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존 테리 이번시즌 후 과연 어느팀으로?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투어데이입니다.

힘찬 하루들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제가 포스팅해드릴 내용은 바로 첼시의 레전드 수비수 존 테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첼시팬들뿐만 아니라 해외축구를 즐겨보시는분들이라면 존 테리를 모르는분이 없으실겁니다.

그 첼시의 영원한 전설인 존 테리가 이번시즌끝으로 이적을 하게되는데 과연 어느팀으로 이적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존테리가 한평생을 몸담았던 팀은 바로 epl강팀 첼시입니다.

첼시의 레전드라고하면 바로 푸른심장 프랭크 램파드와 최고의 공격수 디디에 드로그바 그리고 골키퍼로는 현재 아스널 주전골키퍼를 맡고있는 페트르 체흐 그리고 수비진에는 윙백의 전설 애슐리콜과 센터백을 든든히 지켜준 존 테리가있습니다.

epl강팀으로 챔스우승과 유로파우승 경험이있고 리그에서도 많은 우승을 차지하며 엄청나게 유명한 클럽이죠.

더군다나 현재 콘테감독의 지휘하에 토트넘에게 쫒기는 입장이지만 아직 불안한 1위를 달리고있습니다.

그런 첼시에게 과연 존 테리의 자리가없을까요?

노쇠화지만 아직까지 좋은 실력과 무엇보다 많은 경험으로 선수들의 멘탈을 케어할수있고 수비진형을 반듯이 잡으면서 탄탄한 수비를 형성할수있는 존 테리인데? 이번시즌 수비진을 보시면 왜 존테리가 못뛰고 있는지 알수있습니다.

현재 첼시는 안토니오 콘테감독이 세리에a에서 쓰던 스리백 전술을 쓰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다비드루이스,게리 케이힐,아스필리쿠에타를 사용하는 첼시이고 더군다나 백업자원도 유망주이자 현재 프랑스 센터백 주전인 주마선수와 여전히 첼시에서 날라다니는 이바노비치가 건재하면서 3백전술에 존테리의 자리가 없어지게됩니다.

원래 초반에는 4백으로 아스필리쿠에타,이바노비치,케이힐,존 테리였지만 존테리가 부상을 당한 사이 파리에서 다비드루이스가 친정팀 첼시로 복귀하고 콘테의 3백전술이 먹히게되고 루이스의 좋은 활약으로 잠시 자리를 비워뒀던 테리의 자리가 없어지게됩니다.

그렇다면 테리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음 행선지는 어디가될지 한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첼시의 전성기 램파드와 드록바가 epl을 씹어먹을당시 묵묵히 센터백에서 수비진형을 잡아주면서 첼시 3대장에 속한 첼시의 레전드 존테리가 입지가 좁아지면서 결국 타팀 이적을 확정지었는데요.

그럼 첼시의 레전드 존 테리의 다음 행선지는 어디가 될까요?

많은 언론들과 팬들은 나이가 나이인만큼 램파드처럼 mls 즉 미국축구로 건너간다는 소문이 자자했습니다.

실제 램파드도 현재 미국에서 선수생활을 이어나가고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존 테리의 이번시즌을 끝으로 첼시를 떠난다는 기사와함께 다음행선지를 봤는데요.

의외로 mls가아닌 epl 타 중위권팀이였습니다.

과연 어떤팀인지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바로 현재 epl 중위권을 달리고 있는 스토크시티와 웨스트 브롬위치가 현재 존 테리를 노리고있다는 현지 언론이랍니다.

특히 스토크시티보단 웨스트브롬위치가 테리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입장입니다.

웨스트 브롬위치는 현재 리그 8위를 달리고 있으며 상위권 도약을 위해선 수비진 강화가 필요하다고 여겨진것같습니다.

현재 웨스트브롬위치의 평균실점율을 1.3 경기당 1.3골이면 그리 나쁜건 아니지만 현재 웨스트브롬위치의 공격력을 보시면 왜 낮은 실점율에도 리그 8위인지 아실수 있습니다.

바로 공격력이 낮은게흠인데요. 맨유의 플래처선수가 웨스트브롬위치에 이적하면서 작년보다 더 나은 실력을 보여주고있는데요.

아무리 플래처가 왔지만 득점 평균이 1.2입니다. 실점이 득점보다 많죠.

그렇다면 이 방법을 개선하기위해선 플래처가 웨스트브롬위치의 공격진을 정비하는 것처럼 많은 경험과 큰경기 경험이 있는 존테리가 수비진을 정비하고 전성기만큼은 아니지만 좋은 수비력으로 수비진을 더 탄탄하게한다면 더 높은 순위에 오를것이라고 구단측은 예상하는것 같습니다.

첼시팬분들은 램파드와 체흐가 첼시에서 은퇴하길 바랬지만 결국 타팀으로 이적을 한것을 아쉬워했는데 결국 마지막 레전드였던 존테리도 첼시를 떠나 타팀에서 첼시를 상대할수도 있지만 그래도 남은 선수생활을 계속 주전으로 뛰면 첼시팬분들도 실망하지는 않으실겁니다.

아무리 레전드가 타팀으로 이적한다해도 첼시 레전드임은 틀림이 없으니깐요.

간혹가다 보면 램파드를 덜푸른 심장이라면서 맨시티레전드라고 바득바득 우기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래도 한팀에 몸담았던 레전드인데 존 테리도 남은 선수생활 잘 활동하고 첼시로 다시 돌아와서 코치진을 맡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 안녕히 계세요~~~

from http://tourdays.tistory.com/19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