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cctv 알려주는 앱

추석연휴 고향길 가는길은 몹시 힘이 드는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인구 대이동이 시작되는 추석인 만큼 고속도로에는 주차장으로 붐비기 일수 입니다.

이럴때에 현재 고속도로 교통상황이 어떻게 되는지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앱이 있습니다. 한국도로고통사에서 개발한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정보 앱입니다.

간단히 사용해본 후기를 개인적으로 적어보겠습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

1)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다운 받습니다. 구)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은 서비스 종료되기 때문에 새로 개발된 앱을 다운받아야 됩니다.

다운받은 앱을 실행하게되면, 고속도로 교통지도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 앱을 실행시키면 스마트폰의 위치설정을 하게되는데, 꼭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교통지도에서 화면을 확대시키게되면, IC, JC 등 중요 분기점 등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빨간색은 정체구간이고, 연두색은 정체가 풀린 구간입니다.

2) 노선별교통상황을 보게되면, 각 고속도로 명칭을 클릭해줍니다. 부산에서 냉정까지의 거리를 확인해보기 위해서 남해2지선을 선택해봤습니다.

정체되어 있는 구간과 세부적인 도로상태를 상세보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위치에 도로 cctv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cctv를 보면서 고속도로 도로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해주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은 교통방송을 별도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교통방송을 통해 현재 방송국에서 방송중인 도로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어느위치에서 정체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지, 조금 더 빠르게 고향길을 갈 수 없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4) 교통속보 기능은 사고나 발생한 고속도로가 어디인지 정체되어 있는 고속도로는 어디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노선찾기를 통해 정체가 심한곳이라면 확인을 해볼필요가 있습니다. 교통예보는 부산에서 서울까지의 거리시간과,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시간을 미리 예측해서 확인할 수 있는것입니다.

각 지방대도시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는점은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5) 네비게이션에서 있는 기능중에 하나인 출발지와 도착지를 미리 선택해서 총 소요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미리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착지까지 사고가 몇건이나 있는지, 정체는 몇개인지, 공사중인 곳은 없는지 까지 확인할 수 있는점은 매력적입니다. 기타 휘발유가격이나 먹거리 정보도 확인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고속도로에서 사고나 발생하거나 긴급하게 전화를 해야될 경우 콜센터 전화번호가 있으며, 바로 콜센터로 전화연결이 가능하여 편리합니다.

from http://cigol.tistory.com/1435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