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인도네시아 쓰나미 지진

토픽셀프 2018. 9. 29. 13:56

인도네시아 쓰나미 지진

인도네시아에 또 다른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2004년의 악몽을 떠올리듯 쓰나미도 몰려 왔는데요. 정말 안타까울 수 밖에 없습니다.

AP 통신과 메트로 TV 등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 수토포 푸르워 누그로호 대변인은 인터뷰에서 이번 지진과 쓰나미 사태로 "많은 사상자"가 생겼다며 구체적인 수자를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인도네시아 중부 술라웨시 섬을 강타한 규모 7.5 강진과 쓰나미로 인해 상당히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현지 재해구난 관계자들이 29일 밝혔는데요.

메트로 TV는 술라웨시 주도 팔루 소재 병원의 의사를 인용해 희생자 시신 30구를 안치하고 있다고 전했고 AP도 현지 병원 3곳에서 얻은 자료를 토대로 자체 집계한 결과 사망자가 최소한 18명이 이른다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전날 오후 5시(한국시간 오후7시) 조금 전 규모 7.5 강진이 팔루와 동갈라 일대에 내습했습니다. 그전에는 규모 6.1 지진이 있었는데요.

잇단 강진에 이어 3m 높이 쓰나미가 팔루와 동갈라에 몰려와 가옥과 주민들을 휩쓸어갔습니다. 쓰나미 동영상을 보면 정말 두려울 수 밖에 없는데요.

날이 밝으면서 규모 7.5 강진이 전날 강타하고 이로 인해 쓰나미까지 밀어닥친 몰려온 술라웨시의 해안가에 위치한 2개 도시와 여러 마을이 쑥대밭으로 변한 모습이 드러났습니다.

주도 팔루에서는 해안 부근 강 위에 세운 현수교가 무너져 내렸고 시내 전체가 건물과 가옥 붕괴 등으로 생긴 잔해로 넘쳐나고 있는데요.

인도네시아는 지각 활동이 왕성해 '불의 고리'라고 부르는 환태평양 조산대에 위치해 화산 폭발과 지진이 잦습니다.

from http://coldmansview.tistory.com/53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