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보험료 계산 방법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이제 자동차는 각 세대에 1대씩은 꼭 가지게 되는 필수 이동수단중 하나 입니다. 이 때문에 자동차 보험에 가입해야되고, 다양한 보험사들 중에서 어떤 보험사를 선택해야될지 고민일 수 밖에 없죠. 보험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하게되면 수수료가 때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것을 권장합니다.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기전에 우선 자동차 보험료 계산을 해야 됩니다. 보험료 계산 방법은 각 보험사 사이트에 방문하게되면 보험료 계산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계산기가 존재하는 보험회사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한화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kb손해보험, axa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등입니다.

이 밖에도 여러 보험회사가 존재하지만 대표적인 곳이 위 5군대정도이며, 이곳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차량번호, 차대번호, 전화번호를 순서대로 입력하고 보험료 계산을 하게되면, 현재 자신의 정보를 바탕으로 보험료 계산이 됩니다.

별도로 자동차 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아도 손쉽게 보험료 계산을 계약자 스스로가 다이렉트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이죠.

자동차 보험회사 가입시 주의사항

효과적으로 자동차 보험료 계산을 가입하는 방법은 다이렉트이기 때문에 온라인 상으로 여러 회사들의 상품을 자신이 스스로 비교해서 가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설계사에게 가입을 하게된다면 추가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자동차 보험은 다이렉트로 하는게 좋겠죠.

예를 들어 같은 담보로 자동차 보험료 절약으로 가입한다고 해도 보험사에 따라서 다르며, 할인요율 등에 따라서 여러가지가 달라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무료 견적 시스템이 되어 있는 각 보험회사 공식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자동차 보험료 계산을 해서 가입할 것을 권장합니다.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에서 가입하게되면 보험 가입자들을 위해서 각종 할인혜택을 추가로 적용하여 더욱 경제적인 자동차보험료 계산을 준비할 수 있겠죠.

자동차 보험료 계산 및 보험 가입시 TIP

1. 자동차 보험료 계산으로 보통 가입하게 된다면 전체 보험료를 기준으로 하고 금액적으로 저렴한 곳을 찾으려고 하지만, 무료 설계를 통해서 세부적인 부분까지 체크를 하고 본인에게 필요없는 불필요한 자동차보험료 계산의 특약 부분을 빼고 가입하게 되면 이부분에서 전체 보험료의 15%정도 절감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2. 자동차 보험료 계산에서 운전자를 지정하는데 나이로 지정하는 방법과 범위로 지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이로 지정하는 것은 보통 21세 이상, 24세 이상, 26, 30, 35, 43세, 48세 이상 등으로 나뉘게 되어 있고, 이때는 자신의 만 나이를 말하면 운전자가 작을 수록 자동차보험료 계산시 보험료가 저렴해질 수 있다고 하네요.

3. 차량에 안전장치인, 블랙박스, 에어백, ABS등 보험사가 고지하고 있는 안전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보험료 절감이 발생됩니다. 에어백의 경우 교통사고시 차량 승객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도 자동차 보험료 계산 할때 보험료를 낮추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에어백이 많이 장착되어 있고 ABS 등 차량 안전장치가 많을수록 자동차 보험료 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보험 회사마다 할인율과 혜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최소 3개의 보험회사 이상을 선정하여 자동차보험료 계산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이에 따라 각 회사의 상품을 동시에 알아볼 수 있는 시스템도 함께 확인하는것도 좋겠죠.

from http://cigol.tistory.com/1665 by ccl(A)

댓글