권위적, 독선적

- 눈 : 스트레스, 불안정, 저돌적인 눈, 긴장된 상태

◯ 정방향 리딩

- 권력을 손에 쥐고 있는 막강한 리더쉽

- 부와 성공을 이룬 자, 인정받은 실력자

- 카리스마가 넘침, 냉혹적, 독재적, 누구의 도움이 필요 없는 강한 의지

- 책임감 있고, 기댈수 있는 사람, 인생을 맡길수 있는

- 나이 많은 사람과의 로멘스

◯ 역방향 리딩

- 의지가 약한, 심약하다.

- 경제력이 없고 허세만 있고 가진 것이 없다. 경제력이 없다.

- 법을 쉽게 어기고 탈법적인, 사기적 기질

* 직업 : CEO, 기업 기관의 고위간부, 정치인, 법관, 고위간부, 외교관, 무역상, 부동산업, 건축업

* 장소 : 공기업, 광산, 채석장, 국가기관, 부동산, 특허청, 시청

* 건강 : 고혈압, 노인성 질환(치매, 당뇨, 고혈압), 심근경색, 불면증, 시력저하

* 애정 : 남성우월적인, 과감한, 열정적인, 여성편력이 있는, 여성이 많은, 이기적사랑, 연상의 남자

* 금전 : 어떤 분야에서든 최고가 될수 있기 때문에 돈은 따라온다.

◯ 원 카드 리딩법

- 내담자 : 취업을 준비중인데 합격 가능할까?

- 답 변 : 합격된다. 어느 정도 자기 자리가 확실하게 있기 때문에 능력발휘를 할 수 있는 자리에 갈 것임.

- 내담자 : 사업을 시작하려는데 잘 될까?

- 답 변 : 모든 준비는 잘 되어 있으니 행동으로 옮기면 된다.

- 내담자 : 남자친구와 교제중인데 결혼이 가능할까?

- 상대가 보수적이고 카리스마 넘침, 의지력도 강해 본인을 책임지려고 하니 결혼 가능함.

손에 든 지팡이는 앙크 십자가는 금성을 상징하는 모양이다. 그래서 여성편력이 있다고들 한다.

석좌 뒤에 살포시 보이는 물은 황제에게도 감정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가부장적이며 지배적이지만 가끔씩 그런 모습 뒤로 보이는 아버지나 남자의 부성애, 외로움 정도라고 보면 될 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CEO나 사장, 우두머리, 총책임자, 1인자 등을 의미하기도 하고 아버지나 상사, 여성이 배우자로 생각하는 이상형 등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지배적이지만 자신의 땅과 터전을 확고하게 지켜나가며 탄탄하고 견고한 지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확장과 개척을 해 나가는 강인한 면모가 있습니다.

그러나 남의 말을 안듣고 독단적인 행동으로 자기 멋대로 지배하려는 부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일을 벌리기 좋아하고 가끔 뒤처리가 깔끔하지 못한 면도 있다고 합니다.

4번 황제 카드의 남성은 여성이 의지하고 기대고 싶은 힘이 있는 남성을 상징합니다.

from http://etranger003.tistory.com/4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