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 단풍 절정시기 첫 단풍놀이 설악산 가을날씨 단풍실황 서비스 2018

단풍이 생기는 원리와 색깔 차이는 기온이 떨어지면서 입속 엽록소의 분해로 노란색소인 카로티노이드 색소가 드러나게 되며 노란색으로, 입의 당분으로 많은 효소화약반응을 거쳐 안토시아닌 색소가 생성되면 붉은 색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타닌성 물질이 산화 중합되어 축적되면 갈색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첫단풍 시기라고 정하는 것은 산 전체를 봤을 떄 정상에서부터 20% 가량 단풍으로 물든 상태를 뜻하며 첫 단풍 이후 산의 80%가 물들기 시작하면 절정기로 구분하며 평균 2주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올해 단풍은 최악의 여름폭염에 이어 9월까지 이어진 늦더위와 가을장마 탙에 단풍생이 예년보다 곱지 않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또한 단풍이 들기시작할 때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 단풍이 들 새도 없이 나뭇잎이 떨어지고 바람이 많이 불거나 건조하면 나뭇잎이 말라부스러지는 현상이 나타날수도 있따고 합니다

단풍실황이 서비스 되는 곳은 설악산과 오대산, 치악산, 태백산국립공원으로 기상청은 각 공원사무소의 도움을 받아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자료는 각 국립공원 첫 단풍과 단풍절정 현황, 주요 담방로 단풍사진, 기상정보등입니다.

from http://ddoahmom.tistory.com/241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