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재인 대통령, 폼페이오 만나 남북 성과 공유

문재인 대통령, 폼페이오 만나 남북 성과 공유

10월 7일 오늘 평양을 방문해 김정은을 만나고 온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 문재인 대통령이 접견을 가졌습니다.

오늘 6시 56분쯤 청와대 접견실에서 폼페이오 장관을 만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면담 결과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고 합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김정은 위원장을 만나 후 "북한 방문에서 상당히 좋고 생산적인 대화를 나눴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문재인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한국이 비햏과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이곳에 곧장 방문했다"고 하네요.

문재인 대통령도 폼레이오 장관에게 "이번 방부과 앞으로 곧 있을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한반도의 비핵화와 평화프로세스에서 되돌아갈 수 없는 결정적인 전제를 만들어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폼페이오 장관은 문재인 대통령 예방을 끝낸 뒤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도 만나 방북 결과를 설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내일은 중국을 방문해 북한 배핵화와 관련해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로서 폼페이오 장관은 6일 일본을 시작으로 내일 중국을 까지 돌면서 한반도 관련국을 모두 접촉하게 된다.

중국까지 방문을 하는 것을 보면 종전선언을 위한 구체적인 이야기들이 오고 가는 것 같기도 한데 빠른시간내에 '북미정상회담'이 개최되어 문재의 대통령의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기를 기대해 본다.

▲보배드림

트럼프님도 조금 더 힘을 내 주시길...

from http://newsdiet.tistory.com/13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