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추석 월출시간 한가위 보름딸 뜨는 시간 달맞이 유래 오늘 날씨 가을...

내일부터는 다시 귀경이 시작됩니다. 다행히 올 추석은 날씨도 고생시키진 않을 듯 합니다. 연휴 후반에도 멸다른 비소식 없이 맑은 날씨가 이어진다고 하니 나들이 계획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다만 수요일에는 동해안 지역에 비가 내리겠으며 동해와 남해 제주해상에는 파도가 높이 인다고 하니 귀경길 배편 이용하시는 분들은 운항여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확산의 영향으로 전권역이 '좋음'에서 보통 수주을 나타내겠다고 합니다. 오존농도도 오존생성에 유리한 조건이 형성되지 않아 전권역에서 보통수준을 보인다고 합니다.

추석날씨 월출시간을 확인하는 이유가 추석에는 보름달을 보면서 소원일 빌거나 다른사람보다 먼저 달을 보면 좋다고 여겨 높이 올라 달맞이를 하는 풍습이 있기 때문입니다. 달맞이게 대한 유래는 정확하게 알 수 없으나 여러이야기를 조합해보면 우리민족의 농경생활과 달의 연관성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둥글에 떠오른 보름달의 모습은 알맹이가 꽉 찬 햇곡식, 햇과일과 닮아 예로부터 풍요와 풍작의 상징으로 여겨져왔습니다. 또한 매달 차고 기울기를 반복하는 달의 속성은 무한한 생명령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from http://ddoahmom.tistory.com/2402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