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김제동 주진우 출연료 KBS

토픽셀프 2018. 10. 6. 19:09

김제동 주진우 출연료 KBS

KBS가 1TV 시사프로 '오늘밤 김제동' 진행자인 김제동에게 회당 350만원의 출연료를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그는 주 4회 방송으로 주당 1400만원, 월5600만원의 출연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5일 KBS 공영노동조합(공영노조)는 성명서를 냈다고 알려졌는데요.

여기에는 김제동 출연료에 대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김제동에게 고액 출연료를 지급하면서 국민의 피와 땀이라 할 수 있는 수신료가 낭비되고 있다고 말했는데요

그러면서 올해 KBS는 8월까지 영업이익이 441억원 적자를 기록하는 등 경영 위기 상황인데, 특정 출연자에게 상식을 벗어난 수준의 출연료를 지급하는 것은 예산 낭비다고 주장했다네요

이에 KBS는 6일 "출연자 출연료는 공개하기 어렵다. 김제동의 출연료는 내부 절차를 밟아 결정됐고, 적정 여부에 대해서도 내부 감사를 거쳤다"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오늘밤 김제동'은 기존의 엄숙하고 어려운 정통 시사프로그램의 틀을 벗고 시민의 눈높이에서 오늘의 이슈를 쉽고 재밌게 풀어나가는 색다른 포맷의 시사토크 프로그램입니다.

지난달 10일 첫 방송됐으며 매주 월, 화, 수, 목, 금 오후 11시30분 방송되고 있는 중입니다.

이전에 MBC에서는 주진우 기자의 출연료가 논란이 됐었는데요

'스트레이트'의 주진우 기자에게 회당 600만원, 김의성 배우에게는 회당 300만원을 출연료로 지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경영악화 상황에서 지방 MBC 사장의 연봉보다도 높다고 비판했죠

그러면서 '스트레이트'를 폐지하고 개편하라고 말했습니다.

from http://amerione.tistory.com/35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