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요한 교수 대화의 희열 국적 부인 이지나 박사 가족 아버지 나이 유진...

임요한은 존 린턴이며 1959년 12월 8일 생으로 올해 나이 60세 라고 합니다. 현재 그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가정의학과 교수 겸 국제진료센터 소장입니다. 국적은 대한민국과 미국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직업은 다양한데 의사, 대학교수, 수필가, 저술가, 사회운동가등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휴린턴, 형이 스티브린턴, 할어버지가 윌리엄 린턴, 외증조할아버지가 유진 벨이며 국민훈장 목련장을 받은적 있습니다.

인요한 할아버지 윌리엄 린턴은 22세 떄 한국에 와서 48년간 의료, 교육 선교활동을 했으며 아버지 휴 린턴은 전라북도 군산에서 태어나 전남의 도서지역에 600여 개의 교회를 개척하였습니다. 인천 상륙작전에 참전하기도 하셨습니다.

형 스티브린턴, 인세반은 '유진벨' 재단의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인요한교수 가족은 1895년부터 5대 째 우리나라에 살면서 선교, 봉사활동, 북한결핵퇴치사업과 의료장비 지원사업등을 펼치고 있습니다.

4대째 대를 이어 대한민국에서 교육 의료 봉사활동을 하며 사회발전에 공헌해왔으며 대한민국정부로 부터 훈장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개정된 국적법 제 7조 제1항 제2호 대한민국에 특별한 공로가 있는자에 의해 특별귀화 허가를 받았습니다. 대한민국 제1호 특별귀화자입니다.

2012년 3월21일 대한민국 법무부장에게 대한민국 내 외국 국적 불행사 서약을 함으로써 기존 미국시민권을 포기 하지 않고도 대한민국 국적과 함께 복수 국적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가 쓴 저서는 ' 내고향은 전라도 내 영혼은 한국인' 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from http://ddoahmom.tistory.com/2426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