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환경전염 조심!

토픽셀프 2020. 3. 5. 22:45

코로나 환경전염 조심!

코로나 환경전염

안녕하세요. 부족하지만 여러분들에게 항상 이슈 만 전달하려고 노력하는 s뉴스토리 입니다.

연예, 정치, 이슈, 인물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으니 조금이나마 도움 드리려고하니 아래에서 좋은 정보 얻어가세요. 감사합니다.

▣코로나19 / 바이러스 환경 / 전염방법 / 예방법

오늘 알아볼 정보는 코로나19 환경전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 코로나 바이러스 환경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환경으로도 접촉이 가능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우려했던 부분이 결국 터졌는데요. 중국에서는 어느 한 연구팀에 확진자 눈물에서 바이러스가 검출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환경에서도 바이러스가 감염된다는 소식인데요. 점차 무서워집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개인 주거 공간인 침실, 화장실, 욕실까지 오염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자들은 2주에 걸쳐 코로나 바이러스가 환경에 얼마나 영향을 끼치는지 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한 환자 침실에서 청소 하기 전 샘플을 추출하였고 다른 환자 방에서는 소독을 하고 나서 샘플을 추출하였다고 합니다.

놀랍게도 결과는 청소 하기 전 13곳 (유리창, 의자, 침대 난간, 전등 스위치, 바닥)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체가 발견되었습니다.

반면 소독을 실시한 방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음성이 나왔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들의 비말, 타액 등을 통해 주요 환경이 오염됐다는 사실은 이러한 주거 환경이 바이러스의 전파 매개체일 가능성이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며 평소에 손을 잘 씻고 주거환경 청결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방법

코로나바이러스는 사람과 사람사이에서 전염이 됩니다. 보통 비말과 타액으로 전염이 됩니다. 개인간의 확산에서는 감염된 사람이 재채기, 기침을 할 때 분비는 침으로 전염이 됩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이는 인플루엔자와 다른 호흡기 병원체가 퍼지는 방식과 비슷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 코로나바이러스 예방법

가.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씻기.

나.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다. 중국방문 후 호흡기증상자는 관할보건소, 지역 콜센터, 1339에 상담

라. 선별진료소 확인 후 방문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마. 해외여행력 의료진에게 전달

from http://thanks.omgloves.com/261 by ccl(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