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말레이지아 코타키나발루 여행 경비 결산 : 대략적인 계산이나마 차후...

행복한 줄 긋기

사용자 프리맨1 2018.08.22 21:37

8월중순의 뜨거웠던 대한민국을 떠나 외국의 바닷속을 그리워하며 떠났던 해양스포츠의 말레이지아여행. 성수기의 비싼 경비를 묵묵히 참아내며, 기꺼이 호구행위를 다했던 그 참혹한 실상을 낱낱이 파헤쳐 미래의 여행계획에 다소나마 경각심을 주기로 했다.

대략적 가격이나마 적어놓아야 먼훗날 짐작과 느낌이라도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이다. 천차만별 주식처럼 급등락을 하는 패키지경비를 잠시나마 느껴보자.

■ 호텔조식 : 담고보니 한국음식과 비슷. 향기와 입맛에 딱 맞진 않지만 그런대로 허기를 채운다. ■

1. 항공료,호텔비(제주항공, 그랜드보르네오호텔) : 2명 => 1,679,400원

1인당 약 84만원인데 이 가격은 주말과 휴일에 가느냐 또는 성수기냐에 따라 따블, 따따블이 되곤한다. 저가항공의 비좁은 책상다리식의 좌석은 세상 그 어느 곳보다도 좁음을 느낀다. 에어컨은 너무 빵빵하여, 긴 가디건과 손수건까지 동원하여 장단지도 덮어야 잠을 안 설칠 수 있다.

모포도 2만원인가 주고 사야 준다는 것은 어이상실. 잠은 좋은곳에서 자야된다는 얘기는 진실이었다. 최대한 별많은 호텔을 찾아야만 한다.

2. 와이파이도시락 : 5일 대여 => 30,800원

1일차, 5일차는 거의 다 날라가서 순수하게 3일정도만 쓰게 되는데도 5일치를 전부 지불해야 한다는 것은 좀 아이러니 하다. 하루에 거의 7,700원 수준이었는데, 실제 사용일수에 맞게 요금정책을 책정해야 하는게 아닐는지. 유심칩 변경이면 7천원에 쭉 쓸수 있다는 말에 담에는 그쪽을 한번 기웃거려 봐야겠다.

3. 주차대행비 : 5일 주차 => 45,000원

공항버스를 이용해도 되나 버릇을 잘못들여서, 꼭 내차를 가져간후 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하게 되었다. 편하기는 한데, 실제 맡긴후 찾을때 보면 거의 20킬로 정도를 사용한 흔적이 있다. 공항에서 주차장까지 왜 이렇게 먼걸까. 혹시, 인천 짠물이 많은 바닷가에 버려졌다가 온건 아니겠지? 여하튼 하루에 9천원 꼴의 비용이다.

◐ 무료로 무조건 5번씩 타세요 ! 왼쪽 움켜쥐면 브레이크, 오른쪽 엄지손 밀면 엑셀 ! 사륜오토바이 ◑

4. 인천공항 던킨도너츠(도넛+커피) => 6,900원

공항의 통과의례인 항공표 사고, 짐 부치고, 몸수색 및 소지품 검사 후 출발 게이트까지 가면 한시간 가까이 남는 시간에 허기가 진다. 밤비행기라서 기내식도 없으니 뭔가를 먹지 않으면 지칠것이다.

자는데도 힘이 필요할듯. 간단하게 도넛과 커피를. 그런데 커피판매를 하면서 빈자리에 앉아 기다리려니, 영업이 종료됐으니 앉지는 말라는 황당한 직원의 말. 고객을 이런식으로 대우해야 되겠는가? 경우가 너무 없다.

5. 지방의 어느도시 ~ 인천공항 고속도로통행료 왕복 : 12,800원

인천대교 통과하는데 5,500원하고 경인고속도로 900원 정도이다. 하이패스 통과하는 곳과 현금 or 카드 내는곳을 통과하는데 왜 이렇게 헷갈리는가. 심지어 역주행해서 거꾸로 나오는 경우도 있고 그야말로 강아지판이다. 고속으로 달리는 데에 좀더 쉽게 알아차릴 수 있게 만들지는 못하는건가. 나만 어려운건가. 몇번씩이나 삐삐 소리에 뒤통수가 후끈거린다.

6. 선택관광 비용 : 총 560불 정도 + 기타 비용(현지 물품구입 등) => 845,192원

호핑투어 > 패러세일링 35불 * 2 = 70불

씨워킹 80불 * 2 = 160불

라군파크 100불 * 2 = 200불

> 제트보트 35불 * 2 = 70불

가이드경비 30불 * 2 = 60불

아일랜드 호핑투어 경비 일인당 70불은 기본경비에 이미 포함되어 있었다. 바나나보트나 제트스키는 별로 추천을 해주지 않았고, 스킨스쿠버는 바다가 좀 출렁거려서 이것도 비추천이었다. 라군파크는 거의 오후 2시반쯤 호텔에서 출발하여 가까운 지역이었고 대부분 무료로 몇번씩 탈 수 있었다.

카누, 땅콩보트, 사륜오토바이, 그림그리기체험, 물징검다리 건너기 등, 해먹, 썬베드 까지. 중간에 목말라 망고쥬스 하나에 30링깃. 괜찮은 맛이었다.

★ 떠들면 손가락질 받습니다. 사진도 조용히, 복장도 단정히, 이슬람이니까요. -- 이슬람사원 -- ★

7. 주유비 : 29,920원

지방의 어느도시 ~ 인천공항 왕복 대략 187킬로 리터당 약 1600적용시 연비 10키로를 적용하였다.

* 토탈하여 총 비용 2,650,012원 들었고, 1인당 1,325,006원 씩 해외에다가 충분히 기부하였다.

두명이 결코 적지 않은 비용이 들은 것 같은데, 돈만 너무 생각하면 속 쓰리지만 좋은 추억과 소중한 경험과 느낌 그리고 재미있었던 기억으로 큰 금액을 상쇄하고도 남으리라 느낀다.

다음에 더 좋은 곳을 가려면 이제 열심히 일해서 또 모아야 되지 않겠는가. 다음 여행지는 어디가 될지 지금부터 또한 머리가 복잡해진다.

모두모두 행복한 여행되세요. !!!

from http://truelies-note.tistory.com/6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