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8090 추억의 노래제목

토픽셀프 2018. 8. 14. 19:06

8090 추억의 노래제목

기분이 울적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 혹은 그냥 심심해서 노래를 듣기도 하고 흥얼흥얼 부르기도 합니다. 때론 친숙한 노래에서 때론 낯선 노래가 위안이 될 때고 있는데요. 8090 추억의 노래제목 알아 보겠습니다.

영화 음악이나 드라마 주제가, 대중 가요등에는 나만의 추억이 담겨 있는 경우, 그 노래를 들을때마다 그 때의 추억이 새록 새록 또는 아련하게 느껴지기도 하면서 심취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한 종편방송에서 추억의 가수들을 소환하여 그들의 근황와 그 때 그 시절 얘기를 들려주면서 많은 화제를 몰고오기도 하였습니다. 그 시절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복고 열풍이 불기도 하였는데요.

노래가 가진 힘이 바로 이런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때론 신나게 때론 잔잔하게 내 영혼의 안식처가 되어주는 느낌이라고 할까여? 80년대, 90년대 노래 제목으로 통해 추억 여행을 떠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 - 김경호 묻어버린 아픔 - 김동환 사랑일 뿐이야 - 김민우

약속 - 김범수

모두 잠든 후에 - 김원준 어제와 다른 오늘 - 노이즈 나는 멈추지 않는다 - 잼 아라비안 나이트 - 김준선 하얀겨울 - 미스터2 대답 없는 너 - 김종서 그냥 걸었어 - 김종환 찬바람이 불면 - 김지연 혼자만의 사랑 - 김태영 이별 - 김태후 추억 만들기 - 김현식 그대안의 블루 - 김현철 & 이소라 준비없는 이별 - 녹색지대 세상끝에서의 시작 - 김종민 슬픈 우리사랑 - 심명훈 그대는 - 양수경

사랑할수록 - 부활

신효범

홀로된 사랑 - 여운

약속 - 임병수

혼족의 증가 덕분인지 1인 노래방이나 코인 노래방이 대세가 되면서 이제 노래가 부르고 싶으면 혼자 노래방에 가는 부담이 많이 사라졌는데요. 바쁜 일상속에서 가끔씩 8090 추억의 노래와 함께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from http://kingshandle.tistory.com/74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